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lade나 gtkbuilder 사용시 독립실행파일 가능한가요?
글쓴이: suby0126 / 작성시간: 목, 2010/05/13 - 2:37오후
편하다는 이유로 현재 glade를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 중인데,
문득 한가지 생각이 났습니다.
glade나 gtkbuilder를 사용하면 .glade 또는 .ui 파일이 필요한데
이 녀석이 실행파일에 필요하더라는 겁니다.
혹시나 해서 종종 사용하는 pidgin 소스를 봤더니 죄다 소스에 하드코딩을 했더군요.
심지어 gnome-terminal은 무려 4천줄이 넘어가는 .glade 파일을 같이 달고 다니구요.
glade나 gtkbuilder를 사용시 컴파일 후에 .glade(.ui)파일을 필요하지 않도록 만드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무식이 통통튀어 죄송합니다.
동작하는 구조를 보면서도 혹시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버릴 수가 없군요 ^^;
아니면 전 죄다 하드코딩하러 가야되는 수순이라서...ㅠ.ㅠ
Forums:
ui 파일 내용을 C
ui 파일 내용을 C 스트링으로 재주껏 만든 다음에 gtk_builder_add_from_string()으로 로딩하면 됩니다.
그런데 빌드만 번거로워지고 ui 파일 내용 그대로 실행 파일에 포함되는 거니 어차피 파일에서 읽는거나 효율 용량 나은게 전혀 없죠.
있긴 있네요...
고맙습니다.
일단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았네요.
근데 말씀대로 번거로움은 있네요. C 스트링으로 바꾸는거야 그냥 쉘돌리면 되니 makefile에 넣으면 되지만....
그 있잖아요... 왠지 깔끔하게 그냥 처박히도록 하고 싶은 맘...ㅠ.ㅠ
그렇지만 이 방법도 나쁘진 않은 것 같아요. ^^
-----------------------------------------
바빠도 시간은 있다!
바빠도 시간은 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