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료]혹시 수학적 이론(프로그램)의 종류는?
글쓴이: sork1004 / 작성시간: 화, 2010/01/05 - 5:20오후
제목을 정확하게 어떻게 달아야할지 몰라 조금 난해하네요.
예를 들어, 피보나치 수열, 팩토리얼 등 다양한 공식에 따른 프로그래밍이 된 것이 있을텐데요
혹시, 알고 있는 공식이나, 이론(?)에 대해서 제목만이라도 조금 달아주셨으면 합니다~
프로그래밍으로 구성하면서 수학적인 부분을 공부 해보려고합니다.
P.S. 모든 공식을 프로그래밍화 할 수도 있겠지요??
정확히 명시된 이론(약속)의 종류를 몰라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orums:
http://en.wikipedia.org/wiki/
http://en.wikipedia.org/wiki/Numerical_analysis
이런 걸 원하시는지...
---8< 서명 -----------------
애니메이션 감상 기록 http://animeta.net/
음....
알고리즘책이나....
numerical recipes series 같은 그런걸 원하시는건지요
예전에..
편미분 방정식의 해를 Generalized Newton Method같은 걸로 구해본 적이 있던 것 같은데,
기억은 잘 안나네요 ~ ㅜㅜ
게임쪽이라면..
게임프로그래밍에 물리 엔진쪽이나 자연현상을 묘사하는 파트에 수학적 공식을 사용되요..
물론 실제 쓸때는 근사한 간단한 식으로 사용하지만 이론 설명 시에는 실세계의 수학 공식을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요.
game programming gems 시리즈를 보면 많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