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ntustudio
글쓴이: wewoori / 작성시간: 수, 2007/05/16 - 5:30오후
이곳에 어느분이 소개을 해주셔서 설치을 해보고 짤막한 느낌정도 적어봅니다..
일단 보시는바와 같이 기본적인 테마,사운드 등이 변경이 됩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약간의
폰트을 다시 손봐야줘야한다는 것과 이상하게 저 상태에서 베릴이 작동이 안되는 겁니다.
일단 베릴문제는 테마을 원래상태로 돌려놓으니 잘 작동되는 것같더군요..
물론 그 문제가 아닐수도있지만요..
또한 여러가지 멀티미디어 편집을 위한 다양한 툴들이 설치가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과연 필요할때하는 생각이 들정도 너무 다양한 툴들이 설치됩니다.
물론 이중에 재대로 작동이 안되는 것도 몇가지 있더군요..
즉 결론은 이렇습니다. 그냥 데스크탑용도로 가볍게 쓸 생각이라면 굳이 설치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하지만 우분투가 깔려있고 멀티미디어편집이나 그런파일들을
만드는데 관심이 있다면 그냥 설치을 해볼만합니다. 저는 전자인 관게로...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은 http://ubuntustudio.org/downloads을 보시면
기존의 우분투에서 사용할수있는 방법 등이 나와있습니다.
Forums:
이상하네요. 저는
이상하네요. 저는 폰트가 저렇게 안나오던데.. 스튜디오 설치하면, 우분투 데스크탑도 같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더군요. 완전한 7.04 버전인지는 확실히 잘 모르겠지만 GRUB 로 봐서나.. 부팅해서 봐서나 별 차이 없어보입니다.
음악쪽에만 최적화 된게 아니라, 영화, 2D/3D 그래픽 쪽에도 신경을 써두었더군요.
설치해서 작업해보니 리눅스로 멀티미디어 제작을 위해 필요한 삽질이 싹 없어지더군요.
최곱니다. ㅡㅡ_b
인용: 또한 여러가지
ubuntu studio니까 그런 것 아닌가요? -_-;
Ubuntu Studio is aimed at the GNU/Linux audio, video and graphic enthusiast as well as professional.
그나저나..
저 배포판에 베릴이 기본으로 깔리나요? 의외이군요- studio 버전이면 당연히 그래픽 카드가 잡혀야 하니 있을 법 하지만.. 아직 이런 저런 작은 문제가 있는데도 특화된 배포판에 굳이 들어간 이유를 모르겠군요. 게다가, studio의 작업 특성 상 개별 어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활용이 더 중요할 것 같은데 말입니다.
용도에 맞는 프로그램들이 발전할 기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아마 자극도 더 될테고요.
베릴은 모르겠습니다.
저는 우분투가 설치된 상황에서 설치을 한것이라 베릴이 있는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어 적어봅니다.!!
윈도우를 써도
윈도우를 써도 대용량 wave 편집, VSTI 구동 등 CPU 의존적인 작업과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UI 시각효과를 끌 수 있는 것은 모두 끄거나 최소화하여 사용중입니다.
리눅스라고 해서 다를 것 같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