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링노트 돈?

cleol의 이미지

스프링노트가 처음 나왔을때 그동안 정말 바라던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동안 써보니 기대와는 다르게 좀 실망한 면도 있기는 합니다맘 뭐 어쨌든,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게 사용하는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스피링노트는 뭘로 돈을 벌지요? 혹 아시는 분 있나요? 싸이처럼 아이템을 파는 것도 아니고, 이글루스처럼 돈받는 프리미엄 서비스 같은게 있는 것도 아니고, 광고도 안보이고, 혹시 나중에 큰 기업에 인수되기를 기대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환상경의 이미지

NC Soft 산하 팀인 오픈마루입니다.
그러니 다른 기업에 인수를 노린건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젠투여 영원하라......~! http://blog.naver.com/khmirage.do

==================================================================
정체된 일상.... 계기를 만들어야 하는데........
BLOG : http://khmirage.tistory.com/

creativeidler의 이미지

스프링노트 하나로 돈을 벌려고 생각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저 사용자에게 유익한 서비스를 많이 만들어서 오픈하면 돈은 나중에 저절로 따라오지 않을까... 하는 막연한 기대를 품고 있는 거죠-_- 당분간은 수익보다 사용자 가치를 만들어 내는 일에 집중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나는오리의 이미지

궁금한게 오픈마루가 NC에서 지원하는 공식 팀입니까?
그러니깐 스프링노트관련 일만하는지 아니면 다른일 하면서 사이사이하는 플젝인지 그게 궁금합니다.

7339989b62a014c4ce6e31b3540bc7b5f06455024f22753f6235c935e8e5의 이미지

http://www.openmaru.com/

스프링노트 외에도 MyID를 직접 운영하고 있고 다른 프로젝트에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creativeidler의 이미지

오픈마루는 엔씨소프트에 소속된 팀이고 오픈마루 내에도 여러 가지 팀이 있습니다. 스프링노트팀도 있고 MyID 팀도 있고 그 외에 여러 가지 서비스를 준비 중입니다. 스프링노트팀은 스프링노트 일만 하죠.

나는오리의 이미지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그러면서 궁금한거 하나더...
스프링노트팀을 NC에서 만들고 운영하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creativeidler의 이미지

이건 전략상 노출되면 안되는 부분이 있을지도 몰라서 제가 개인적으로 답변드리긴 힘든 것 같습니다. 그냥 웹 쪽에도 엔씨가 진출하려고 한다는 정도는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나는오리의 이미지

답변 못받을거라 예상은 했었습니다. :)

지금까지 제 추측으로는...

NC도 게임만하는 회사로 머무르기엔 한계가 있을거라보고
블루 오션을 찾아서 떠난곳이 웹쪽인것 같네요.

기존의 NC이미지가 그리 좋은편은 아니기에
오픈소스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오픈소스라는 이유로
일반 엔드유저에겐 무료라는 좋은 이미지로 다가서기위해서 이런식으로 접근(?)하는것같네요.

그래서 스프링노트에는 NC가 안보이는것 같네요. :)

저야 좋은 SW 무료로 잘쓰게되어 좋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발전이 이루어져서 좋은 서비스로 오래남아주길 바랍니다.

horieyui의 이미지

KISA 후이즈검색에서 도메인을 조회해 보니 뭐 하려고 그러는 건지 여전히 NC가 가지고 있고, 2021년 2월 16일이 사용 종료일이에요.

공수래공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