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도 다 만드는 녀석을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honeamis의 이미지

보통 학부나 대학원 과정에서 숙제로 많이 만들어 보죠. 제 경우에는 다 늙어서(?) arm core 를 하나 만들고 있습니다.
만.... 이게 대충 돌아가는 상태가 되니 어디라도 올려서 디버깅(-_-;;) 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테스트란게 보통 일이 아니잖습니까.

해서... opencores.org 란 곳에 계정하나 주십사하고 신청을 했는데 2주가 다되어가는 시점에서 여전히 무반응입니다.
뭐, 제 영어 실력이 변변찮으니 "장난하삼"하고 씹혔을 수는 있겠죠. 허나, 가슴은 아픕니다.

그건 그렇다 치고... 미약한 영어 실력때문에 짤렸다고 생각하니 분노게이지가 치솟는 것과는 별개로 우리나라에도 그 같은 사이트가 있지 않겠는가라는 생각이 드네요. 소프트웨어는 여기저기 베타버전을 뿌릴 곳이 있는데, 하드웨어도 어딘가에는 있지 않겠... 하고 찾아봤는데 발견을 못했습니다. 공개하려면 블로그라도 개조해야하나. (두서없이 먼산~)

-----

추가 (2007/05/09)

잇힝~ opencores.org 계정신청이 승인되었습니다.
개발새발 영어를 알아먹고 계정을 내준 운영자들에게 (여기다 욕한거는 몰겠징... -_-) 피자라도 한판 돌려야 되나?

jachin의 이미지

ARM 코어 설계를 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

게이트 수는 얼마나 되나요? 실제 검증 해보신 방법은?

서북부 모임에 오시면 테스트 해볼 수 있을지도...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honeamis의 이미지

이제 검증 좀 해볼려고요. 손에 피묻히지(?) 않고요.
사실은 굉장히 축약버전이라 말만 그럴듯하지 어디 내놓기에 문제가 많습니다.
혼자 만들다보니 아키텍춰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것도 문제가 되고...

대충 C 돌려서 명령어 레벨에서 돌아가는 것 관찰중이라 갈길이 매우매우매우 멉니다. (far far far away....)

---
민법 제 2 조 제 2 항 - 권리는 남용하지 못한다.

민법 제 2 조 제 2 항 - 권리는 남용하지 못한다.

jachin의 이미지

논리적인 기능만 검증하신 상태라면 나중에 소스 들고 오세요. :)

FPGA 장비에 넣어서 테스트 해보죠. >_</
====
( - -)a 이제는 학생으로 가장한 백수가 아닌 진짜 백수가 되어야겠다.

achiven의 이미지

Verilog HDL을 써서 하드웨어 시뮬레이션 하면 될거에요.
C를 해보셨고 코어를 짤 정도 되니 간단한 하드웨어에 관련된 지식은 있을거라고 생각되네요..
시뮬레이션 툴은... 어둠의 경로에서 구하시길..쿄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