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 를 입히려고 하는데, 적당한 선택이 뭘까요?

russell의 이미지

먼저...제 소개를 드리자면...저는 GUI 를 단한번도 개발한적이 없답니다. 이제까지 유닉스/리눅스 환경에서 네트워크 스택이나 소켓 부분만을 다루고 있었는데 (4-5년 정도...), 갑자기 지금 개발한 코드에 GUI 를 급하게 입혀야 하는 상황입니다. 랭귀지는 주로 C 만 (C++ 은 C 같이 사용하고 자바는 경험이 없습니다) 사용해 왔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라이브러리를 사용해 GUI 를 개발하는게 좋을지요? 지금 머리속에 드는 생각은...
1. GTK+
2. Qt

위의 2가지 정도만 머리속에 떠오르네요. 대충 찾아 보니, GTK+ 가 저에게 적당 할 거 같기도 한데, 이거 윈도용으로 (물론 GUI 부분만...) 쉽게 포팅이 가능 할까요? 혹시 다른 제가 모르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추천/코멘트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cleansugar의 이미지

재벌 2세가 재벌이 될 확률과
금메달리스트 2세가 금메달을 딸 확률이 비슷해지도록
자유오픈소스 대안화폐를 씁시다.

아이디의 아이디어 무한도전
http://blog.aaidee.com

귀태닷컴
http://www.gwitae.com

klyx의 이미지

C를 잘하신다니 Gtk+가 좋으지도 모르겠습니다만, Gtk+의 경우는 윈도우 포팅시 네이티브 디자인은 포기해야 합니다.

h2h1995의 이미지

GUI를 한번도 해보신적이 없으시다면 어떤 선택을 하셔도 힘드실겁니다.

단지 단발성이라면 현재로서는 시간단축이 의미가 있어보이네요.

때문에 이것저것 설치하는데 시간을 할애하시는것도 부담이 있어보이시구요.

Tcl/Tk로 GUI 작업을 해보세요. 프로토타입용으로 적절해 보입니다.

C와의 바인딩도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참고로 요즘 Tk는 네이티브 UI를 보여줍니다.

----------------
http://tcltk.co.kr

----------------
http://tcltk.co.kr

munhoney의 이미지

Gtk는 사용안해봐서 잘 모르겠구,

QT는 최근에 많이 써봤는데, 상당히 좋습니다.

좋은 이유는
1. 포팅이 자유롭다.
2. OOP 설계가 제대로 되어있다.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용.

---------------------------------
http://blog.naver.com/munhoney
---------------------------------

---------------------------------
http://blog.naver.com/munhoney
---------------------------------

kalevala의 이미지

Gtk는 다뤄본적이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저는 C++, Python 양쪽에서

QT를 다뤄왔고 윗분 말씀 + 예제와 문서 및 커뮤니티도 잘 구성 되어 있기에

입문 장벽이 더 낮지 않나 싶습니다.

in1n4의 이미지

QT 또는 wxWidg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