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의 새로운 언어 F#

siabard의 이미지

ExtreamTechInside Microsoft's New F# Language 이라는 기사가 올라왔습니다.

Microsoft에서 새로운 언어를 연구하고 있군요. F#이라고 이름이 결정된 것 같군요. 여기서 F는 Functional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쪽언어에 대해서는 문외한이기때문에 자세한 것을 말씀드리지는 못하고, 혹시 잘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F#은 Ocaml에 .Net지원을 결합한 것이라고 설명하면 되려나 모르겠습니다.

F#에 대한 Microsoft의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잠시나마 볼 수 있는 모습은 꽤 근사합니다. C#등과 연동되는 것을 연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정식으로 발표한 것은 아니고 연구차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Net 지원 언어에 F#이 정식으로 올라가게된다면 상당한 의의가 있을듯 싶습니다.

F# 페이지에서 추가적인 정보를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서정민의 이미지

저에게는 MS가 상당히 매력적인 회사입니다. 물론 독점과 연관되어서는 안 좋은 면도 있기는 하지만..

제가 알기론 3군데 정도 연구소를 가지고 있는 것 같던데, 알아보니, 컴퓨터 쪽으로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더군요, 전세계에 수많은 석학(?)들을 모아서 새로운 기술들을 개발하는데 매력이 있더군요..

F# 또한 이런 연구소 들 중 하나에서 나왔겠죠?

그리고.. Functional Progamming이 하나의 이슈이긴 한가 봅니다. MS에서도 이렇게 관심을 두는 것 보니..

흐.. 잡담만 올린듯하네요..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