kldp.net 주소

doodoo의 이미지

kill.kldp.net 과 kldp.net 은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http://ritzstyle.tistory.com/48 여기를 보니 그런 링크가 있네요.

세이군의 이미지

kill.kldp.net와 kldp.net는 같은 서버이며 공식 서버명은 kldp.net입니다.
블로그, 까페, 홈페이지등에서 설명을 할 때 kldp.net으로 표시하기를 권장합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kill.kldp.net은 kldp.net domain을 serving하는 서버의 hostname 입니다. 참고로 kldp 서버의 hostname은 kernel symbol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kldp.org의 hostname은 panic 입니다. :-)

요즘의 웹은 거의 HTTP 1.1 protocol의 name based virtual hosting을 이용합니다. 지금 kldp.net == kill.kldp.net 일지 모르겠지만, 어느순간 kldp.net != kill.kldp.net 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kldp.net domain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lacovnk의 이미지

요약하면, 서버명은 kill.kldp.net 이지만, 서비스는 kldp.net 으로 합니다.

kill.kldp.net 요청을 kldp.net 으로 permanent redirect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정균의 이미지

kill.kldp.net 요청을 kldp.net 으로 permanent redirect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를 보장해 드리지 못한다고 적어 놓았지요 :-)

lacovnk의 이미지

kill.kldp.net은 호스트 명이지, 웹서비스를 위한 도메인 명이 아니므로, 웹서비스로 접근한 경우 여기에서 웹서비스를 제공하면 안됩니다. (말씀하신 듯이, 보장할 수 없는 서비스!)

그러므로 permanent redirect 로 이를 알려주고, kill.kldp.net 에서는 아예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것을 건의한 겁니다 :)

김정균의 이미지

아 그렇겠군요. 근데.. kldp.net은 제가 설정 안했는데 ^^;

세이군의 이미지

일단 PHP소스를 수정해서 kill.kldp.net으로 접속하는 경우 kldp.net으로 301 Redirect를 하도록 처리했습니다.
임시방편이므로 웹서버 설정을 통해 수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doodoo의 이미지

근데...kldp.org 의 호스트 네임이 패닉이라구요?

많고 많은 이름중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