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 소켓 프로그래밍 각 호스트의 구조체 설정관련
글쓴이: kakalot81 / 작성시간: 화, 2008/08/05 - 1:51오후
M, A, B 라는 호스트네임을 가진 세 컴퓨터가 있습니다.
M에서 m1, m2라는 데이터를 각각 A, B에 send하고 싶은데 의도와는 반대로 B, A로 send가 됩니다.
(B가 A보다 항상 빨리 도착해서 이런 결과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연결지향 소켓이라 accept 두번째 필드에서 addr 구조체 포인터를 연결해야 하는데
M에서 A, B의 호스트네임을 받아 addr에 연결하는 작업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지금 현재 문제가 되는 이유는 서버측에서 scokaddr_in 구조체를 2개(A, B관련) 생성만 하고, 곧바로 연결해 준 관계로 A, B가 각각 구조체의 정보를 못가지고 있는 형태라서 무작위로 데이터를 보내는 것 같아요.
M에서 A, B의 소켓 구조체정보를 addr_A, addr_B에 담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 적다가 얼핏 든 생각인데, M(server측)에서도 accept호출 이전에 A, B의 소켓 구조체 정보를 setting을 해주면 되는 걸까요?
Forums:
accept 함수호출
accept 함수호출 이전에 A, B의 소켓 구조체 정보를 선언해도 여전히 꼬여서 통신이 되네요.흑흑.
원하는 호스트와 선별해 통신하는 방법이 분명 있을텐데.. 어렵네요ㅜㅜ
뭐 간단하게 ㅡ,.ㅡ ㅋ
accept하면.. 연결된 파일디스크립터가 오는데..
그것을 자료구조에 저장시키면.. 간단할 듯 ㅡ,.ㅡ
음 냐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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