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모양새가 맘에 안들어서 바꾸고 싶은가요? (예쁘다는 표현을 쓰는걸 보면
그런 것이 아닌기 싶은데요...) 예를 들면 타이틀바에 단순한 그라데이션이
아니라 비트맵을 뿌리고 싶다거나, [X] 버튼의 모양을 바꾸고 싶다거나...
그런 정도라면 WM_NCPAINT 같은데서 처리해줘도 되구요, 코드구루나
데브피아 같은 개발자 사이트에 보면 아주 많습니다. 컨트롤도 많구요...
더불어 X의 윈도 매니저를 흉내낸 프로그램도 찾아보면 있습니다. 시스템 전체의
윈도를 BeOS나 Next같은 외관으로 보여주는 녀석도 있더군요.
사용자 입력쪽이 '아름답'지 않다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해야 할 일이
상당히 많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런데 솔직히 UI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마세요. 더욱이 초보라면요...
( 물론 주 작업이 그쪽에 해당되는 개발자라면 당연히 예외로 해야죠. ^^; )
물론 처음에는 UI가 프로그래머에게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시키는 면이 있지만,
너무 집착하면 종종 프로그래밍/개발(?)의 일차 목표를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항상 후배한테 말하는데도 잘 안듣더군요. ^^;
이쁘고 저장안되는 메모장보다 copy con a.txt가 낫다고 보는데... 쩝...
--------------------------------------
재미없는 일은 하지 말자는 인간 쓰레기.
-.-;
UI가 안 예쁘다는게 무슨 뜻인지요?
윈도 모양새가 맘에 안들어서 바꾸고 싶은가요? (예쁘다는 표현을 쓰는걸 보면
그런 것이 아닌기 싶은데요...) 예를 들면 타이틀바에 단순한 그라데이션이
아니라 비트맵을 뿌리고 싶다거나, [X] 버튼의 모양을 바꾸고 싶다거나...
그런 정도라면 WM_NCPAINT 같은데서 처리해줘도 되구요, 코드구루나
데브피아 같은 개발자 사이트에 보면 아주 많습니다. 컨트롤도 많구요...
더불어 X의 윈도 매니저를 흉내낸 프로그램도 찾아보면 있습니다. 시스템 전체의
윈도를 BeOS나 Next같은 외관으로 보여주는 녀석도 있더군요.
사용자 입력쪽이 '아름답'지 않다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해야 할 일이
상당히 많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런데 솔직히 UI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는 마세요. 더욱이 초보라면요...
( 물론 주 작업이 그쪽에 해당되는 개발자라면 당연히 예외로 해야죠. ^^; )
물론 처음에는 UI가 프로그래머에게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시키는 면이 있지만,
너무 집착하면 종종 프로그래밍/개발(?)의 일차 목표를 완료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항상 후배한테 말하는데도 잘 안듣더군요. ^^;
이쁘고 저장안되는 메모장보다 copy con a.txt가 낫다고 보는데... 쩝...
--------------------------------------
재미없는 일은 하지 말자는 인간 쓰레기.
-.-;
Re: 참고로...
윈도에서 BeOS의 API로 어플을 개발할 수 있게하는
OpenBeOS Interface Kit 이란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http://alpha.luc.ac.be/~ef00/
참고로 BeOS는 C++로 작성된 OS입니다.
그러므로 API도 C++ 클래스 라이브러리로 되어있지요.
물론 리눅스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다음 링크 참고:
http://www.openbeos.org/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