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버퍼의 메모리 사용에 관한 궁금증...
글쓴이: jongcheolyu / 작성시간: 목, 2007/11/01 - 10:49오전
소켓을 생성하였을경우
해당 소켓에는 Send buffer, Receive buffer 가 존재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버퍼는 커널이 관리하게되구요.
Quest 1. 소켓을 여러개 생성할 경우 각 소켓마다 해당 버퍼들을 할당할까요?
Quest 2. 1번 질문에서 "Yes" 라고 한다면 해당 메모리는 프로세스가 잡아먹고 있는건가요? 커널이 잡아먹고 있는건가요?
1번 질문에서 "No" 라면... 그럼 메모리 관리가 어떻게 될까요?
Quest 3. 여러분들은 소켓버퍼를 Resize 해서 사용하세요? 아니면 디폴트를 사용하세요?
Quest 4. 소켓버퍼를 최대로 늘리면 좋을까요?
Quest 5. 소켓버퍼를 최대로 늘린후 소켓을 마~~~니 생성하면 메모리 사용이 심할까요?(위랑 중복입니다만 -_-;;)
Forums:
음...
Quest 1. 소켓을 여러개 생성할 경우 각 소켓마다 해당 버퍼들을 할당할까요? Yes
Quest 2. 1번 질문에서 "Yes" 라고 한다면 해당 메모리는 프로세스가 잡아먹고 있는건가요? 커널이 잡아먹고 있는건가요? Kernel
1번 질문에서 "No" 라면... 그럼 메모리 관리가 어떻게 될까요? (프로토콜 스택을 사용자 영역에서 구현하는 등의 얘기는 논외)
Quest 3. 여러분들은 소켓버퍼를 Resize 해서 사용하세요? 아니면 디폴트를 사용하세요? 디폴트
Quest 4. 소켓버퍼를 최대로 늘리면 좋을까요? 최대는 필요없고, 밴드위쓰등 성능 측정을 통해서 실제 망에서 실험하여 결정하면 좋다. (예를들어, iperf 툴 사용 http://dast.nlanr.net/Projects/Iperf/ )
Quest 5. 소켓버퍼를 최대로 늘린후 소켓을 마~~~니 생성하면 메모리 사용이 심할까요?(위랑 중복입니다만 -_-;;) Yes 자칫 낭비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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