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서버 어디에서 잘못처리한건가요?
글쓴이: zxcvbnm / 작성시간: 일, 2003/08/31 - 11:36오전
소켓통신을 통해 데이타를 송수신합니다.
서버쪽송신(unix c언어)
아래와 같이 파일을 읽어서 1024로 짤라서 보냅니다.
fp = open( pathfile, O_RDONLY );
read( fp, packet, 1024);
Write( sockfd, packet, sizeof(packet) );
클라이언트에서는 다음과같이 받습니다.
CClientSock* m_pClient;
m_pClient->Receive(&data,1024);
클라이언트 (vc++)에서 받을때 1024, 1025 에 한글이 반반씩 걸려 있으면 깨진다고 합니다.( ... 홍길 Z?졄?서울특별시 ... ) 이런식으로...
위 깨지는부분은 첫번째패킷과 두번째패킷을 CString 으로 붙인것입니다.
이게 서버쪽에서 잘못처리해서 보낸걸까요, 아님 클라이언트 쪽에서 잘못처리한건가요? 해결책 좀 주세요. 초보프로그래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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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에서 패킷을 받아 합칠 때 CString이나 string을 쓰셨다
VC++에서 패킷을 받아 합칠 때 CString이나 string을 쓰셨다는 얘긴가요?
string은 안 써 봐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CString의 경우 2바이트 글자를 쪼갠다음 합치면 깨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CString에서 2바이트 글자에 대한 처리가 잘못되어 그런거라 생각되구요, 제 경우는 일단 char 데이터를 모두 합친 다음, CString에 집어넣어서 해결했습니다.
즉, 쪼개져 온 패킷을 일단 합치고 CString이나 string에 넣으면 해결될 것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클라이언트에서
CString str
str = str + 받은패킷(1024);
이렇게 받는데요.. 이게 잘못되었다는 말씀이시죠?
네, 그런 식으로 할 경우 2바이트 문자들이 깨지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네, 그런 식으로 할 경우 2바이트 문자들이 깨지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일단, char형 버퍼를 큰 거 하나 잡아두시고 거기에 패킷 내용을 계속 합친 다음에 str로 넣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CString 의 경우 + 로 합치는 것이 strcpy, strcat, memcpy 등으로 합치는 경우 보다 최대 5배 이상 느리게 동작한다고 합니다.
날아오는 데이터의 최대 크기가 정해져 있다면, 그 크기만큼 버퍼를 잡아주어도 되겠고, 최대 크기가 너무 크거나 정해져 있지 않다면, 날아온 패킷 중에서 2바이트 문자 코드가 아닌 부분을 경계로 짤라서 합치는 식으로 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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