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기 추천해주세요

novice의 이미지

군대에 가기 전에 청소기를 하나 마련하려고 합니다.

부모님께선 일반 청소기가 먼지만 빨아들이는 게 마음에 안 든다고 하셔서

걸레질이 가능한 걸로 찾아보고 있는데요.

요새는 로봇청소기도 있고, 또 알아보니 스팀청소기란 것도 있던데 이런 것들 쓸 만한가요?

혹시 사용하시거나 사용하셨던 제품 중에 추천하시는 게 있으면 알려주세요.

집은 24평 정도의 아파트입니다.

dl3zp3의 이미지

Dyson Vacuum Cleaner가 좋다고 하던데 우리나라에서 파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송효진의 이미지

원어데이에 나왔던 물건이네요.
상품설명대로라면 이만한 물건이 없겠더군요.

emerge money
http://wiki.kldp.org/wiki.php/GentooInstallSimple - 명령어도 몇 개 안돼요~
http://xenosi.de/

bootmeta의 이미지

로봇 청소기 사용 시, 구석에 있는 먼지는 결국 직접 처리해야되며, 어딘지 모르게 깔끔한 느낌이 안납니다.
물걸레 겸용 청소기는 사용해 본 경험이 없어 skip
만일 물걸레 겸용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스팀 청소기 추천!
걸레질 해방이 의외로 효과가 큽니다.

null0000의 이미지

댓글 고맙습니다.

아는 형에게 물어보니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한 후에

스팀 청소기를 사용하면 깔끔해진다더군요.

그럼 두 대를 장만해야 하나..'-');;

스팀 청소기 하나로 청소하면 안 되는 걸까요?

mirheekl의 이미지

쓸지 않고 닦기만 해도 청소는 할수있으나 머리카락이나 각종 건더기들때문에 무척 불편한것처럼
스팀청소기도 단독으로 쓸수는 있으나 (바닥재질에 따른 한계는 일단 논외로 치고) 마찬가지 불편함이 남게됩니다.

둘다 되는 것은 저는 써본적이 없으나 다른 분들이 비추천이라 하시는군요..

--
This is for you new people. I have just one rule :
Everyone fights, no one quits. If you don't do your job, I'll shoot you myself. Do you get me?

--

null0000의 이미지

둘 다 된다는 건 동시에 진공과 스팀이 되는 건가요, 아니면 바닥에 닿는 부분을 변경할 수는 있어도 같은 청소기 본체(?)를 사용하는 건가요?

sangheon의 이미지

흔히 알고있는 합성 수지 장판 외에는 사용하지 못 한다고 합니다.

특히 나무나 종이 재질인 경우는 들고 일어난다더군요.

--

B/o/o/k/w/o/r/m/

--

Minimalist Programmer

Darkcircle의 이미지

위생상 불결합니다. 아얘 진공청소기와 스팀걸레대를 따로 사용하시고
청소도구로서 충분히 활용하신다음에는 반드시 수입...(ㅋㅋㅋ 군대용어... -_-)... 을 철저히 하셔야
청소기나 스팀기에서 냄새 안납니다. -ㅅ-;; (수입... 거의 만 2년 반만에 써보는 용어군요 -ㅅ- ... )

전 그냥 걸레를 뜨거운 물에 네개정도 빨아서 하나당 10평을 청소합니다. (집이 40평이라 -_-)...
스팀걸레대 물통을 두번인가 빵꾸내먹어서 가리봉동 ...(..이 맞나..)... 에 있는 모 회사 서비스센터에
몇번 더 가기도 귀찮고 부모님께서도 그거 땜에 스트레스 받는거 싫어하셔서 그냥 밉니다...

제대로 된 청소기는 상업용 청소긴데 그 김장독같이 생긴걸 최대출력으로 틀어서 청소하면
바닥 (합성수지)장판 뚝! 하고 떨어집니다. -_-; 대략 출력이 1000와트 근처 정도 되는데 모터 힘이 장난 아닙니다.
이런건 보통 카펫 깔린 호텔 회의실이나 고급레스토랑같이 먼지 날리면 안되는 이런데 청소할때 써먹습니다.
이웃집이 소음에 민감하다면 욕을 단단히 먹을 각오를 하고 사셔야...
쎈걸 바라지 않다면 요즘 잘 나오는 500와트대 청소기도 무난합니다. 충분히 잘 빨아들입니다.

로봇청소기는 알아서 잘 다니긴한데 집안이 그닥 깨끗해지지 않습니다.
왜냐면 로봇청소기는 먼지가 있는 곳을 골라서 가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지멋대로 직진하다가
뭐가 걸리면 방향을 틀어서 앞으로... 그런식이기 때문입니다. =_=;;;;;
젤 속시원하게 빨리 후딱딱 전기도 들...먹게.. 청소하는 방법은 그냥 청소기로 먼지있는데를 찍어(?)주면 ... 됩니다.
밀어준데 또 밀어주면 시간낭비에 전기낭비 =3

---------------------------------------------------------------
폐인이 되자 (/ㅂ/)

---------------------------------------------------------------
폐인이 되자 (/ㅂ/)

freemckang의 이미지

사무실의 잔먼지들과... (전자기기들의 fan에서 나오는 그 무시무시한 먼지들.. -.-) 자동차 내부의 먼지를 깔끔히 제거할 수 있는 청소기는 추천하실만한 제품이 없으신가요?? (당근 충전식이겠죠??)

이번 한주도 즐겁게 보내세요 :)

句日新, 日新 日新 又日新.

句日新, 日新 日新 又日新.

junilove의 이미지

LG 사이킹! 강추합니다. 비싼것도 좋지만 15만원선도 괜찮을것 같더군요.
걸래 부착가능한 흡입구를 이용해서 청소기 밀면서 걸래질도 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강화마루를 사용하신다면, 스팀청소기 사용은 자제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론 최신의 강화마루는 한달에 한번정도는 해줄수 있다고 하네요.

쎄시봉의 이미지

엘땡 전자의 싸이땡 스팀 청소기를 씁니다. :-)

일단 먼지 봉투를 안쓰는 청소기라서 좋구요.. 확실히 배출되는 공기에서 먼지 냄새가 거의 없습니다. ^^

제 경우에는 먼지 청소를 한 번 싹 한 다음에 헤드를 스팀청소기로 바꿔서 스팀 청소를 합니다. 물론 스팀 헤드에 먼지 흡입도 가능하지만, 따로 합니다.

스팀 청소를 하면 정말 바닥이 '뽀송뽀송'해 집니다.

스팀청소기 헤드는 다 쓰고 물만 잘 비우고 말려주면.. 그다지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단점은 본체가 약간 크고 무겁습니다. 그래도 바퀴 잘 굴러가니, 끌고 다닐만 합니다. :-)

----------

미묘하게 답글이 늦어 윗분과 같은 제품을 추천하고 말았네요. ^^;;

null0000의 이미지

말씀하신 걸로 유추해서는 바닥에 닿는 부분을 진공이나 스팀으로 변경해서 사용하고 계신 것 같은데, 청소기 하나로 먼지와 걸레질을 할 수 있는 건가요?

솔직히 두 개 사도 문제는 없는데 부모님께서 귀찮다고 하나만 사용하실 까봐서..'-';;

세벌의 이미지

kldp에서 청소기 추천이라면

rm -rf
이렇게 답변을 드려야 하나... ;)
Anti-Lock의 이미지

그건... 청소기라기 보다는 '철거' 또는 '파괴기' 에 가까운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