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심각하게 고민중인 프로그래머~
글쓴이: swatch0 / 작성시간: 수, 2009/11/18 - 1:58오전
안녕하세요~~
이렇게 좋은 곳이 있는줄 몰랐네요... 저는 이제 대학 졸업하고 해외로 어학연수겸 편입을 할 생각으로 준비중인 사람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해외있는 분들 글을 읽어보니 그렇게 사정이 좋지는 않나보네요. 지금 글들을 많이 읽고나서 그런지 유학 갈 마음이 70%정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괜히가서 고생하고 있는돈 날리는거 아닌가 차라리 이럴바에는 국내에 있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제가 궁금한게 있는데요 해외에서 "게임프로그래머"의 상황은 어떤가요?
저는 게임프로그래머쪽으로 나갈려고 하거든요. 아무래도 국내보다는 해외가 날것같아서 준비중인데 글 쓰신분들 들어보니깐 다들 게임분야쪽은 아닌것 같아서요.
궁금합니다. 해외에서 게임프로그래머는 어떤 상황인지....
해외에 계신 프로그래머 여러분 답변 주시면 좋겠네요....
Forums:
사실 기술보다는 언어가 우선입니다...
저도 호주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지만, 해외 나가면 한국에서의 경력을 거의 인정 못받기 때문에 거의 말단부터 시작해야 하고, 그렇기 때문에 기술보다는 그나라 언어를 얼마나 잘 구사 하느냐가 더 취업의 관건이 됩니다.
호주쪽은 요즘 경기가 호황이라 IT쪽 엔지니어 많이 뽑습니다만 영어 안되면 꽝입니다...
가시려고 하는 나라의 언어 사용 능력이 어느정도 되시는지부터 체크해 보셔야 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