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Block 을 사용한 크로스 플랫폼 디파인 방법?
안녕하세요.
우분투에서 Code::Block으로 opengl프로그래밍을 공부하려고 하는데, 시스템이 무엇인지 어디에 선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컴파일하면 자동적으로 _WIN32로 인식하구요... 그래서 다음과 같은 에러를 얻습니다.
-----------------
/Basic Frame/glwindow.cpp|3|error: windows.h: No such file or directory|
-----------------
메인 함수는 대략 다음과 같구요..
------------------
#define WIN32_LEAN_AND_MEAN
#define WIN32_EXTRA_LEAN
#define GLX_GLXEXT_LEGACY //Must be declared so that our local glxext.h is picked up, rather than the system one
#ifdef _WIN32
#include
#include "glwindow.h"
#else
#include "glxwindow.h"
#endif
#include "example.h"
#ifdef _WIN32
int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HINSTANCE hPrevInstance,
LPSTR cmdLine,
int cmdShow)
{
#else
int main(int argc, char** argv)
{
#endif
----------------
#ifdef _WIN32 을 제치고 #else을 진행해야 되는데, 이게 자꾸 WIN32 부분을 컴파일 하네요..;
도대체 시스템 선언을 어디에 하며, 리눅스인 경우 뭐라고 선언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코드 블럭으로 설명해주시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한번 이렇게 해보세여
#ifdef _WIN32
#define _WIN32
#error 1
#endif
이렇게 추가하면
_WIN32가 이전에 정의되었다는 경고 메세지가 나올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고쳐보세여
혹시 wine라이브러리 깔았으면 window환경으로 인식해서 저런 에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즐린
즐린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