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 연재물 표절(?)

jaurang2980의 이미지

임베디드 월드의 애쉬톤킴의 WideStudio/MWT 연재 기사가 일본웹의 내용과 거의 동일합니다.

소스코드 부터 내용까지 말이죠

원본 : http://translate.google.com/translate?prev=hp&hl=ko&js=y&u=http://www.geocities.jp/ysvc2ws2/setup/setup10.html&sl=ja&tl=ko&history_state0=%20-_-

임베디드 월드: http://www.embeddedworld.co.kr/article/view_serial.asp?se=26&article_idx=9031

<원본예> 이상 일단 절차 함수를 작성했습니다 때문에 빌드합시다. OnSaveBtn.cpp 파일이 저장된 것을 확인하고, 메뉴에서 빌드> "비루도오루를 선택합니다.

컴파일이 시작되면 메시지 상자가 표시되고 컴파일 정보가 표시됩니다. 도중에 오류가 나온 경우에 프로그램의 입력이 잘못되었습니다. 다시 OnSaveBtn.cpp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무사히 오류가 발생하지 않고, 빌드가 완료되면 다음 실행합시다. 메뉴에서 빌드> "실행을 선택합니다.

<임베디드월드>

이상으로 일단 프로시저 함수를 기술했으므로 빌드해 보자. OnSaveBtn.cpp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메뉴로부터 [빌드]>[빌드 올]을 선택한다.

컴파일이 시작되면 메시지 박스가 표시되어 컴파일 정보가 표시된다. 도중에 에러가 나왔을 경우는 위의 프로그램의 입력이 잘못되어 있으니 한번 더 OnSaveBtn.cpp 파일을 확인해 봐 둔다.

무사히 에러가 나오지 않고 , 빌드가 완료하면 다음은 실행해 보자. 메뉴로부터 [빌드]>[실행]를 선택한다.

----------------------
내용상 문제가 있으면 바로 지우겠습니다.

jaurang2980의 이미지

스타킹 표절도 참 한참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쪽에서도 이런 표절이 있을줄은 몰랐네영.

cwryu의 이미지

많은 분들이 알만한 그 분 같군요. 완전히 확신은 못 하겠고 95%.

그렇게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 아직도 희생양을 찾아 다니고, 이 사람이 떠벌리는 소리에 계속 속아 넘어가는 번듯한 회사들이 있다는 게 더 놀랍습니다. 이제 오픈소스 커뮤니티는 안 건드려서 (이미 다 쫓겨나서?) 다행일까요.

cwryu의 이미지

심증이 생긴 이유는 예전 IRC 채널에서 이 분이 같은 방식으로 일본어 글을 표절하려는 시도를 본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실제 실행은 못 한 것 같지만.. 자신의 스프링노트 페이지에 일본어 기사를 고치면서 자기 이름을 달고 세탁하는 중간 글이 있었는데 우연히 글이 공개된 상태였기 때문에 여러 사람이 목격했었죠.

지금 애쉬톤이라는 사람과 이 사람이 동일인물인지 검색해 봤는데 거의 확실한 듯.

http://www.kr.freebsd.org/ml//chat/2007/09/msg00001.shtml
http://kldp.net/users/ashtonmkim/

ceraduenn의 이미지

유명한 사람인가요? 저하고 한글 성명이 같네요..

Summa Cum Laude http://ceraduenn.egloos.com

jaurang2980의 이미지

흐흐 고료를 떠나서 상업 잡지에 실렷다는거 만으로도 자유로울수 없을듯...

bushi의 이미지

기획인지 실수인지 알 수 없으나, 제가 링크한 것 처럼 모든 기사를 pdf 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광고성 제품 소개/홍보 기사도 -.-)
pdf 다운로드는 둘째치고, 웹브라우저 하나만 있어도 별 부담없이 기사를 읽을 수 있습니다.

제가 보기엔, 고료를 제외하면 원저자가 고시한 라이선스에 위배되는 것은 없습니다.
online 으로 제한없이 접근가능한 게시물의 offline 출판물에 대한 댓가는 출판사에게 지불하는 것입니다.
출판사와 저자의 계약이 고료인데, 번역 수고료라고 주장하면 뭐라 할 말이...

OTL

klutzy의 이미지

cwryu씨가 짐작하는 그 분:)이 예전에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때 이상하게 스크린샷에 일본어가 막 써있어서 어디 일본쪽 강의를 적당히 갖고온건가 짐작했었는데 이번 일을 보니까 확실하네요.

cwryu의 이미지

그 때부터 실행에 옮긴 모양이군요. 스프링노트에 있던 내용은 이클립스와 ARM 개발 관련된 내용이었는데 맞나요.

다즐링의 이미지

아직도 저러고 다니는건가요 -_-;;;;

------------------------------------------------------------------------------------------------
Life is in 다즐링

------------------------------------------------------------------------------------------------
Life is in 다즐링

nohmad의 이미지

그냥 봐선 번듯한 모습으로 환골탈태한 것처럼 보이는데, 본질은 변하지 않았군요.

----
http://nohmad.tumbl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