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것이 어떻게 가능한거죠???
글쓴이: 토끼아빠 / 작성시간: 수, 2008/07/30 - 12:07오후
안녕하세요~~
요즘 여유도 좀 있고 또 마음을 좀 편히 가질려고 "리니지" 라는 게임을 시작해보고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포름에 갔다가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http://www.autokorea.pe.kr/?mid=manual
게임을 사람이 하지 않고 자동으로 하게 한다는겁니다...
이런것이 어떻게 가능한거죠???
제 머리로 아무리 생각해봐야 게임엔진을 파악하지 않고서는 이런것이 도저히 불가능한것 같은데, 혹 게임엔진을 모르고도 이런것이 가능한 그런(?) 방법이 있는겁니까???
그리고 하나 더!
엔씨소프트측에서는 이런것을 그냥 방치해두는겁니까?
저로서는 잘 이해가 가지 않는데...
여러 고수님들의 의견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Forums:
당연히 엔진
당연히 엔진 모르고도 잘 됩니다. ( 상용화해서 많은 사람의 계정비가 들어가는 게임의 소스코드가 공개되었다면 큰일이지요.. )
제일 확실한건 wow 의 ui tool 을 한번 만들어보시는게 이해가 가장 빠르실 겁니다. ( 만들기도 쉽고 예제도 많구요 )
그 다음은 각종 hooking 예제 및 이미지 패턴 매칭 , 좌표 계산 예제 등을 찾아보십시오.
Neogeo - Future is Now.
Neogeo - Future is Now.
우워~~
엔진 모르고도 당연히 잘된다??
이런~~ 내가 너무 왕초보라서 님의 말씀이 잘 이해가 가지 않네요...
좀 자세히 설명해주신다면 더없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그 예제라는것두...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링크를 들어가보진
링크를 들어가보진 않았지만... 사냥의 대상인 몹들이 돌아다니는 지역이나 패턴은
항상 거의 일정하지 않습니까??
게임 오래 해보시면 같은 행동의 반복임을 느끼실수 있을듯 -,-
그걸 프로그래밍 해서 적용하면....
눈에 보이는 모든것은 보이지 않는 것들로 이루워져 있다.
Nobody reachs the Truth~*
눈에 보이는 모든것은 보이지 않는 것들로 이루워져 있다.
Nobody reachs the Truth~*
....
자동 조종... 온라인 게임할 때 많이 쓰죠.
특히 리니지에서 공장 돌릴 때나.... 딴 짓하면서 게임할 때.
중요한 것은, 화면에서 자신의 캐릭터 위치와 스킬, 적의 위치 등을 잡아내고
지정된 키(마우스 왼쪽 키라던지)가 눌린 것처럼 주기적으로 신호를 발생시키는 유틸이라면
가능하겠네요.
네오지오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관련해서 말씀드리자면
lua라는 언어를 추천한다고들 합니다.
와우를 열심히 하는 친구를 보면 루아로 짠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쉽게 캐릭터를 제어하더군요.
시중에 'lua로 게임 프로그래밍하기' 같은 책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akudoku.net rancid - i'm forever
life is only one time
루아라는걸 좀
루아라는걸 좀 봤는데 아직 잘 모르겠네요...
어떻게 캐릭같은것을 제어하는건지~~
좀 생큼한 예제같은거 있음 추천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루아라는걸 좀
루아라는걸 좀 봤는데 아직 잘 모르겠네요...
어떻게 캐릭같은것을 제어하는건지~~
좀 생큼한 예제같은거 있음 추천 부탁드립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죄송합니다...
버튼클릭이 두번 되어버렸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전혀 다른
전혀 다른 경우입니다. 와우의 경우는 제작사 측에서 애드온(말씀하신 플러그인)을 만들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작사측에서 제공해주는 범위내에서 만들어진 애드온에는, 당연히 본문에 적혀져있는 것 같은 자동으로 사냥해주는 등의 기능은 없습니다.
...
제가 잘못 알았나 보네요^^
리니지에서는 자동제어를 하는 걸 본적은 있는데,
와우에서는 컨트롤을 위해 파라메터를 그래프로 띄우거나 하는 것은 본적이 있습니다.
akudoku.net rancid - i'm forever
life is only one time
^^^
구글링해보니 와우에서는 어떻게 했다는 말들이 많은데 리니지에 대해선 한마디도 없네요...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제가 이해되지 않는것은
화면에 캐릭들, 몬스터들, NPC 등이 있는데 사냥을 목적으로 한다면 그중에서 몹들만 식별해야 할것 아니겠습니까?
이런것들을 어떻게 식별하며 또 제어는 어떻게 하는거죠??
여태껏 리눅스콘솔에만 박혀있다나니 이런 위도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캄캄!!!
여러 고수님들께 잘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만약 서버
만약 서버 프로토콜을 분석했다면 서버 프로토콜 쪽에서 거기에 대한 정보를 줄 것입니다. 서버 프로토콜을 쓰지 않더라도 방법은 무궁무진하죠. 메모리 스냅샷을 뜬다거나 (어떤 형태로든 무슨 종류인지 남긴 할테니까...) 정 안 되면 이미지 프로세싱을 한다거나. (MMORPG는 아니지만 실제로 비슷한 일을 해 봤습니다. 비쥬얼드-_-라고...) 제어도 마찬가지 형태로 하면 될테고요.
외부에 보여지는 정보만을 가지고 더 정보를 얻어 내려고 삽질을 한다거나 있는 것만으로 땜빵질-_-을 한다거나 한다는 점에서 디버깅하는 것이나 윈도에서 매크로 만드는 거나 본질적으로는 같아 보입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요.
죄송합니다...
님이 말씀하신 내용중 어느 하나도 이해되는것이 없군요...
자신의 실력에 대해서 다시금 생각해보게 됩니다...
"내가 정말 왕초보중에서도 걍초보로구나!!!"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온라인게임해킹
온라인게임해킹 이라는책이잇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