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 KLDP의 RSS

맨발의 이미지

KLDP에서 공개하는 RSS를 리더에서 읽어보면 일부만 나옵니다.
저는 왠만하면 모두 공개를 했으면 하는데..
일부로 그렇게 한 것인지, 혹은 무슨 사유가 있는지요..?!

beta의 이미지

전 아웃룩에서 보는 편인데, 너무 짧습니다.
물론 짧기 때문에 kldp 에 더 자주 오는 편입니다. ^^

발 담갔다. 이제 익숙해 지는길만이..

권순선의 이미지

KLDP에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drupal이란 것인데 거기서 그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맨발의 이미지

아항.. 정책적인것은 아니었군요.. ^^;;

--------------------------------------------
::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muik의 이미지

저도 rss리더로 주로 보는데.. 전체 글보기가 있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drupal에는 전체 글을 볼 수 있는 옵션 제공 안하나요? 아니면 지원가능한 방법이 없을까요?

lacovnk의 이미지

http://drupal.kldp.net/node/707

참고로 모든 노드(드루팔에서 각 글을 다루는 단위)의 본문을 특정 크기로 잘라 (예를 들면 100 단어) 미리보기(teaser)로 따로 관리합니다.
이를 첫 화면에 보여 주는 등 여러 곳에 쓰게 되어있는데, RSS에도 이를 이용하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RSS 만 예외를 두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없다는 것이 문제군요;

다른 모듈을 사용하면 되긴 될텐데, 현재 KLDP가 Drupal 5 에 머물러 있고 성능 문제도 간단하지 않은 터라 별도 모듈을 바로 이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참고로 현재 Drupal 6 이 latest version이고, Drupal 7 이 alpha 단계입니다)

사실 전반적으로 손을 봐야하는데 잘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개편 시에 전문 공개 꼭 넣겠습니다!

바라미의 이미지

5.x 버전이 이제 겨우 알파 버전 이긴 하지만. 안정화 된다면 이게 제일 나아보입니다.
이건 views 모듈에서 웹페이지를 생성하는게 아니라 rss나 atom 형식으로 출력을 내보내는걸 가능하게 해주는 모듈입니다.

http://drupal.org/project/views_datasource

다만 문제는 php5를 필요로 한다는거지요. 현 kldp 세팅이 어떻게 되있는지 모르겠지만, 만약 php4를 사용중이라면 적용이 불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