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 관련 컨퍼런스인 "Korea Perl Workshop : Rising Perl" 을 개최하려고 합니다.

pung96의 이미지


* 이 문서의 최신판은 http://groups.google.com/group/kpw2008/web/kpw2008pre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You can find a English version of this topic at http://groups.google.com/group/kpw2008/web/kpw2008pre-en

안녕하세요

perl 언어 관련 컨퍼런스인 "1회 Korean perl workshop" 을 준비중입니다.
최근 perlmania.or.kr과 서울 지역 펄 스터디 모임을 중심으로 펄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면서
첫번째 perl 워크샵을 7월중에 열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1. 워크샵 명칭 : "Korean Perl Workshop : Rising Perl"
2. 날짜 : 7월 19일(혹은 26일)
3. 장소 : 서울 모처
4. 대상 : perl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이번 워크샵의 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제적으로 perl은 매우 많이 쓰이는 언어이고 해외 펄 커뮤니티 역시 갈수록 성장하고 뜨거워지고 있는 반면
한국의 펄과 펄 커뮤니티는 매우 저평가 되어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 일본에서 열린 YAPC::Asia라는 펄 컨퍼런스만 보더라도 단일 언어를 주제로 500명에 달하는 국내외 참석자가 모였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도 IT분야 뿐 아니라 생물공학이나, 언어학 등 여러 분야에서 perl이 쓰이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perl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모이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매우 적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취지에서 이번 워크샵은 한국에서 perl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 모이셔서 서로 기술적인 교류도 하시고 한국 펄 커뮤니티를 한단계 올릴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이번 워크샵의 규모등이 아직 완전히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몇가지 사전조사와 도움을 요청 하려합니다.
연락은 kpw2008@googlegroups.com 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됩니다.

1.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미리 연락을 주셔서 참가 인원을 가늠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 발표자 분들을 모집합니다. 주제는 perl관련 자유 주제이고 30분 가량의 일반 발표와 10분 정도의 라이트닝 토크가 있습니다.

3. 주변에 이번 워크샵에 관심이 있으실 분들에게 소식을 알려주세요

4. 워크샵 개최준비에 직접 참여 하기를 원하시거나 도움이나 조언을 주실 분들도 부담없이 연락주세요

5. 그 밖에 어떤 의견이나 아이디어, 혹은 격려의 글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참여 바라겠습니다.

=== 연락처 ===

현재 2개의 메일링 리스트가 운영중입니다.

1. 자유로운 의견개진이나 문의를 위해서 kpw2008@googlegroups.com로 메일을 보내시거나 http://groups.google.com/group/kpw2008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2. 공개를 원치않는 문의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perl-kr-conf-2008@googlegroups.com 로 메일을 보내시면됩니다.

3. 컨퍼런스 개최에 도움을 주실 분들은 http://groups.google.com/group/perl-kr-conf-2008에 가입해주세요.

그밖에 IRC에서도 도움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freenode.org 서버의 #perl-kr 채널과 hanirc.org 서버의 #perl)
http://doc.perl.kr/twiki/bin/view/Wiki/WebIRC 을 방문하시면 웹을 통해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 오자 수정했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kpw1.png45.09 KB
다즐링의 이미지

이.. 이름이;;

------------------------------------------------------------------------------------------------
Life is in 다즐링

------------------------------------------------------------------------------------------------
Life is in 다즐링

JEEN의 이미지

우왕.. 드디어 하는군요 :0)
당장이라도 일본에서 뱅기티켓 끊고 튀어가고 싶네요..
하지만 아무래도 사정상 좀 아니될 듯..
아무튼 기대하고 있습니다. :-)
_______
use perl;

use perl;

하얀_고양이의 이미지

드디어 공개된 로고 군요!!

참여 필!!

ps. 진님께서는 반드시 참여해 주시길

--------------------------
따뜻한 홍차의 여유 냐옹티~

따뜻한 홍차의 여유 냐옹티~

appler의 이미지

7월 19일 다음날은 공무원 시험이 있는거로 알고있는데요......

그전주나 다음주로 미뤄주시면....ㅠㅠ


laziness, impatience, hubris

不恥下問 - 진정으로 대화를 원하면 겸손하게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laziness, impatience, hubris

不恥下問 - 진정으로 대화를 원하면 겸손하게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하는 용기가 필요하다.

jachin의 이미지

그 다음주는 어떨까요?

P.S. 그나저나 로고에 양파가...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코퍼스의 이미지

관례적인 의미입니다.

펄관련 사이트에 가보면 이와 같이 .. 무슨 별나라니..양파 링이니,,, 동물(낙타,부엉이, 늑대)책이니 하는 재밌고 알쏭달송한 용어들이 많이 나오죠..

아~~주 먼 태초에 펄문파의 개파조사이신 래리월께서 깨달으심을 설법하실 때 비유로 양파를 한번 쓰신 후, 많은 문도들이
그 이야기에 감복하여 양파를 특별한 신물로 삼았다는 유래가..^^
.
.
.
.
가짜 같죠? (과장법을 조금 썼지만)진짭니다.^^

A few Good Man

aero의 이미지

코퍼스님이 말씀해주신대로 그런 비하인드 스토리 때문에
참고: http://www.wall.org/~larry/onion/thumbonion.html

그 후 설립된 The Perl Foundation( http://www.perlfoundation.org/ )의 로고가 양파로 정해졌고
요즘은 낙타와 함께 Perl을 상징하는 로고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펄재단 홈페이지에 가면 다음과 같은 연보라색 동그라미 안에 양파가 그려진 로고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한국을 상징하기 위해 양파를 감싸고 있는 동그라미 안을 태극무늬로 바꾼거지요 :)

코퍼스의 이미지

사실 이 양파 얘기를 제가 aero님에게 여쭤서 들었던걸로 기억이 나는데..,(맞나요?)
다시 그 아래에 aero님이 답글을 달아주시니..기분이 묘(?)하네요..

A few Good Man

코퍼스의 이미지

펄 컨퍼런스에 관심 가져주시니 뿌듯하면서도 설레고..또 묘하게 긴장되 되네요
개인적으로는 참으로 기대됩니다.

A few Good Man

verve의 이미지

http://kldp.org/node/96854

게시글을 참조해주세요.

--
The best way to be happy is to make other people happy! - Larry Wall

--
The best way to be happy is to make other people happy! - Larry W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