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py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글쓴이: mandugukbap / 작성시간: 월, 2008/12/01 - 2:14오전
제가 한 번 구입한 건 쉽게 버리지를 못하는 성격인데다 리눅스 PDA 요피는 그 쓰임새가 너무 많고 애정이 가는 물건이라서 터치 스크린 기능을 못하는 물건임에도 불구하고 버리지를 못 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넘 요피 3500을 5년 전에 중고로 11만원에 구입해서 몇 년을 매일같이 끼고 살았거든요. 살 때부터 터치 스크린이 문제가 좀 있었는데 그래도 윈도우즈 서버에 연결해서 mysql db 서버로도 사용했던 경험이 있는 물건입니다. ㅡ.ㅡ;
문제는 제가 한 2년 전부터 윈도우즈와는 결별을 하고 가진 컴퓨터들을 모두 Fedora와 데비안으로 돌리고 있다는 겁니다. 드라이버가 없으니 이제 요피를 컴퓨터와 연결하기는 힘들겠구나 하고 생각 했었는데 얼마전 먼지 쌓인 요피를 꺼내서 연결했더니 언뜻 usb 장치로 gmate어쩌구 하면서 올라 오더군요.
이거 잘 하면 요피에게 또 다른 생명을 불어 넣어줄 수 있겠구나 싶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이젠 너무 늙어서 집 밖으로 나갈 수 없는 이 녀석을 그래도 집에서나마 써보고자 하는데 리눅스에 이 녀석을 연결해서 쓸 방법이 있을까요?
Forums:
난 도데체 왜 댓글을 못 받는걸까요?
난 도데체 왜 댓글을 못 받는걸까요?
혹시 이것이 그 와...와...왕따?
무플방지위원회...
죄송합니다..
호환마마보다 무섭다는
호환마마보다 무섭다는 무플 방지에 힘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왕따라기보다는 다들
왕따라기보다는 다들 오래되서 기억이 안나실지도....;;
http://kyug.org/
이곳으로 토스시켜봅니다 =33
어랏
kyug이 아직 있었군요. 없어진 줄 알았는데 네이버 까폐에서 다시 시작하고 있는 줄은 몰랐네요.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음.. 예전에 사용할 때, linux 에서 연결해서 사용했었습니다...
오래되어서 기억은 가물가물하지만요...
usbnet 을 사용하고,
당시에 hotplug 를 사용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모르겠군요.
http://hjlee-p.blogspot.com/
http://hj-lee.github.io/
네 연결만 하면 바로
네 연결만 하면 바로 usb로 올라오더라구요. 그 다음에 어찌 설정할지가 난감하네요. 윈도우즈에서는 요피 usb 인터페이스에 서브넷 주소를 할당해서 연결 했었는데 리눅스에서는 어떤지.
아무튼 답변 감사 드립니다.
예전에 kyug.net 시절에 linux 사용 팁을 쓴 적이 있습니다.
어느 분이 예전의 자료를 보관해 두셨더군요.
http://elips.pe.kr/kyug/metabbs.php/post/7359?page=7
http://hjlee-p.blogspot.com/
http://hj-lee.github.io/
바로 제가 찾던
바로 제가 찾던 자료입니다. 답변을 얻을 수 있을꺼라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
집에 가서 바로 해 봐야 겠습니다. 우선 APM 설치하고 그누보드같은 게시판이나 하나 설치해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