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를 사용한 Streaming service 구현
글쓴이: twins99 / 작성시간: 수, 2007/04/18 - 8:55오후
HTTP를 사용해 Streaming(av stream)을 구현하려 합니다.
일단 Play, Stop, Jump까지는 구현 했습니다만, Pause를 구현하는데 의문점이 생기더군요.
Jump의 경우 HTTP/1.1 Header중 byte range를 써서 구현하였습니다만,
Pause의 경우 어떻게 하면 될까요?
방법 1. Pause가 눌리면 연결을 끊고 해당 byte position을 저장했다가 Play가 눌렸을때 다시 접속해서
byte range를 정지했던 position으로 setting해 request를 날린다. pause시 마다 buffering delay가 생긴다.
방법 2. 그냥 http get으로 받는 도중에 pause가 눌리면 buffer에서 data를 읽어가지 않아 Buffer가 꽉차면 TCP단에서
흐름제어로 날아오는 data를 막고 서있게 한다. 이경우 pause 시간이 길어지면 server가 연결을 끊어버리지 않을까싶다.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또, 어떤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참고로 일반 web streaming service들은 pause---Resume시 delay없이 진행되었고, Pause가 길어져도 Resume시 buffering
없이 바로 play가 진행되었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Forums:
RTSP
RTSP 프로토콜을 쓰시지않구.
IE, FF 둘다 지원되나보던데요.
HTTP/HTTPS를 사용해야만 해서요.
HTTP/HTTPS 를 사용해서 구현해야 하기에 어쩔 수 없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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