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컴파일 시 버전 관련
제가 완전 초보라 리눅스도 잘 모르고 C++ 은 더욱모르고 C&P로 공부중입니다.
소켓서버 프로그램인대요
컴파일시(4.1.1) 아무이상 없이 잘 종료되고 실행도 됩니다.
문제는 소켓서버에 접속하면 접속한 클라이언트 아이피를 못가저오고
0.0.0.0 으로 가져오는대요
이 소스를 3.4.6 으로 컴파일이하면 아이피를 제대로 가저옵니다.
버전별로 차이가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초보라그런지 찾아봐도 해결책을 못찾겠고
생각에는 구조체에 문제가 있을거 같은대요...
초보라 그런지 질문도 힘드네요
구조체 부분이고요
struct sockaddr_in serveraddr;
bzero(&serveraddr, sizeof(serveraddr));
serveraddr.sin_family = AF_INET;
serveraddr.sin_addr.s_addr = htonl(INADDR_ANY);
serveraddr.sin_port = htons(atoi(argv[1]));
이부분에 ip값을 찍어봤는대 0.0.0.0 이 나옵니다.
client_sockfd = accept(server_sockfd, (struct sockaddr*)&clientaddr, (socklen_t*)&client_len);
client cl;
cl.ip = inet_ntoa(clientaddr.sin_addr);
cl.fd = client_sockfd;
clients.push_back(cl);
4.1.1 버전에서 바뀐부분이 어떤것인가요... ^^;;
4.2.3에서도 잘 되는데...
제가 4.2.3에서 컴파일해도 잘 돌아갔었는데...
4.1.1이라고 안 돌아갈 것 같지는 않은데요.
뭔가 소스가 잘못된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만...
전체 소스를 봐야 알겠지만...
전체 소스입니다.
인터넷 여기져기서 찾아서 공부중인대 하나도 모르겠내요 ^^;;
컥 인클루드가 테그로 먹어 머리내요... 부득이하게 [] 로 대체 합니다.
에공... 벡터도 먹어버리내요... 그냥 첨부파일로...
ip를 출력하는 위치가...
소스를 보니, Thread를 생성해서, Thread안에서 ip를 확인하시는 것 같은데,
질문에서는 accept이후에 곧바로 ip를 확인하신다고 되어있고...
accept 이후에 곧바로 ip를 확인해도 ip가 0.0.0.0으로 출력되나요?
제가 초보라...
디버깅도 애를 먹고 있어서 ^^;;
client_sockfd = accept(server_sockfd, (struct sockaddr*)&clientaddr, (socklen_t*)&client_len);
client cl;
cl.ip = inet_ntoa(clientaddr.sin_addr);
clientaddr.sin_addr 부분의 값을 바로 확인하는 방법을 몰라서요.. inet_ntoa 를 써야 출력이 가능하다는것은
찾아봐서 알겠는대 cl.ip 자체가 0.0.0.0 이 나오니 clientaddr.sin_addr 자체가 0.0.0.0 인지 inet_ntoa를 거치면서 0 이된건지
어디서 문제가 있는것인지 알수가 없고요..
이미 accept 할때 0.0.0.0 이니 쓰레드 생성되도 역시나 0.0.0.0 이 되는거 같더군요...
정안되면 c++ 을 버전 업해봐야겠내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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