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인터뷰 요청을 받았습니다.

leehy526의 이미지

친구의 소개로 구글에 Software engineer in test로 Resume를 넣었는데 저번주에 미국 본사에서 덜컥 메일이 왔습니다. 중국계 미국인 이었는데, 1차 인터뷰가 잘 되어서, technical interview를 하기로 했습니다. 다음주 쯤에 하게될거 같은데... 이범식이란 분이 Interviewer가 될 거라 하네요.. 게시판을 보니 인터뷰 하셨던 분이 계신거 같은데, 혹시 어떤 질문이 나왔는지 힌트를 좀 얻고자 이 글을 씁니다. 지금 회사생활 6년차인데, 이렇게 떨리기는 입사 후 처음이네요.. ^^;

coyday의 이미지

영역은 다르지만(Senior Product Specialist..)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일단 모두 LA의 어떤 사람들과 영어로 진행을 했습니다.

1차 면접: 일반적인 인사 관련 질문
2차 면접: 지원한 업종과 관련된 질문

위주입니다. 제 경우는 이직하려던 케이스라 2차 면접에서 왜 이직을 원하는지에 대해서 많이 묻더군요.
영어로 진행된다면 Google에서 'job interview frequently asked questions top 20' 정도는 검색해서 나름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우리말로 진행된다고 해도 마음 속으로는 내가 왜 여기에 지원했는지에 대해 정리하시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테크니컬한 것에 대해서는 저도 인터뷰를 하지 않아서 뭐라 말씀드리긴 힘드네요.. 지원하신 분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물어 볼 겁니다.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북한산(X) 삼각산(O) 백운대(X) 백운봉(O)

leehy526의 이미지

조언 감사드립니다. 일단 부딛혀 봐야겠네요~ ^^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1차 인터뷰가 아마 HR과의 인터뷰였는가봐요? Technical Phone Interview 앞두신거 같은데, 구글검색해보시면 문제들 많이 나와있습니다. 미리 준비하시고, 45분~50분가량하는데 알고리듬이나 자료구조 많이 물어보구요.. 실제로 온라인(via Google Doc)으로 코딩을 시킬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