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이 청와대 메인서버를 뜯어 갔나???

mentoso의 이미지

‘靑메인서버 전체 봉하마을로 유출’ 공방

靑 “명백한 불법” 盧측 “복사본일 뿐”

참여정부 때 만들어진 각종 국가자료가 통째로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저인 봉하마을로 옮겨진 것으로 파악됐다고 청와대가 밝히면서 전·현직 대통령 간 논란이 예상된다.
청와대 관계자는 7일 “노무현 정부의 청와대 관계자들이 지난 2월 퇴임 직전 청와대 컴퓨터 메인 서버의 하드디스크 원본 전체를 봉하마을로 가져가고, 청와대에는 일부 복사본만 남겨둔 것으로 자체 조사결과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는 “노 전 대통령 퇴임을 9개월여 앞둔 2007년 5월 작성된 당시 44쪽 분량의 ‘퇴임 후 국가 기록물 활용 계획서’를 올 3월 우연히 발견, 역추적한 결과 같은 사실이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동관 대변인은 이와 관련, 브리핑에서 “대통령 기록물을 유출한 것은 실정법상 명백한 불법 행위로, 양해할 사안이 아니다.”면서 “유출된 기록물이 사본이 아니라 원본이라는 점에서 더욱 중차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 대변인은 “전직 대통령에 대한 예우와 함께 정치적 오해를 피하기 위해 직간접적 전화 등을 통해 자료반환을 요청했으나 노 전 대통령측이 이런 저런 이유로 미뤄왔다.”면서 “국가기록원에서 공식 대응과 함께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 전 대통령측이 봉하마을로 가져간 자료에는 북핵 처리 전망을 담은 ‘북핵 상황 평가와 대책’, 국가정보원의 조직과 구상을 담은 ‘국가정보원 비전 2005’,‘패트리엇 미사일 도입 관련 현안 검토’,‘한·미관계 미래비전 검토’ 등 주요 대외비 기밀문건이 상당수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나라당 임태희 정책위의장은 “충격을 금할 수 없는 국기문란 행위이자 실정법 위반”이라며 철저한 진상조사와 대응을 촉구했다.

노 전 대통령측은 그러나 “봉하마을에서 보관 중인 자료는 복사본에 불과하며, 원본은 모두 국가기록원에서 보관 중인 것으로 안다.”고 청와대측 주장을 일축했다. 국가기록원은 조만간 봉하마을을 방문, 자료 반환을 요구한 뒤 자료 불법유출 관련자를 검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52&aid=0000206756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82832
강재섭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82874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84718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82799

일부 문서, 노 전 대통령은 보는데 왜 현재의 청와대는 못 보나?

결론부터 얘기하면 법률에 따라 그런 일이 실제로 발생한다.

전직 대통령 재임시절 생산한 문서 가운데 '국가안전 보장, 국민경제 안정, 공무원 인사 등의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문서'는 법에 따라 보호기간을 정하는데, 이런 종류의 문서는 문서생산시의 대통령의 경우 아무런 제약없이 자유열람이 가능하다. 그러나 그 다음에 집권한 대통령의 청와대는 보호기간이 걸린 기밀문서의 경우 열람을 하려면 '국회 재적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있어야만 한다. 물론 법원의 영장이 있으면 강제열람이 가능하나 영장청구의 적절한 사유가 있어야만 한다.

대통령국가기록물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런 일이 벌어지는데, 이 법은 17대 국회에서 여야 합의(당시 열린우리당과 한나라당)로 통과됐다.

악법도 법이라고, 이 법에 따라 기밀문서에 대해서도 전임 대통령은 자유열람권이 있는데, 현직 대통령이 보려면 국회 재적 3분의 2 이상 동의를 받아야만 한다. 결국 법을 고치지 않고서는 달리 방법이 없다.

물론 기밀문서를 제외하고는 현재의 청와대에서 모두 열람이 가능하다.

도대체 이해가 안가는데요.

컴퓨터 자료에 원본과 카피본의 차이가 있나요?

메인서버를 가지고 가고, 똑같이 복사해서 청와대에 놓고 갔다??

카피본보다는 원본이 더 좋아서요?

잘 이해가...

이동관 낮술 브리핑
http://www.dailyseop.com/section/article_view.aspx?at_id=83927

아마 청와대는 못보고 노무현은 보고 해서 심통이 난 것??

mentoso의 이미지

제발 text를 가지고 말장난 하지 마시고요.

대통령 기록에 관련된 법률에 대한 입법 취지에 대해서 아셔야 합니다. 이미 썼습니다.

내용을 다시 잘 보시죠.

박통도 전두환도, 노태우도, 김영삼도 자신의 재임 기간 자료에 대해서 맘대로 폐기하고, 사적으로

가지고 가고 그랬답니다. 자기가 만든 것이니 자기 맘대로 했단 말입니다.

하여간, 후임 정권에게 넘겨준 정권은 아무도 없답니다.

네. 카이사르 것은 카이사르에게.... 고로 김영삼 정부가 한 것은 김영삼의 것이였죠.

그런데, 노무현은 이게 내것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국민의 것이기도 하다.

내가 만든 것 중에 사적으로 보호해야할 부분은 4% 정도이다.

이를 15-30년까지 보호해준다면, 나는 내것을 국가에게 돌려주겠다.

그리고,최소한 열람할 수 있는 권리를 달라.

어찌보면 당연한 권리 입니다. 본인이 작성한 내용을 본인이 볼 수 없다고 하면 부당하지 않습니까?

사실,노무현도 재임기간 동안 본인이 작성하는 내용에 대해서 어떤 방식으로도 백업했는지 아닌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원했다면 전두환,김영삼 처럼 사적으로 복사해서 가지고 나갈 수도 있었습니다.

다만,법률로 정해진 열람할 수 있는 권리가 있는데, 뭐하러 몰래 복사할까 싶었던거죠.

그리고 07년에 이미 국가기록원에 서비스 방안을 요청했지만, 들어주지 않았을 뿐 입니다.

다시 대통령 기록에 관련된 법률에 대한 입법 취지를 말하면요.

이전 정권과 달리 국가에서 일어난 모든 자료와 기록을 국가에게 넘겨주는 대신

노무현은 자신의 재임기간에,자신이 작성한 모든 자료에 대해서 최소한 열람할 권리와

현직 대통령은 전직 대통령의 재임기간의 자료를 볼 수 없게 하는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청와대가 자꾸 바뀌는 말들을 따라가 보면..

이상한게 한두개가 아니지요.

지들은 볼 수도 없는 것들을 왜 그렇게 자료 반환하라고 하며...

청와대가 난리인지..

한 편으로 봉하마을과 대화하면서, 한 편으로 언론에 흘리는 말들..

특히, 그 관계자라는 자의 말을 들여다 보면요. 이동관은 아니겠죠?

아주 정치적으로 말하고 있다는 겁니다.

서버자체를 통째로 뜯어갔다고 하질 않나....

제대로 있는 회사를
http://media.daum.net/politics/president/view.html?cateid=100012&newsid=20080710205508714

페이퍼 컴퍼니라고 하질 않나. 등기 한 번 보면 알것을 3개월간 내사 중이라고 하고.

계속 무엇하나 사실관계를 말하지 않으면서 의혹이 될만한 것만 흘리고 있지 않습니까?

웃긴건, 인사자료 같은 경우 넘겨준다고 해도...됐어..우리는 우리 나름대로 해.

정책자료 같은 것 넘겨준다고 해도.....됐어...우리는 니들 것 안받아. 다 새로할거야..

이러더니. 왜 그렇게 남이 만든 자료를 보고 싶어하냐 이거죠...

그래서 제가 이런 것 아니냐고 배경에 대해 말한 적 있습니다.

아주 짧게 말하면

이명박은 못 보는 걸, 왜 노무현만 볼 수 있냐?

청와대도 없는 걸, 왜 봉하마을엔 있냐.

허허...아니나 다를까..

[단독]‘前대통령 기록물 현직도 열람’ 법 추진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080714200608245&cp=seoul

거보세요...

제가 이미 말하지 않았습니까..

이렇게 하고 싶어서 이 난리를 치는거라고요.

그래서 누구 누구는 참 비겁하다 , 말했던 거고요.

원...

병맛의 이미지

깔끔했던 커뮤니티가 노빠들로 오염되어 가는 것 같네.

아휴...

그럼 행정안전부에다 전화를 때려 보든가. 궁금해서 그런데
노무현집이 공공기관 아니냐고.

mentoso의 이미지

꼭 이 커뮤니티 뿐이 아니라,

그 어떤 커뮤니티라도 당신 같은 태도라면, 어디라도 문제야.

좀 한심한 대응이군.

왜 말 부터 놓지? 한심하게? 당신부터 그랬으니 나도 똑같이 놓겠어.

게다가 도무지 글조차 읽지 않는군..

당신과 다르면 노빠고, 좌파, 친북세력인가?

내가 이미 댓글에 노무현 정권 내내 , 노무현 비판했다고 이야기 했어.

참나...정말 난독인거야?

게다가 난 이명박이 전과 14범이라해도 정말 제대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한다면

그 죄과 역시 수인한계에 들어간다고 했어!

원..

그리고 멍청하게 전화 때려보라는 둥, 그런 소리 하지 말고, 본인이 해서 확인을 해보던지..원.

게다가 질문에 답변은 하나도 못하는 군.

그거 몰라?

법이건, 게시판이건

주장하는 자가 입증을 하는 거..

기본조차 안되있는 사람이 누군지 한 번 생각해 보길.

이건 노무현이 이뻐서가 아니라, 이명박이 하는 짓이 상당히 치사한 면이 많다는 이야기야.

대략 전산망 깔아주는 것 어려운게 아니라고.

그런데 당장 나도 좀 봐야겠다 이러고 있자나?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