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ora 7 test4 (6.93)

atango의 이미지

페도라 7 의 마지막 테스터 릴리스인 6.93이 며칠전에 나왔습니다.

이번부터 core와 extra가 하나로 합쳐지고, ubuntu와 마찬가지로 live CD 한 장만 받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전 연구실에서는 FC6을 쓰고 얼마전 집 노트북에 Feisty Fawn을 깔아서 쓰고 있었는데. 사실 apt-get과 yum 에 익숙해지면 두 릴리스의 차이를 별로 느끼지 못하겠더군요.

그런데 이번 F7을 보니 집의 노트북도 다시 페도라로 바꿀까하는 유혹이 생깁니다. 큰 차이는 없는데도 Gnome 아이콘을 살짝 손본듯한 페도라 아이콘하고 메뉴가 상당히 이쁘게 나왔네요.

펜티엄 4에 ATI Radeon 7000/VE 인 피시에 라이브 시디로 부팅해 봤는데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Compiz 3D effect도 별도 설정없이 기본으로 돌아갑니다.

정식버전에는 compiz와 beryl-plugin이 같이 들어가게 될지 궁금하군요.

ps: 저 스크린 샷은 osdir.com에서 퍼온겁니다. (만들기가 귀찮아서..^^)

keizie의 이미지

멋지군요. 우분투가 좋은 게 한 장만 들고 다니면 된다는 거였는데, 이제 페도라도 한 장만 구워서 들고 다니면 되겠군요!

moonhyunjin의 이미지

좋은 건 받아 들여야죠.

근데 fedora가지고 RHEL 만든데 서버도 저렇게 설치하게 할지 모르겠네요.

<- 이거면 안되는 게 없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 이거면 안 되는 게 없어~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캠패인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text 모드로 설치하고싶은데 어떻게 입력해야 하나요??

mokyj의 이미지

페도라 시디가 너무 많아서 귀찮았는데 이제 한 장만으로도 된다니 잘 되었군요..

그런데 우분투처럼 부팅한 상태에서 설치할 수도 있는지 궁금하네요.. 아니면 그냥 전처럼 아나콘다를 사용하는지...

7339989b62a014c4ce6e31b3540bc7b5f06455024f22753f6235c935e8e5의 이미지

네, 라이브시디에서 설치가 되는 것이 맞습니다. (DVD로 풀 패키지를 받을 수도 있는 것 같긴 하지만요-_-;;)

Live CD
* This test release includes three Live images: an i386 Desktop
Live CD, an x86_64 Desktop Live DVD, and an i386 KDE Live CD.
These Live CDs can be installed to disk using the graphical
Anaconda installer.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다들 페도라는 시디를 여러장 구워서 설치해야 한다고만 생각하시는데
네트워크 속도만 빠르다면 약 8M정도 이미지만 받아서 USB나 CD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os/images/boot.iso 를 받아서 cd에 구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에 필요한 ftp 주소와 저장소만 메모하시면 됩니다.

물론 centos나 우분투도 동일한 방법으로 설치를 하셔도 됩니다.
여기 들어오시는 분들은 여러번 리눅스 설치를 해보셨을테니 상세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ydhoney의 이미지

단지 새로운 방식의 설치방법이 나왔다고 좋아하는 것이지요 =_=

boot.iso 파일을 가지고 설치를 하는것은 막 구미를 당기는 설치방법으로 느끼기에는 좀 밋밋하죠 :-)
 
====================여기부터 식인어흥====================
어흥 몰라 어흥? 호랑이 어흥!! 떡 하나 주면 어흥!! 떡 두개 주면 어흥어흥!!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뻔데기 앞에서 주름잡는 모양이 되었군요,

눈팅만 하던 초보가 까불어서 죄송합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