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경에 JCO와 오픈소스 컨퍼런스 개최에 대한 의견 주세요.

권순선의 이미지

JCO(자바개발자커뮤니티)에서 KLDP와 함께 오픈소스 컨퍼런스를 한번 열어 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의를 해 왔습니다.

시기는 8월, 형식은 컨퍼런스로 하되 중간중간 다양한 이벤트들을 끼워넣는 것으로 하고, 내용은 크게 technical track, business track, community track 이렇게 3가지로 나누는 것으로 이야기하였습니다. technical track은 말 그대로 기술적인 내용이며 오픈소스와 관련된 기술적인 강의로 채워지게 됩니다. business track은 오픈소스의 성공적인 도입 사례 및 기타 비즈니스와 관련된 주제를 다루게 되고 community track은 오픈소스에 사용자/개발자들이 어떻게 참여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위주로 다루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최근 Java가 GPL로 오픈소스화되었기 때문에 오픈소스라는 공통된 주제를 함께 다루는 것이 가능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문제가 없다면 JCO와 KLDP에서 program committee를 공동으로 구성하여 세부 사항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본 건은 아직 확정된 것이 아니고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난 후에 개최 여부를 결정하게 되는 것이니 관심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의견 부탁드립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jachin의 이미지

JCO와 같이 컨퍼런스 개최를 한다는 것에 부분적으로 찬성합니다. 여러번 행사를 나누어 여러곳에서 하는 것보다, 한 번에 다 같이 몰아서 하는 것도 시간과 공간, 비용을 줄이는 한가지 방법이 되겠지요. 다만, JCO이니만큼, JCO 측에서 각 트랙에 초청할 강사분들도 꽤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나 Technical Track은 거의 많은 자바 개발자분들이 참여하시리라 생각합니다.

컨퍼런스. 매번 경험하는 행사이지만, 이번 행사도 즐겁게 할 수 있을지 고민됩니다. ^^; 각 세션의 강사분들을 섭외하는 것도 한 가지 과제이고요... 그런 면에서 얼마나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서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창으로서 제 역할을 다 했으면 좋겠습니다.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권순선의 이미지

그다지 관심있는 분이 안계신 것 같네요. 아마 컨퍼런스는 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jachin의 이미지

대부분 많은 분들이 오른쪽보단 왼쪽에 더 많이 눈이 가니까요.

아마도 공지사항이 오른쪽에 있다보니 다들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헤더부분에 올리시면 어떨까요?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