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서버 클라이언트간 파일전송에 대한 프로그램 만들때여....
파일전송중에 서버 클라이언트 간에 발생할 수 있는 에러 상황이 무엇이 있을까요?
당장 생각 나는거로는 파일전송 중에 접속이 끈기는 경우외에는 딱히 생각이 나질 않는데요...
이 외에 전송중에 발생 할 수 있는 에러상황이 또 뭐가 있을까요?
에러상황에 대한 처리 방안에는 뭐가 있을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글쎄요... 전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에 대해선 문외한입니다만... 일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오류라면, 서버에서는 100바이트 줬다고 주장하는데 클라이언트는 50바이트밖에 안 받았다고 주장하는 경우, 또는 서버는 A라는 내용을 줬다고 하는데 클라이언트는 B를 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요? 즉 송수신된 데이터의 무결성을 조사하는 게 필요할 것 같은데요.
-----http://monpetit.posterous.com/http://monpetit.tistory.com/
1. 송신할 파일과 남은 하드 용량... 2. 하드에 대한 write 권한 여부... 기타 등등... 이러한 건 ftp 소스나 여러 프로젝트를 찾아 보고 정보를 얻는게 가장 확실할거 같군요...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가장 많이 날 수 있는 에러는 역시 접속 끊김이겠죠. 접속이 끊긴 상황을 핸들링할 때는 시그날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소켓통신을 하다가, 어떤 문제로 인하여 접속이 끊어졌을 경우가 생깁니다. 그때, 끊어진 소켓에 대해서 read/write 작업을 수행하려고 시도할 경우에 SIGPIPE 시그널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SIGPIPE의 기본 핸들링 액션은 프로세스 종료입니다.
만약 서버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실 거라면
signal(SIGPIPE, SIG_IGN);
를 수행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랜 케이블이 빠진다던지, 기타 등등의 에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제가 아는 한도는 여기까지군요. 특히, 다른 분들 중에서 랜케이블이 빠졌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텍스트 포맷에 대한 자세한 정보
<code>
<blockcode>
<apache>
<applescript>
<autoconf>
<awk>
<bash>
<c>
<cpp>
<css>
<diff>
<drupal5>
<drupal6>
<gdb>
<html>
<html5>
<java>
<javascript>
<ldif>
<lua>
<make>
<mysql>
<perl>
<perl6>
<php>
<pgsql>
<proftpd>
<python>
<reg>
<spec>
<ruby>
<foo>
[foo]
글쎄요... 전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에 대해선 문외한입니다만...
글쎄요... 전 클라이언트/서버 프로그래밍에 대해선 문외한입니다만...
일반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오류라면, 서버에서는 100바이트 줬다고 주장하는데 클라이언트는 50바이트밖에 안 받았다고 주장하는 경우, 또는 서버는 A라는 내용을 줬다고 하는데 클라이언트는 B를 받았다고 하는 경우가 있지 않을까요? 즉 송수신된 데이터의 무결성을 조사하는 게 필요할 것 같은데요.
-----
http://monpetit.posterous.com/
http://monpetit.tistory.com/
1. 송신할 파일과 남은 하드 용량...2. 하드에 대한 write
1. 송신할 파일과 남은 하드 용량...
2. 하드에 대한 write 권한 여부...
기타 등등...
이러한 건 ftp 소스나 여러 프로젝트를 찾아 보고 정보를 얻는게 가장 확실할거 같군요...
<어떠한 역경에도 굴하지 않는 '하양 지훈'>
#include <com.h> <C2H5OH.h> <woman.h>
do { if (com) hacking(); if (money) drinking(); if (women) loving(); } while (1);
소켓 프로그래밍시 에러 처리
가장 많이 날 수 있는 에러는 역시 접속 끊김이겠죠.
접속이 끊긴 상황을 핸들링할 때는 시그날 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소켓통신을 하다가, 어떤 문제로 인하여 접속이 끊어졌을 경우가 생깁니다.
그때, 끊어진 소켓에 대해서 read/write 작업을 수행하려고 시도할 경우에
SIGPIPE 시그널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점은, SIGPIPE의 기본 핸들링 액션은 프로세스 종료입니다.
만약 서버로 작동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실 거라면
signal(SIGPIPE, SIG_IGN);
를 수행해주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랜 케이블이 빠진다던지, 기타 등등의 에러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데,
제가 아는 한도는 여기까지군요. 특히, 다른 분들 중에서 랜케이블이 빠졌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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