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l 언어 스터디 참여자 모집합니다.

keedi의 이미지

펄 마니아(http://www.perlmania.or.kr)에서 Perl 언어 스터디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공부할 내용은 최소 4주 분량에서 길면 6개월 분량을 기준으로 주제가 잡힐 예정입니다.
장소는 현재로서는 강남역 부근 모임공간 또는 숭실대에서 스터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확정 인원은 3명이고, 예정 인원은 2명, 최대 10명까지 인원을 생각하고 있으므로
아직 5명의 여유가 있습니다.

11월 2일 까지 1차 신청을 마감하며, 이 때는 참가 자격 여부를 가리지 않고 모집을 받습니다.
11월 21일 까지 2차 신청을 마감하며 2차 신청 인원은 현재 계획한 4주 분량의 워밍업 스터디를
끝난 시점부터 참석이 가능하되 참가 자격 여부를 확인합니다.
자격 여부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계속 나올 것인지, 그리고 워밍업 스터디에서 진행한 내용을
공부를 해올 것인지 두 가지 정도가 되겠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www.perlmania.or.kr:9000/trac/wiki/PerlmaniaStudy 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신청은 이 글타래 아래 또는 펄 매니아 게시판 어디든 좋습니다.

P.S.
연락처(메일 정도)도 남겨주시면 좋겠지요.
김도형 / keedi _AT_ naver _DOT_ com

ultrasound의 이미지

평소에 펄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어떻게 공부 할지 몰라 고민 했었는데 스터디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한가지 궁금 한 점은 스터디가 초급 인지 중급 인지 궁금 하군요^^
아니면 저같은 초급도 참석이 가능 한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keedi의 이미지

당연하죠~ :-)

이번에 개설(?)할 스터디는 다 같이 중급으로 넘어가기 위한 교두보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중급의 벽이 제법 높은 Perl에서 초급을 졸업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픈 스터디를 통해 다 같이 시너지 효과를 얻어보자는 것이 모토기도 합니다.
초보 분이라면 이번이 좋은 기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아... 무슨 홈쇼핑 광고 같군요...)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로, 시기적으로나(?), 의욕적으로나(?), 내용면으로나(?)
아직 뚜껑이 열리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이번 스터디는 괜찮다! 입니다.

초급 Perl 유저라도 같이 나가기 위해 이번 토요일을 기점으로
첫 4주 동안은 Learning Perl 개정 2판 번역 본을 메인으로 스터디를 진행 예정입니다.
4판 원서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고 있는데 이부분은 이번 토요일 스터디 때
같이 의견을 나눠볼까 생각합니다.

얼른 신청하세요~ :-D

P.S.
신청 후 다음 두 사이트에서 진행 사항을 자주 확인 부탁드립니다.

펄매니아 자유게시판 - http://www.perlmania.or.kr
펄매니아 스터디 페이지 - http://www.perlmania.or.kr:9000/trac/wiki/PerlmaniaStudy

---------------------------
Smashing Watermelons~!!
Whatever Nevermind~!!

Keedi Kim

----
use perl;

Keedi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