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 SP1 나온 다음에 인터넷 뱅킹 문제 대부분 해결됐나요?

dynamism2002의 이미지

저는 XP SP3 이후의 MS 제품에 대해서는 거의 모릅니다. 일단 제가 인텔 아톰 시스템을 쓰고 있어서 깔 사양도 안 되고 저 자신이 지금 리눅스 사업에 올-인 하고 있어서 비스타나 Windows 7 베타는 볼 시간이 없습니다.

제가 별 생각없이 (--;) 제 블로그에 "비스타는 인터넷 뱅킹 등 안 되는 게 왜 그렇게 많냐"는 글을 올렸더니 어떤 논객께서 "비스타 64비트면 몰라도 32비트는 데몬 툴, 인터넷 뱅킹 등 안 되는 거 거의 없다. 거짓을 사실처럼 유포하지 말라"고 댓글을 다셨더군요.

Vista SP1 기준으로 국내 인터넷 뱅킹 호환성이 어느 정도인지 아시는 분 있으신가요...혹시 그 논객분 말대로 100프로 호환???

monologue의 이미지

32비트 vista에서 인터넷 뱅킹 잘됩니다.

철수 형님네 보안 프로그램 쓰는 은행 아니면 64비트 vista에서도 인터넷 뱅킹 잘 되는것 같더군요. -_-

dhunter의 이미지

거의 문제 없습니다.

나머지 1%는... 각 보안 업체 솔루션의 버전이 안 맞아서 일어나는 충돌정도로, 예를 들어 신한은행/카드사를 먼저 들어갔다가 하나은행 들어가면 장렬히 깨지는데, 지우거나 하고 하나은행 먼저 가면 그쪽 솔루션이 버전이 높아서 매끈하게 돌아갑니다. 비스타 문제라고 하긴 어렵죠.

그 외에, IE8 Beta 2 과 충돌하는 문제가 있어서 일부분의 사이트 (대략 20% 정도라고 하죠) 나 프로그램이 충돌하긴 합니다.

Win 7 은 그 외에도 여러군데가 변해서 거의 대부분의 보안 어플리케이션이 깨져나가는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
from bzImage
It's blue paper

from bzImage
It's blue paper

chadr의 이미지

64비트 비스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인터넷 뱅킹하는데 아무런 문제는 없습니다.
국민은행과 기업은행을 사용하는데 여태 보안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면서 구버전과
충돌하여 안되던 경우는 있어도 정상적인 경우에는 잘 되고 있습니다.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iris의 이미지

철수형기업(?) 보안 솔루션을 쓰는 은행에서는 '64비트는 배째쇼'라고 뜨긴 떠도 일단 뱅킹 자체는 됩니다.
그밖에 KCP 신용카드 결제 모듈도 경고를 좀 띄웁니다.

대신 윈도우 맛스타(?)라는 운영체제 자체의 웹 보안 레벨이 약간 높기에 이 부분의 조정을 좀 해야 하는 경우는 있습니다.

결론: 오류가 전혀 없지는 않지만 참고 쓸만한 수준은 된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이 세상은 썩어있다!
- F도 F시 시가지 정복 프로젝트

홈페이지: 언더그라운드 웹진 18禁.net - www.18gold.net

ironiris의 이미지

비스타 홈 베이식을 설치하고 sp1 까지 설치했는데...
국민은행만 들어가서 그런가.. 인터넷뱅킹하면서 문제를 일으킨 적이 한번도 없습니다.

죠커의 이미지

전 비스타 홈 베이식을 쓰면서 한번도 문제가 된 적이 없었습니다. - 죠커's blog / HanIRC:#CN

세이군의 이미지

W은행입니다. form 이나 텍스트입력창에서 한번에 여러번 입력이 되는 현상이 있네요.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원래 입력할 내용 : KLDP
실제 입력되는 내용 : KLLLLLLDPPPP

VISTA SP1 홈베이식 입니다.

snowall의 이미지

저도 W은행이고 비스타 SP1 홈 베이직에서 쓰는데, 그런 일은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
snowall의 블로그입니다.
http://snowall.tistory.com

피할 수 있을때 즐겨라! http://melotopia.net/b

7339989b62a014c4ce6e31b3540bc7b5f06455024f22753f6235c935e8e5의 이미지

저도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천천히-_- 치니까 잘 되더군요.

warpdory의 이미지

SH 카드인데 .(S카드라고 하면 헷갈리는 경우가...)
가끔 그러는 때가 있는데, 몇초 쉬었다가 천천히 입력하면 되더군요.

SC 어쩌구 은행도 비슷한 경우가 가끔 있는데, 역시 천천히 입력하면 해결 ...

가끔 축의금으로 3만원 입금해줘야 하는데, 0 이 몇개 더 들어가면 후덜덜 하더군요 ... (어차피 잔액도 안되지만 ..)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dg의 이미지

저도 같은 증상이 있어요..
심지어 마우스를 움직여도 텍스트 입력창에 글자가 입력되는 경우도...
아마도 키보드를 USB로 쓰면 문제가 생기는 듯..

김정균의 이미지

인터넷 뱅킹 까지는 몰라도.. 이너파크에서 세금 계산서 출력할 때 해당 프로그램은 설치/실행이 되는데, 내용을 가져오지 못해서 XP에서 출력 제출(?)하고 있기는 합니다.

그 외에 대부분 explorer 는 administrator 권한으로 실행을 하면 되부분은 되더군요. (어느 사이트에 가면 친절하게 administrator 권한으로 IE를 실행하라고 충고(?)를 해 주죠..)

whitelazy의 이미지

UAC켜진 경우에도 적당히 관리자권한 주고 실행하면 잘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firefox에 ietab깔고 firefox에다가 관리자권한 준다음에 ietab으로 쓰는게 좀더 편했습니다 -_-
이렇게 쓴지 좀 오래되서 위 조합이 은행에서 잘되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_-a

사운드 블라스터 드라이버가 부실해서 그런지 동영상 감상하다가 끄면 잡음이 생기기도 하고 해서 xp로 내려왔지만 위 조합으로 1년여 넘게 잘 사용했었습니다.

여러번 입력되는경우는 비스타 문제일수도있지만 키보드 보안툴 버그일 수도 있습니다... xp건 비스타건 은행권 쓰다보면 이 은행 들어가서 이체하고 저은행 들어가서 확인하고 할때 자기들끼리 충돌나는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

요즘은 usb 키보드는 지들 멋대로 usb키보드 드라이버를 깔아버리는데 W은행들어가면 깔리고 SH은행들어가면 수상한 드라이버가 깔려있다고 이거 중지시키겠냐고 물어보고 중지시켜라 했더니 그다음부터 계속 부팅할때마다 경고문구가 뜨네요 -_-;; 자기들끼리 싸우면 어쩌란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