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 영수증 홈페이지 리눅스 지원

bestyt의 이미지

저처럼 리눅스를 메인 데탑으로 사용하는 사람들한테 희소식입니다^^

오늘 현금영수증 홈페이지를 무심코 리눅스(우분투 09.10+파폭 3.5)로 접속했다가 당연히 "netscape는 지원안합니다."라는 창이 뜨기를 예상했지만,
XecureWeb client for linux, CKKeypro 두개의 firefox extensions들이 설치되면서 로긴이 되네요. 또한 공인인증서 로긴도 가능합니다^^

잠깐 확인해보니, 전자정부 홈페이지도 공인인증서 로긴이 가능하여 간단한 민원발급도 지원되는거 같네요^^

앞으로 인터넷뱅킹으로 지원도 얼마남지 않았겠죠?

danskesb의 이미지

XecureWeb 리눅스 플러그인 버그를 보고하고 싶은데, 할 방법을 모르겠군요. 64비트 데비안, Iceweasel 3.5.6에서 64비트 플래시 플러그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래시가 포함된 웹 페이지에서 libflashsupport.so 파일이 없으면 Iceweasel을 죽입니다. 이 파일을 무조건 설치하지는 않으므로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은 상당히 미심쩍어서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무조건 설치하지 않는 건 참 바람직합니다.

---- 절취선 ----
http://blog.peremen.name

불편한웹의 이미지

1. https 를 사용하지 않는 모양이군요.

2. 과연 파이어폭스 플러그인으로 돌아가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한가 의문이군요.
마음 같아서는 xev 프로그램 개조해서 정말 키보드가 보안 되는지 테스트 해보고 싶군요.

참 많은 발전이지만(다른 나라는 10년전부터 잘 되고 있었죠.) 세금 아까워....

3. 이런 식으로 하는 리눅스 인터넷 뱅킹을 반대합니다. 이렇게 할 바엔 그냥 차라리 vm 에 xp 설치하고 사용하겠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vm을 죽이는 만행을 저질르곤 했는데 업체들이 많은 욕을 처먹은 후로는 이제 vm을 죽이는 만행을 저지르지 않는가 봅니다.

4. 무슨 일을 하는지 모르는 프로그램을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한다는 것 자체가 보안 취약점입니다.
특히, 키보드 보안 파이어폭스 플러그인은 웃음밖에 안나오거든요...

blueruin의 이미지

저도 국내 인터넷뱅킹과 정부의 인터넷 서비스에 불만이많은데 왜 이미 만들어진 훌륭한 보안 솔루션들을 놔두고 무엇이든 만들어서 넣으려고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윗선들과 그것을 보여줄수 있는 외부 보안업체들의 밥그릇 지키기에 언제까지 투자해야하는지 세금낼때마다 잠깐잠깐 화도납니다.

time to wa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