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개설하였습니다.

권순선의 이미지

일부 사용자들로부터 계속해서 자유 게시판 요청이 들어오고, 이에 대한 의견을 묻고자 투표를 실시하였는데 참여자가 많지는 않았지만 자유게시판 개설을 원하시는 분들이 좀더 많은 것으로 판단되므로 일단 기존 테스트용 게시판을 자유 게시판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자유 게시판은 말 그대로 자유 게시판입니다만 그간의 개인적인 경험이나 다른 사이트의 경우를 비추어 볼 때 관리자인 제 입장에서는 썩 내키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이에 대한 요청이 들어오고 있기도 하고, 지금 이곳에서 사용중인 phpBB가 기존의 일반적인 게시판에 비해 게시물 자체에 대한 관리 기능(답글 잠금 등)이나 사용자 등록/관리 기능이 추가되어 있으므로 좀더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다시 개설을 하게 되었습니다.

부디 새로 개설한 자유 게시판이 좋은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권순선의 이미지

건의사항 게시판을 자유 게시판과 통합하였습니다. 사이트 자체에 대한 문제점은 이제 거의 대부분 해결이 되었다고 판단되므로 별도로 건의사항 게시판을 운영해야 할 필요성이 그다지 크지는 않다고 생각한 것입니다.

참고: 기존에 건의사항 게시판에 올라와 있던 모든 글들은 모두 자유 게시판으로 이전하였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