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접속을 허용하는 소켓을 이런식으로 짜는게 맞는건가요?
글쓴이: muzie / 작성시간: 월, 2010/06/14 - 7:47오후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1:N 개로 동작하고 서로 메세지를 주고 받아야 하는 시스템입니다.
네트워크 잼병이다보니 어떤식으로 구현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대충 이런식으로 짰습니다.
서버측에서
loop를 돌면서 accept를 하고 접속이 들어오면 쓰레드를 하나 생성하고서
그때부터 client와 통신을 합니다.
일단 다중 접속은 되는것처럼 보이고 서버쪽에서 클라이언트로부터 받은 메세지를 찍으면
잘 찍히는것처럼 보입니다.
이제 포트번호만 관리하면 서버와 클라이언트가 메세지를 주고 받고 하는데에는 아무 문제 없을 것 같은데
이게 일반적으로 구현되는 방식인지,
이렇게 구현하면 안되는건지,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_-;;
... 궁금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Forums:
main 프로세스는 accept
main 프로세스는 accept -> 쓰레드 생성
클라이언트:쓰레드가 1:1 방식은 널리 쓰이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 그럼 제가 구현한
아 그럼 제가 구현한 방식이 일단은 비슷하게 간거긴 한가보군요.
감사합니다. :)
멀티플렉싱을 하면
멀티플렉싱을 하면 프로그래밍 하기 더 편하지 않나요?
서로 메세지 교환 하려면 쓰레드 충돌 때문에 신경 쓰일 것 같은데..
화이팅(fighting) 말고 화이트닝(whitening) 하면 안되나요.
답변 감사합니다만
답변 감사합니다만 제가 무지해서 ^^; 잘 이해가 안갑니다;
멀티플렉싱이라 하심은 쓰레드 풀같은걸 하나 두고 관리하란 말씀이신건지요?
아니면 클라이언트->서버, 서버->클라이언트를 따로 관리하란 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ㅎㅎ (둘다 아닌것 같군요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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