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scinet 사이트 수식 보는 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mbcgoenter의 이미지

처음 글 써보네요.

수학 논문 db인 www.ams.org/mathscinet 에서 2시간쯤 혼자 해보려했는데, 잘 안되네요. 여기 계신 분들이 아실 거 같아서 질문 올려봅니다.

mathscinet 에서 검색하면 리뷰를 볼 수 있는데요, 수식이 그냥 텍스트로 나오는데, 브라우저에서 바로 수식으로 볼 수 있을까요?

예를 들면, http://www.ams.org/mathscinet/search/publdoc.html?pg1=MR&s1=1694040&loc=fromreflist 처럼 나오는데,

대개 다른 사이트들은 수식이 자동으로 변환해져 보이는데(가령 블로그 등에서) 이 사이트는 그냥 나오네요.

pdf 눌러서 보거나 뭐 하면 되지만, 혹시 아시는 분 있나 해서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iamt의 이미지

알려드리고 싶어도
들어가니까 아이디와 암호를 요구하네요.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snowall의 이미지

그쪽 홈페이지 어딘가에 수식이 안나오는 경우에 대한 설명이 있을 겁니다

아이디와 암호를 가진 분이 없는 한 KLDP에서는 답이 안나오겠네요 -_-;

--------------------------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syayiyip의 이미지

LaTeX 아닌가요?

mbcgoenter의 이미지

암호요구하는 건 학교에서만 해서 그러는 줄 몰랐네요. 라이센스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어쨌든 감사합니다.

오늘 어떻게 하는지 알게 되었는데 혹시 몰라서 자답 남깁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mathml로 쓰인 html문서는 대개 자동으로 수식변환을 해주는 것 같구요,

순수하게 tex 이 텍스트로 쓰인 부분은 수식변환이 자동으로 안되는데, 그리스몽키를 firefox에 설치하고, latex관련 스크립트를 설치하면 되네요.

그리고 스크립트를 적용할 사이트들을 추가해주면 그 사이트에서는 스크립트를 거쳐서 나오나 봅니다.

http://www.gold-saucer.org/mathml/greasemonkey/ 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세이군의 이미지

MATHML인 경우 브라우져에서 해석이 가능합니다. DTD, XSL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TEX로 쓰여진 수식의 경우는 브라우져가 직접 해석을 못하는데 MIMETEX라고하는 CGI를 이용하면 볼 수 있습니다.

mathscinet는 대학교내에서 접속하면 open이 되지만 대학교 외부에서는 ID/PW를 요구합니다.
정규 4년제 대학은 대부분 직접 접속이 가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