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zeof를 통한 조건제어도 가능한가요"
글쓴이: shim1212 / 작성시간: 화, 2010/04/06 - 10:43오후
안녕하세요 현제 텍스트 게임 상에서 기능을 하나 구현중 인대요.
혹시 sizeof를 통한 조건제어가 가능한지 몰라 질문하러 나왔습니다.
일단 제가 생각해 놓은 설개도는 이렇습니다.
1024바이트의 문자배열 chatbuf 선언
두 함수에서 이 chatbuf를 사용
if문으로 chatbuf가 1000 바이트일때
chatbuf 에 내용을 모두 비움
이런 ㄷ구조를 생각하고 있는대요 적당한 시점에서 초기화 해주는 부분에서 막히내요. 잘못하면 오버플로우로 게임이 다운될수도 있는터라 신중할수 박게 없내요.
만약 sizeof를 통한 구현 말고 좀더 깔금한 구현법을 아신다면 조언 부탁드릴게요.
일단 저의 신조가 안정성 이식성 확장성 이라..
전에 컴파일러 버전 바뀌자마자 프로그램 컴파일이 되지 않은적이 있어서
이식성 까지 고려대상이 되어 버렸지요.
Forums:
단순히 문자열
단순히 문자열 길이를 알고 싶으신거라면 strlen을 쓰면 되지 않나요?
sizeof는 컴파일 타임에 계산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그러니 항상 값이 변하지 않을 것이고, 제어문에 넣는 의미가 없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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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감상 기록 http://animeta.net/
내부에서 스스로 버퍼를 관리하도록 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외부에서 charbuf를 적절한 시기에 조절하는 것 보다는 charbuf를 모듈 안에
감추시고 함수만을 외부에 export 하신 후에 charbuf를 초기화 하거나 적당히
조절 할 필요가 있을 때는 내부에서 스스로 처리하도록 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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