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의 미래에 대해 토론에 봅시다
글쓴이: rosebuntu6 / 작성시간: 월, 2007/07/02 - 2:02오후
저는 16비트 XT 캄퓨터 인텔 8088부터 컴퓨터를 시작했는데요. 분명히 10년도 훨씬 넘은 그 시점에 비한다면야 지금의 컴퓨터의 성능은 상상을 초월하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지만, 요즘 들어 드는 생각인데 하드웨어의 발전 속도가 너무 더딘 것 같습니다.
실상 메모리의 욜량이 매년 2배씩 증가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integration했을 때의 성능은 2배가 나오는 게 아니죠. 좀 초딩같은 발상일지도 모르겠으나, 그렇게 해서 결국 지금 컴퓨터가 발전했다는 게, 컴퓨터로 전자상거래하고, 음악 듣고, 영화보고, 드라마 보고, 채팅하고 뭐 이 정도지요.
컴퓨터로 가상현실을 구현할 수는 없을까요? 영화에서처럼 헬멧 딱 쓰면 3차원 가상현실에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려면 아직도 얼마를 더 기다려야 할까요?
이런 초딩 같은 발상을 제외하더라도 지금 컴퓨터 속도는 너무 불만족스럽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 윈도우도 창 몇개만 뛰우면 버벅거리는 게 현실이지요.
그동안 하드웨어 만드는 사람들은 대체 뭘 했는지. 소프트웨어를 탓하기 전에 하드웨어를 만드는 인텔, AMD, 삼성, asus, nvid, ati 등등을 탓해야 할 것입니다.
Forums:
우리 배형진군의 미래에 대해서 토론해봅시다
저는 DC 찌질이 시절부터 배군을 보아왔는데요. 분명히 한 2년 가까이 넘은 그 시점에 비한다면야 지금의 배군의 찌질댐은 상상을 초월하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고 할 수있지만, 요즘들어 드는 생각인데 개념의 발전 속도가 너무 더딘 것 같습니다.
실상 찌질댐의 정도가 매년 2배씩 증가한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찌질대는 꼬라지를 보아하니 2배정도로 증가하는건 아니더라 라는거죠. 좀 오덕후같은 소리일수도 모르겠으나, 그렇게 해서 지금 배군이 찌질댄다는게, KLDP에서 찌질대다가 그나마도 잘 안먹히니까 자기 개집이나 만드는 정도이지요.
배군을 갈면 갈아만든 배즙이라도 나오나요? 배군이 좀 더 높은 차원의 찌질댐을 구사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려면 아직도 얼마를 더 기다려야 할까요?
이런 오덕후같은 발상을 제외하더라도 지금 배군의 찌질댐은 너무 불만족스럽습니다. 지금 자기 개집도 자기가 관리 안하고 여전히 KLDP를 드나드는 게 현실이지요.
그동안 배군의 담임선생님은 대체 뭘 했는지, 배군을 탓하기 전에 배군을 가르친 담임선생님을 탓해야..(?)
배형진군의 법칙
배형진군의 법칙은 배형진군의 찌질함 발전속도에 관한 것으로, 배형진군의 찌질함이 매분 또는 적어도 매 18분마다 두 배씩 증가한다는 법칙이다. 이에 관한 강연을 준비할 당시인 1965년에, 고든 무어는 배형진군의 찌질함이 매분 두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예고했었다........(생략)
참..이젠 기도 안찬다.
무플이 악플
고민이 많아 고민인 애늙은이 입니다.
배형진 컴퓨터 나오면 됩니다.. 만사해결 됩니다..
님... 또 만났네요.. 너무 재미있어용..
컴 부품 가지고 머라 하지 마세용... 거 넘(?)의 부품 가지고 님의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해보세용..
이름하야... 배형진 컴퓨터 나오면... 일류의 특허(?)가 될 겁니당..
ps. 이상하게 님 글만 보면 글을 쓰고 싶어져영... 저도 중독이 되었나봐용.
============================================
이제는 미드로 영어 공부를.. 리눅스는 우분투로..
http://movieinfo.blogi.kr
다른 게시판에는 왜
다른 게시판에는 왜 글을 안쓰실까 하고 의아해 했었는데 결국에는 여기까지 오셨군요..
축하드립니다. :)
그런데 왜 이리 남탓만 잘하는가 모르겠네요.. 근거있는 비판은 좋지만 근거없는 비판은 안좋습니다.
집 컴이 버벅이면 새로 하나 장만하세요..
64비트로 하셔서 램도 좀 많이 넣으시구요..
싼컴가지고 버벅인다고 하셔봤자 어쩔수 없습니다..
이미 로즈분투님이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보다 좋은 컴퓨터는 많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자면 슈퍼컴퓨터이죠..
근데 좀 비싸잖아요?
pc 가격에 슈퍼컴퓨터 만들어달라고 때 쓸 요량은 아니시죠?
제가 생각하기에는 컴퓨터의 발전이 더딘게 아니라 로즈분투님의 날로 먹을려는 생각을 탓해야할거 같습니다..
제가 궁극적으로 드릴 조언은 이것 뿐입니다.
"좋은 컴퓨터로 장만하세요"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
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아직까진 3차원 가상현실 장치가 없으니 무리겠죠?
디스플레이 장치가 3차원 장치라면 좋겠습니다만,
그런 것이 없으니 어렵지 않을까요?
사람들의 체감속도는 서로 다르기 마련이지만,
현재 양산되고 있는 컴퓨터의 속도가 창 몇 개에 버벅이는 것은 조금 이상하군요.
15년 전의 AT(80286) 컴퓨터를 여태까지 쓰고 계시는 것 아닌가요?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