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에서 통합 개발 환경(IDE) 아래 작업시 디버깅 질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제목과 같은 상황이 있어 질문을 올립니다.
혹시 linux 에서 IDE환경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디버깅을 어케 하고 계신가요?
제가 리눅스에서 IDE를 안 써 봐서 잘 모르는데요, ddd 로 디버깅 하시나요? 아님 IDE니까 당연 디버거도 제공해 주는 건가요?
앞 뒤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1. linux + console( vi ) 로 통신 프로그램을 개발중인데( GUI 없음. )
2. 위에서 [메모리 값 보면서 디버깅 해야지!] 라고 명령( 그전까진 printf()로 디버그 -_-; )
3. 환경 알아보는 중
입니다.
물론 gdb쓰면 되지만, 어찌하다가 이야기가 이리 흘러 가서, IDE환경에서 작업하는 것으로 되었습니다.
그런데,
11. IDE에서 작업한다 해도 multithread 를 디버깅하려면 (더구나 불규칙하게 일어나는 통신 문제를 ) IDE라고 해도 별 차이가 없을 것 같긴 한데요.
12. 실제로 제가 해당 환경에서 작업해 본 적이 없으니 "반드시 아니다"라고 속단하긴 이르고
13. 그리고 실제로 편할지도 모르고( MS VS작업하면 확실히 편하긴 하니까요 )
해서 질문 올려 봅니다.
질문정리:
31. 혹시 linux 에서 IDE환경에서 작업하시는 분들은, 디버깅을 어케 하고 계신가요?
32. 콘솔보다 편하신가요? 도입할 만 하나요?
이상입니다.
의견 개진 환영합니다.
혹시 경험하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 : 만일 IDE 쓴다면,
http://kldp.org/node/95656
를 참고할까 합니다.
보통 emacs로
보통 emacs로 gdb-many-window를 켜서 쓰는데
역시나 몸이 안 익숙해서 그런지 불편하기 극이 없죠
eclipse를 이용하여 gdb를 쓰는게 지금까지 봣던 놈들중 가장 깔끔했습니다.
Emasc + gdb-mi 가 젤
Emasc + gdb-mi 가 젤 편하고, gui의 ide를 원하신다면 anjuta나 kdevelop환경에서 콘솔의 gdb가 연동이 됩니다.
아니면, code medic을 한번 보세요
http://www.newplanetsoftware.com/medic/
時日也放聲大哭
時日也放聲大哭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