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civ 2.1.0 stable 릴리즈

snowboard975의 이미지

문명과 유사한 게임인 freeciv 2.1.0 stable이 2007년 10월 27일자로 릴리즈됐습니다.
저는 이제 또 한동안 날밤새워야 될 것 같습니다. ㅡㅜ

http://freeciv.wikia.com/wiki/Main_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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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EUS-U의 이미지

이거 무지 어렵지 않나요 -_-;;;
하룻밤 꼬박 새면서 해도 도무지 전략이 안서는게... OTL...
그래도 재밌더라구요 ㅋ;

daybreak의 이미지

문명 시리즈는 다 그렇지만 (물론 클론도 예외가 아니죠) 요령이 있습니다.

그 요령을 터득하면 참 쉬우면서 재밌게 할 수 있지요.

문명 3부터 자원 개념이 등장했고, 문명 4부터 종교가 등장하구요.

freeciv도 자원과 종교가 등장하면 훨씬 더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출장간 친구한테 부탁해서 문명 4정품을 구해서 할 정도로 저는 문명 빠돌이지 말입니다 orz

ssggkim의 이미지

요령을 좀 알려주시면... ^^
예전에 문명 1의 일꾼 bug(?)를 이용해서 해도 어렵더라구요.

only2sea의 이미지

저도 문명4 오리지널은 미국 친구에게 부탁해서 구입해 봤습니다만...
정식적으로 국내 발매가 안 되는 것이 안타깝군요. (국내 발매 안 되는
것 맞죠?)

문명3는 텍스트 파일 구해서 한글화 하면서 국내 발매되면 이 패치
적용해서 해야지... 하고 있었는데 한글판으로 국내 발매가
되어버리더군요. 번역이 아주 약간 이상하긴 했지만..(나쁘진 않았어요)
특히 "Founded 4000 B.C"를 "기원전 4000년에 발견됨"으로
번역하다니...;;;

문명3의 문제는 유닛이름이랑 파일이름이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언어의 Mod 팩 같은 것을 쓰면 바로 뻑 나 버립니다. 그 유닛
없다고... 국제화에 반 정도 밖에 신경 못 쓴거죠.

전 그래서 영문 이름으로 파일을 다 복사해서 용량은 2배로 들지만
어쨌든 돌게 만들었습니다. (심볼릭 링크가 되면 좋을텐데...)

블로그: http://turtleforward.blogspot.com

daybreak의 이미지

실수로 두 번 클릭했는데 글도 두 번 올라갔네요. orz 자삭합니다.

hongminhee의 이미지

오 이런게 있군요

병맛의 이미지

CPU 점유율 어느 정도 먹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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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ydooley의 이미지

2D 게임이고 턴방식의 게임이라 CPU 점유율은 거의 없어요.
턴 넘길때만 1~2초 정도 점유율 100% 올라갔다가 바로 0으로 떨어집니다.
펜티엄3 이상의 CPU 정도면 실행하는데 무리가 없겠네요.

himasaram의 이미지

안녕하세요~

한국인 Freeciv 사용자가 있어서 기뻐요!

사실은 이 Freeciv 버전의 한국어 번역은 제가 했어요. 그녕 한국어 학생인대, 모국어인이 봐서 부끄러워요 ;^^

제발 도와주새요~

jungho_gun의 이미지

영어공부할겸 도와드리겠습니다.

제 메일은 junghoya@gmail.co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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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실수는 한다. 나도 예외는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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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실수는 한다. 나도 예외는 아니다.

himasaram의 이미지

메일 보냈습니다.

잘 부탁합니다.^^

랜덤여신의 이미지

주제와는 관련이 없지만, 혹시 닉네임이 '한가한 사람'이라는 뜻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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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 위키 / 리눅스 스크린샷 갤러리

himasaram의 이미지

맞아요. ^^

병맛의 이미지

노트북이라 게임 돌릴 때 팬 돌아가는 게 제일 싫어요.

그래서 게임은 카드 놀이 같은 KDE 기본 게임이나 에뮬만 돌린다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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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hiron의 이미지

저는 노트북에서 와우를 합니다.^^ 소음도 적응이 되더군요. 가끔 방열판 청소만 해주면 소음이 훨씬 덜 합니다. 1년 1회 필수!

bellows의 이미지

밤 샐 뻔 했습니다...
아직도 다는 모르지만.... 중독되지 않도록 조심해야겠습니다.. ^^;;

아직은 갈 길이 멀다

only2sea의 이미지

비슷한 장르의 FreeCol도 있습니다. ^^ 저는 예전에 Microprose에서 나온 Colonization을
재밌게 즐기다가 이런 프로젝트가 있어서 시도해 봤는데, 예전에는 너무 완성도가 떨어졌는데
요즘은 70%의 완성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1.0이 안 나왔지만요...

http://www.freecol.org/

FreeCol은 자바로 작성되어 있어서 사양은 Freeciv보다 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p.s. 웹페이지 링크를 글의 중간에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Optimization은 완성도가 높아지면
신경을 쓸 것이라고 하네요.

블로그: http://turtleforward.blogspot.com

skysign의 이미지

심심해서... 몇일전부터 쫌씩 해보고 있는데,
정말 뭔가 모르고 해서 그런건지...

AI들이 병력이나 Science등에서 항상 앞서가는 군요,
도시수도 제가 더 많고... 흠...
매뉴얼은 어느정도 읽어 보고 하는 거라서,
특별히 잘 못 한거는 없는거 같은대... 이길 수 가 없내요 ㅠ_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