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퍼링문제
글쓴이: csk6124 / 작성시간: 목, 2010/11/04 - 3:50오후
안녕하세요.. 첨으로 질문을 올립니다.
현재 음성방송에 tcp지연문제로 udp를 바꾸는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그런중 rtp를 이용하고자 jrtplib를 사용했습니다....
방송은 사용자 - 릴레이서버 - 사용자 이런식으로 패킷일 주고받습니다.
현재 실서버에 적용해서 테스트를 하고있는데요
문제는 기존 tcp로 적용했을때는 전혀 버퍼링이 없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첨버퍼링을 제외하고 중간정도에해서요
그렇다는것은 네트웍이 문제없다고 보는것같은데요.. 하지만
새로 rtp적용을 하면 이상하게 2~3분마다 주기적으로 버퍼링이 발생합니다...
tcp보다 패킷을 받는양이 적습니다...
왜그런지 ....
tcp보다 udp가 속도가 더좋은것으로 알고있는데..
현재 네트워크패킷수는 408바이트 정도로 서로주고받고 하구요~
기존 tcp에서는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는데 왜 udp로 하면서 그런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궁금하네요... 음
udp가 속도가 더 빠른것으로 알고있는데~~
사용자가 없을시간때에는 또 이상없이 버퍼링이 잘발생하지 않습니다. ..ㅠㅠ
현재 rtp속성을 바꿔보면서 테스트를 해보지만 해답을 아직 찾지를 못했네요 ^^;;;
아시는분좀 답변좀 부탁합니다. ^^~~ 좋으하루되세요.
Forums:
UDP는 loss가 생겨서
UDP는 loss가 생겨서 실제론 tcp보다 못 보낼 수도 있으니,
일정 시간에 tcp와 비교해서 정확(순서댈)하게 전달되는 데이타량을 측정 해보셔야 할듯 합니다.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TCP와 UDP는
TCP와 UDP의 가장 큰 차이는 데이터 손실을 보장하느냐, 보장하지 않느냐의 차이점입니다.
TCP는 데이터가 확실히 상대에게 데이터를 전달함을 보장하지만 UDP는 그렇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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