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NET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재미 있는 칼럼이 있어 이렇게 올립니다..
내용은 M$의 선택이 없는 이런한 전략은 바로 .NET의 실패를 가져 올것이며, 그들이 주장하는 장점은 그리 새로운것이 아니라는 내용입니다. 아래가 그내용입니다..
----------------------------------------------------
NET은 무엇인가 ?
닷넷은 PC에 저장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으로 옮겨 주는 일종의 ‘호스팅’ 서비스다. 이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일반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닷넷이 제공하는 기술이다
이렇게 보면 닷넷은 분명 매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보인다. 하지만 사실 닷넷은 ‘새로운’ 컨셉이 아니다. 이미 선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는 자바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개념을 선 보인 바 있다. 선의 자바가 바로 이 닷넷 아키텍쳐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셈이다. 결국, 닷넷은 MS 단독으로 고안해낸 '신개념의' 컴퓨팅 환경이 아니다.
MS의 닷넷은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간과함으로써 완전히 그 초점을 잃고 말았다. MS가 닷넷을 성공적인 전략으로 만들고 싶다면 보다 현실적이고 유용한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이 실생활에 유용하지도 않은 기술이 어떻게 대중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겠는가
MS .NET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급속한 기술 변화는 많은 것들을 절박하게 만든다. 노다지를 꿈꾸며 인터넷을 찾은 많은 사람들은 이제 수많은 닷컴 기업들의 도산을 경험하며 현실의 변화가 얼마나 냉혹한 것인지 깨닫게 됐다. 업계에서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는 기업들조차 이제 뭔가 새로운 것을 모색하지 않으면 언제고 나락으로 굴러 떨어져 버릴 수 있다는 현실을 절감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이런 냉혹한 현실에 적응하기 위해 내놓은 새로운 전략이 바로 닷넷(.NET)이다. MS가 내놓은 인터넷 전략 .NET(닷넷)은 사람들의 컴퓨팅 환경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줄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닷넷을 둘러싼 엄청난 과장 광고을 접하는 일반인들은 한 가지 원초적인 질문에 부딪치게 된다. 닷넷이 도대체 뭐길래?
.NET은 무엇인가
닷넷은 PC에 저장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으로 옮겨 주는 일종의 ‘호스팅’ 서비스다. 이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일반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닷넷이 제공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어도브(Adobe)의 포토샵(Photoshop)과 같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인용 PC에 설치해 두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상에 올려 놓고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물론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뒤의 얘기겠지만)
이런 식으로, MS의 닷넷 전략의 핵심 중 하나는 인터넷을 가상의 운영체계로 삼는다는데 있다.
이론적으로, 개발자들은 닷넷을 이용해 인터넷 상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개발자들이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과 개인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MS는 닷넷 개발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툴들을 마련해 놓았다.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Visual Sudio.NET)과 윈도 닷넷(Windows.NET), 이러한 툴들은 닷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공장 건물'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이렇게 보면 닷넷은 분명 매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보인다. 하지만 사실 닷넷은 ‘새로운’ 컨셉이 아니다. 이미 선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는 자바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개념을 선 보인 바 있다. 선의 자바가 바로 이 닷넷 아키텍쳐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셈이다.
결국, 닷넷은 MS 단독으로 고안해낸 '신개념의' 컴퓨팅 환경이 아니다.
이 닷넷의 창의성 여부를 떠나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단지 이것이 우리 실생활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겠는가 이다.
MS의 닷넷 홈페이지에는 닷넷의 실제 활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다음은 MS의 닷넷 홈페이지에서 인용한 부분이다.
”일기예보에 의하면 이번 주 토요일은 날씨가 맑을 것이며 화씨 75도의 기온이 될 것이라고 한다. 그날 오후 1시에 골프 스케줄과 저녁 식사 예약이 끝났으며, 그때 아이들을 돌봐 줄 보모와의 연락도 이미 된 상태다. 이 모든 것을 나는 스포츠 센터의 자전거 운동 기구를 이용하며 그 앞에 달린 모니터로 실행할 수 있었다.”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스포츠 센터에서 열심히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토요일 오후 스케줄을 짠다는 것은 그리 흔하게 있는 일은 아닌 듯 싶다.
이 홈페이지의 내용을 더 읽어 내려가면 닷넷이 “컴퓨터를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든다”라는 내용이 나와 있다. 하지만, 스포츠 센터에서 운동을 하면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이 정말 컴퓨터 이용을 쉽게 하는 방법일까?
요지인 즉, MS가 설명한 닷넷의 장점은 사실 극히 사소하고, 대수롭지 않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소개된 닷넷은 그저 사람들의 일상에 지극히 깊게 들어와 있을 뿐, 그것이 실제로 어떤 도움이 되는지는 설명해 주지 않고 있다.
MS의 닷넷은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간과함으로써 완전히 그 초점을 잃고 말았다. MS가 닷넷을 성공적인 전략으로 만들고 싶다면 보다 현실적이고 유용한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이 실생활에 유용하지도 않은 기술이 어떻게 대중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겠는가?
.NET에는 선택의 기회가 없다
이미 익히 잘 알고 있는 얘기이긴 하겠지만 인터넷은 이제 모든 첨단 기술을 아우르는 집합체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넷은 아무도 소유할 수 없는 하나의 거대한 시스템이다.
인터넷이 갖고 있는 끝없는 자유와 개방성은 모든 인터넷 기술의 핵심 아이디어가 되어야 한다. 인터넷의 자유와 개방성을 무시한 인터넷 기술 사업은 이미 그 본질을 잃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MS도 분명 인터넷의 이런 성격을 잘 파악하고 있으리라. 그러나 MS는 고집스럽게도 인터넷의 이런 개방적인 성격을 자사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려 하고 있다.
즉, 인터넷의 개방성과 연결성을 컨트롤("harness the connectivity")하기 보다는 인터넷이 가져 다 주는 이익을 컨트롤하려는 욕심이 더 강하다는 것이다. MS는 절대 자사에 돌아올 이익이 없는 상황에서 닷넷의 기술을 제공하려 들지....
댓글
음.과거 전산인들이 os를 만들때보다 os라는 것이 더 커지게 되었죠
음.
과거 전산인들이 os를 만들때보다 os라는 것이 더 커지게 되었죠. network, 이기종통신,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방법론의 발상은 소프트웨어의 막대한 개발비용(유지보수포함)이 이슈가 된거죠.
지금은 이미 거대한 산처럼 커져버린 셰계에서 오로지 돈가진 자만이 그 중심을 지켜가게 되겠죠.
만약에 MS사가 내부분열이나 타 os의 침공(?)으로 그들의 제품 생산에 조금이라도 틈이 생겨난다면, MS는 .NET 이나 COM 기술을 버텨 낼수 없을 것입니다. 아주 큰 기술이기 때문에.
사실 이건 기술이 아니라 날리지 빅딜이죠.
그것은 돈이 없으면 명맥을 유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만약 MS사가 없어진다면, Linux가 그 기술력을 이을 수 있을까요? 돈이 없는데??
아주.. 조용한 흐름으로 이어지긴 하겠지만, 빠른 성장은 없을 것입니다.
이미 돈의 힘은 의미가 없어지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MS가 없어진다면 Linux가 그 기술력을 일을수 있을가요?'
아마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MS의 기술력을 이을수 없는 이유가 돈때문은 아닌것 같습니다.
과거 대량생산 기반의 공업 사회 구조에서는 기술력이라는 것이 자본 집약적 구조였습니다.
그래서 자본이 풍부한 대형 회사들의 기술력이 자본이 부족한 회사들 보다 우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인턴넷으로 대표 되고 있는 IT 기술을 살펴 보면 과거의 그것과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 컬럼에서도 밣혔듯이 M$의 .NET이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니고 이미 자바나(그전 넷 컴퓨터라는 개념도 있었죠) 이미 있는 기술에 기반하여 발생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IT산업에서 기술력이라고하는 지식은 과거 처럼 어마어마한 자본의 집약을 요하지 않습니다.
오픈 소스 와 자유 소프트웨어가 각광을 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겠지요.
혹 공각기동대라는 만화영화를 보신적이 있는지요?
그 만화영화에 넷 이라는 거대한 네트워크가 나옵니다. 그 네트워크는 컴퓨터 및 자동차 의 임베디드 기계 등 모든 사물과 연결 되어 있으며, 또한 만화영화니 가능하겠지만 전뇌라고 불리는 사람의 뇌와도 연결 되어 있습니다.
결국 세상 모든것이 연결된 것이지요. 현재 IT의 방향은 이 만화영화의 넷 처럼 모든 것을 연결 시키는 과정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은 이번 우리나라가 서비스를 실시 하게 된 ITTV에서 잘 보여주었다고 생각 합니다.
TV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TV자체의 한계를 극복 하며, 그 네트워크에 융합하는 모습이 앞으로 모든 것이 연결되는 네트워크의 가망성을 보여 주었다고 생각 합니다.
그럼 이런 모든 것을 연결 하기 위한 기술적 개발은 어떻게 이루어 져야 하는지가 관견입니다. 여기서는 아이러니 하게 과거처럼 거대 자본을 바탕으로 기술적 우위를 독점해버리면 모든 사물의 연결이라는 본연의 목적을 이룰수 없다는 것입니다.
결국 앞으로 IT기술은 개방과 상호 협력 그리고 모든 참여가 중심이 되어 과거 몇백년 동안 지배해온 자본의 지배에서 벗어나 좀더 다른 가치를 기준으로 발전 하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잘 가야지.
MS 내부 문서에서 나왔다는 내용입니다. 한국MS에 계신 분한테 들은 내
MS 내부 문서에서 나왔다는 내용입니다. 한국MS에 계신 분한테 들은 내용이니까 아마도 ...
1. 고객이 MS에서 가지고 있지 않은 타사의 제품을 요구하면, 우선, 그건 별게 아니라고 주장한다.
2. 그래도 그 제품이 시장에서 인정을 받으면, 현재 개발 중이니 조금만 기다리라고 한다.
3. 제품을 발표했는데도 타사 제품이 더 좋다고 하면, 이미 다음 버전이 개발중이라고 주장한다.
4. 정 안되면, 경쟁사를 사버린다.
이게 MS의 마케팅이죠.
그러나, 이게 나쁜가요?
전 개인적인 경험으로, 기술적인 면에서는 MS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특히 한국 MS는. 같이 잠깐 일해본 바로는 국내 MS의 SE들은 본사에서 준 자료를 그대로 믿고, 마케팅만 하죠. "다음 버전에는 이렇게 구현되니까, 믿고 개발해라. 가능하다." 그러나 결국에는 다음 버전에도 나온다던 기능이 빠져서 진행하던 프로젝트 접었습니다.
그러나,
.NET 잘되면 좋죠.
또 리눅스 이용해서 그렇게 만들면 되니까.
구현하고자 하면, 오히려 리눅스 쪽이 더 빨리 대응할 수 있을겁니다.
MS가 남의 기술로 장사하던게 하루 이틀입니까?
거기에 열 받을 필요 전혀 없습니다.
원래 DOS부터가 다른 회사 제품인데. 실제로 빌 게이츠가 개발한 건 BASIC 하나였습니다. 윈도우는 또 어떤가요. 윈도우의 뿌리는 바로 제록스(복사기 만드는 회사로만 알고있는, 물론 이더넷도 그 회사 작품입니다)의 smalltalk80입니다.
CP/M의 게리 킬달이 역사에서 사라지고 빌게이츠가 영웅이 되는 현실, 물론 엔지니어(?) 입장에선 싫겠지요.
그러나 고객의 편이성을 추구하는 정신만큼은 높이 사야지요. (물론, 돈도 추구하고, 고객도 잘 속이지만)
전 .NET 잘 됐으면 합니다.
그리고, 그때 가서 리눅스로 만들죠.
마지막으로, 이제는 한국사람들도 리눅스 개발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는 소식도 좀 듣고 싶습니다.
잼있군!!
잼있군!!
어떤 식으로든 .NET은 성공을 할 것입니다! 아마도...지금 이
어떤 식으로든 .NET은 성공을 할 것입니다! 아마도...
지금 이 시점에서 .NET이 JAVA의 아류작이든 어찌하던 그러한 논쟁은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NET의 성공은 Windows OS(특히 Server군)의 시장점유율이 감소하지 않으면 어쩌면 필수 불갈결한 것일것입니다.
분명히 .NET의 JAVA를 철저하게 분석하여 그것을 솔직히 말하여 한단계, 아니 한단계라고는 아직 말할 시기는 아니나 분명히 그것을 발전 시킨 것입니다. 어떤 기존의 구조를 분석하여 재생산을 한다면 분명히 보다 나아길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리고 Java가 설계될시 없었던 아니 염두하지 않았던 많은 계념들이 등장하였습니다.
그리고 분명 MS는 기존의 MS Programmer와 rookie Programmer들을 끌어모으기 위하여 가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OS의 사용 편의성 때문에 Linux보다 많은 힘을 얻을것입니다. Helix-GNOME이 발전한다고 하여도 설치부터 사용까지의 [초기 사용자의 숙련 가능도 시간 조사에서도 Win OS가 Linux에 비해 앞도적으로 시간이 짧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이것은 상당히 크게 작용하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MS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NET을 포장하기 위하여 MS는 모든 사활을 걸것입니다. 그것은 아마도 언론등을 통하여 진위여부에 관계없이 전파될 것이고 그 언론들과 전문가라고 자칭하는 사람들과의 협동작전으로 분명 Linux 및 Sun과의 노력보다 단시간에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될것입니다.
Java의 개발자 층은 두텁습니다. 이제는 Java와 VC++을 논하던 시대가 아님니다. 분명히 같은 목적의 언어이며 같은 목적으로 많은 Library들이 계발될 것이고, 이제는 분명히 같은 목적을 향하여 달려가는 서로 다른 모양과 성능의 두 경주차입니다.
분명히 그들은 .NET의 발표 아니 C#의 발표후 정말 피터지게 비교 전쟁이 발생할 것이고 일단 기존 이 분야의 선각자인 Java진영과 엄청난 교육비 지원과 회유정책으로 MS가 지원하는 C# 및 CL(common language)진영의 아마 서로 목숨을 걸고 싸워야 할 것입니다.
분명한것은 MS의 .NET은 OS와 완전히 목숨을 같이 하는 정책입니다. 이것은 휘슬러에서 증명될것입니다. .NET이 실패한다면 WINDOWS의 시리즈의 위기이며 MS를 파멸의 길로 끌고 갈 수 도 있는 그러한 결과를 초래합니다. 분명 MS는 .NET에 자신의 목숨을 걸고 달려들것입니다.
전 MS의 이러한 지원의 위력은 두려워하며 또 성공할 가장 큰 이유라고 보고 있습니다.
한가지 불안한 것은 휘슬러에서 등장하게될 "새로운 라이센스 정책"이 자칫 MS의 실수가 될것 같다는 생각, 그리고 그것이 MS의 .NET 정책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입니다.
JAVA의 탄생은 결코 혁신적인 것은 아니였습니다. 인터프리터 언어는 모두 Java와 같은 것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그 인터프로터 언어의 runtime machine만 만들면요. Java의 성공요인은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철학으로 무장하여 적절한 형식(like C)을 가지고 적절한(반감이 없고 신뢰성이 있는)이미지를 가진 기업에서 지원했다는 것입니다.
C#의 성공은 물론 아무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절대 무시하고 실패할 것이라고 단정하는 것은 Java진영의 큰 실수 라고 봅니다. 우리는 준비해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Java Programmer이며 VC++ Programmer입니다.
전 Linux의 철학을 존경하며 MS로 인하여 생계를 유지하는 것에 대하여 불만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M$사의 NT를 사용하시는 분은 계속 사용하시구리눅스를 사용하시는분은
M$사의 NT를 사용하시는 분은 계속 사용하시구
리눅스를 사용하시는분은 리눅을 계속사용하세여..
자신이 사용하는 OS가 젤루 좋은거 아니겠습니까?
자신이 필요해서 쓰는거니까..
M$의 상업성 맘에 안듭니다..
리눅서들은 항상 GNU정신 잊지 맙시다..
Linux의 열기는 MS에 대한 반감입니다.전부는 아니더라도 굉장한
Linux의 열기는 MS에 대한 반감입니다.
전부는 아니더라도 굉장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Linux는 상업 OS에 반감으로 성장했다고 봐도
무리는 아닙니다.
Linux 1.0 그거 서버로도 못씁니다.
그런데 그게 어떻게 서버는 빵빵하게 되었을까요?
SUN Solaris가 타겟이었기 때문입니다.
Gnome/KDE 그거 왜 만들까요?
MS가 타겟이기 때문입니다.
신생 리눅스 기업이 뭐하는지 보세요?
Helix라던지 뭐 그런데 말입니다.
다 Desktop를 얘기합니다.
이게 우연일까요?
뭐, MS에 대한 반감 혹은 솔라리스에 대한 반감.틀리지는 않다고 생
뭐, MS에 대한 반감 혹은 솔라리스에 대한 반감.
틀리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그러한
측면만이 전부인 듯 말씀하시는 듯 싶네요.
그러한 반감에 의해서만 성장한 OS라면 아무래도
제 생각에는 그리 오래갈 OS 같지가 않은데 벌써
수년이 지나왔고, 점점 더 그 성능과 기능의 향상을
이루어오고 계속 이루어 갈 것입니다.
단순한 반감.
MS에 대한 반감으로 리눅스를 사용하기 시작한 사람
치고, 적응해서 리눅스로 사는 사람 못 봤습니다.
반감만으로 리눅스를 사용하기엔 그리 쉬운 일이 아니
니까요. 아십니까? 많은 윈도 사용자 중, 팬이 아니라
멀티미디어 기능(동영상 등등)때문에 사용하는 사람 중
윈도에 대한 불만을 갖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하지만 그들은 윈도 말고 다른 대안을 찾을 수 없죠.
윈도에 대해서는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지식
(여기서 지식이란 엔드유저용 지식이지 개발자용 지식은
아닙니다.)을 갖고 있지만 안정성 뛰어난 다른 OS에는
잘 접근하지 않습니다.
즉, 단순한 MS에 대한 반감만으로는 리눅스를 계속 사용
해가기가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신생 리눅스기업에 데스크탑만을 보고 있나요?
헬릭스 말고 다른곳도 예를 들어주시기 바랍니다.
데스크탑만을 노리고 일어선 기업. 과연 얼마나 될까요?
물론 데스크탑 기능은 윈도를 보며 나온 것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성능과 기능은 윈도와는 성격이 다릅니다.
(절대 더 좋다는 것이 아니라 성격이 다른 겁니다.)
너무 리눅스를 옹호하는 것도 안 좋지만, 이렇게 다른
방향으로 편협된 시각 역시 별로 좋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결국은 이렇게 보나 저렇게 보나 사회에서 비판받는
한쪽에만 치우친 논리이니까요.
__
SOrCErEr
.NET 이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 ^.,^~!) 자바의 VM을
.NET 이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 ^.,^~
!) 자바의 VM을 보완한 CLI기술을 표준으로 제출하여
다른 업체들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음.
!) JSP보다 진보된 개념의 ASP.NET과 표준기술인 SOAP
가 있기 때문임.
!) 등등... 개발자들의 요구사항을 잘들어주기 때문임.
뭐 개발자가 아닌 분들은 상관없겠지만...
맘대로 댓글을 붙이시길...
MS는 개발자를 사랑하니까~
사랑하는것이 아니라.. 이용하기 좋은 사용자라고 생각하고 있을껄엽
사랑하는것이 아니라..
이용하기 좋은 사용자라고 생각하고 있을껄엽.. ^^;;
1) CLI의 어떤 부분이 VM보다 우수한지 알고싶습니다.2) ASP
1) CLI의 어떤 부분이 VM보다 우수한지 알고싶습니다.
2) ASP.net이 JSP보다 우수하다는 말은 쉽게 수긍이
가지 않는군요. 그리고 SOAP는 MS만의 것이 아닙니다.
이미 Perl,PHP,Java에서 구현되고 있습니다.
3) 글쎄 MS가 개발자의 요구사항을 얼마나 들어주나요?
아니 MS만큼 개발자의 요구사항을 들어주는 툴들은
많이 있습니다. 델파이나 파빌도 MS 못지 않습니다.
우~대단하십니다.논쟁의.. 결말이 나질 않네요^^어차피..
우~
대단하십니다.
논쟁의.. 결말이 나질 않네요^^
어차피... 걸어갈 길이면...
둘이 신나게 걸어가자구요
2000 vs 리눅스 = 쾅~
꼭 이런식이 아니지요
어차피 쌈하면... 재력이면 MS입니다.
그리고 신생이라고 봐도 되겠죠? 리눅스?
아직 젊은 열기의 리눅서들도 대등하게
겜을 벌이겠쬬
불을 당겨야 높은 기술이 나올수 있죠^^
하지만 어차피 쓰실분들은..
관리자들이 아닌...
클라이언트들...
그들의....
입맛에 맛게.. 요리하실수 있는 분께서
살아 남을수 있으실겁니다.
리눅스든 2000이든
2000을 죽이자~~ 리눅스만 쓰자~
이런건... 영....
리눅스.. 공짜죠^^ 상당히 좋은 아니..
멋진 운영체제 입니다.
멋지죠... 어디 2000이 486에도 돌릴생각을 하겠습니다.
하지만... 486이....
486이.. 서버운영체제로 만들순 없죠....
그렇타고 대기업... 예를들어
삼성의 한 기획실에서.. 리눅스로...
기획관리 명단을 엑셀로 만들겠습니까??
아니죠^^ 항상...
WIN<- 이놈이 대신해왔죠
모두다 공감하실겁니다.
이애기는
아마도... WIN3.1 -> 95 -> 98 들이.. 많은
공헌은 한건... 님들도
인정하셔야 됩니다.
그럼.. 리눅스는... 서버로만 갈꺼냐?
그건아니겠죠
그렇타고 해도 NT -> 2000 이.. 엄청난..(??) 하드웨어적..
자원을 잡아 먹는건...
MS도 무시할수 없는...문제구요
하지만 그만큼 한다는 말 아니겠습니까?
아마도... 성능개선이 없다면...
하드웨어적으로도 지원이 필요 없겠죠
공감하시죠?
제말에?
지금 리눅스 계획이..
제 친구놈의 말로는..
돈벌자?
이런식이랍니다.
친구말을 100% 믿을순 없죠
어차피 리눅스 어플리케이션을 님들이 말하는
잘~ 포장해서 판다?
상업적인 방법에서... 보신다면
인제 더이상 무료OS라고 보긴 힘드네요
그리고 제가 먹통이지만
리눅스 커널업^^
축하 합니다.
윈도 휘슬러 베타 버젼 성공리에 마무리 하신거 축하하구요
이번에는... RESTART를.. 얼마나 줄일수 있을지 상당히 기대가
가는군요^^ ㅋㅋㅋㅋㅋ
맞습니다.요즘 리눅스는 돈의 논리에 놀아 납니다.마지막의 지적은
맞습니다.
요즘 리눅스는 돈의 논리에 놀아 납니다.
마지막의 지적은 저도 공감합니다.
참 저는 위에꺼 쓴 넘입니다.
저는 솔직히 MS보다 배포판 만들어서 팔아먹는 넘들이 더 싫습니다.(저는 M$라 안쓰고 MS라 쓰지요...)
특히나 요즘에는 별에별 한글리눅스가 다 설치 더군요.
움X, Wo?, 아마 다음달에 하나 더 생기겠죠 하하하
위에 글 쓴거는 리눅스만 쓰자 MS꺼져라 하고 쓴게 아니라...
리눅스 사용자들이 저런글을 돌려보면서 떠드는건 제가 적은 그 이유때문이라는 뜻이었습니다.
중요추신: deb가 rpm보다 못합니까?
레드헷 리눅스가져다가 한글판이라고 팔아먹지좀 마요!
그럴 시간있으면 debian한글화에나 힘을 들이던지...
그건 돈이 안되고 사업이 아니니...
밴처, 밴처 그거 해서 때돈을 벌어볼려는 겁니까?
그딴 밴처는 몇달 못가서 망할겁니다.
데비안 리눅스 가져다가 깔아쓰면
그녀석들이 로얄티 받아갑니까?
그런데 왜 자꾸 국산 리눅스를 고집하죠?
리눅스로 한국이 세계를 정복해요?
그건 발상부터가 잘못된 겁니다.
만약 니가 그렇게 된다고 해도
니가 처음에 래드헷가지고 그랬듯이
다른 나라에서 그걸 지들나라꺼처럼 바꾸면
그날로 께임끝이야 안그래?
어서빨리 정신차려...
리눅스는 돈벌자고 있는게 아니야...
그건 더이상 리눅스가 아니지...
아무렴 제발 그러지 말자고
데비안 한글화는 좀 힘들군요-_-;패키지 트리에 있는 패키지가 도대체
데비안 한글화는 좀 힘들군요-_-;
패키지 트리에 있는 패키지가 도대체 몇개인데-_-;
그리고 debian-kr에서 한글화를 담당하고 있는데
거길 업체가 끼어들기에는 입장이 난처하지 않을
까요?
이렇게 저렇게 생각해보면 데비안에 손 안 데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제스트의 경우도 결국 거의 인스톨러에만 신경
쓰는 추세였었군요(이건 좀 지난 이야기인데 지금은
어떨런지 모르겠습니다.)
__
SOrCErEr
머그리 대단하게 생각할 바는 아니다..아그들아~시간이 지나면 다 굳어
머그리 대단하게 생각할 바는 아니다..아그들아~
시간이 지나면 다 굳어져 간단다..
새로운 것을 겁내는 것은 사람이면 누구나 다 그렇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더하지.
좀 차분하게 분석들해가면서 추이를 지켜보다가
적절한 시기에 평가하기 바란다.이상.
M$는 닷넷은 결국 자바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일 뿐.그 폐쇄성은 자기
M$는 닷넷은 결국 자바에 대항하기 위한 전략일 뿐.
그 폐쇄성은 자기 자신을 시들게 할 분.
리눅스는 도전정신. 젊은이. 그들은 결코 패배를 두려워하지 않지. 한번 두번 계속 도전하지. 젊음이란 그런거야.
이런 정신이 있는 한 리눅스는 결코 사그러들지는 않을 겁니다.
M$가 과연 그들의 폐쇄성을 포기하면서 전진할지. 거의 불가능 할 겁니다. 어차피 M$와 리눅스는 방향이 다릅니다.
닷넷이 시장의 주류로 파고 들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리눅스를 무너뜨리지는 못할 것입니다. 그 기본 정신이 살아 있는 한..
리눅스가 성공하려면.........서버쪽 말고.. 클라이언트 쪽에
리눅스가 성공하려면.........
서버쪽 말고.. 클라이언트 쪽에서 말입니다.
무조건 쉬워야 합니다.
뭐, 제가 리눅스를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
(설치도 몇 번 밖에 성공 못했음.. 하다가 짱나서 지우고..
정말 짱남..)
설치부터 무지하게 어렵습니다.
CD가 없으면 부팅 디스크 만들어서 깔아야 하고..
드라이브 선택하는 것도 없고..
등등.. 설치부터 무지하게 어렵습니다.
또한 설정 바꾸려면 도스 시절과 같이 바꿔야 하고..
지금부터 사람들한테 도스 써보라고 해보십쇼..
현재 컴퓨터 사용자의 70~80%는 죄다 못씁니다.
그래도 도스는 설치라도 쉽지..
리눅스도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만 성공 가능합니다.
(즉, 설정 바꾸기 등의 사용 방법과 모양이 윈도우하고 똑같아지면 사용자 무지하게 늘어날 겁니다.
물론 게임도 많아져야겠죠. 다른 프로그램은 크게 상관 없습니다.
게임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게임 때문에 컴퓨터 하니까..)
컴퓨터 사용이 쉬워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저도 공감합니다만, 윈도즈에
컴퓨터 사용이 쉬워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저도 공감합니다만, 윈도즈에 비해 리눅스 설치가 무지하게 어렵다는 것에 대해서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나는 리눅스 초창기 때부터 리눅스를 설치했고, 십 년 가까이 사용하고 있어요. 옛날 얘기를 하자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에는 설치를 위해 2박 3일을 꼬박 밤을 새워야 했었어요. 그렇게 해도 한 시간을 채 넘기지 못하고 먹통이 되던 때가 있었어요.
그 때에 비하면 현재의 설치는 무지 쉬워졌음을 실감하지요.
설치의 난이도를 따지기 전에 한 가지 생각해 볼 게 있군요.
윈도즈는 cd 없이 설치가 가능한가요? 어떻게 cd를 구하지요?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나요? 동호회 자료실에서요? 무단복제는 불법적인 것이니 언급할 가치가 없겠지요? 싫든 좋든 내 돈 내고 사야 합니다.
그러나, 리눅스는 가능하지요. 무료로 구할 수 있어요. 인터넷에서도, 동호회 자료실에서도, 심지어 월간지 부록으로도 구할 수 있어요. 또한 설치 방법은 더욱 다양한데 cd 뿐만 아니라 플로피로도, 하드로부터도, 네트워크로도 가능합니다. 이게 더 쉬운 게 아닌가요?
물론, 드라이브 선택도 가능하고요. 윈도즈와 리눅스의 파일 시스템이 다를 뿐이지 가능한 것입니다. 윈도즈의 드라이브가 파티션에 근거한다는 것을 알면 리눅스의 파일 시스템을 적용할 수 있어요.
또한, 시스템의 설정을 바꾸려고 하면, 명령어 방식 뿐만 아니라 GUI방식으로도 가능합니다. 사용 방법에 익숙해지면 오히려 창을 띄우지 않고 명령어를 사용하는 게 더 쉬울 때가 많은데 이 점에서는 윈도즈보다는 리눅스가 더 낫다고 봅니다.
윈도즈 설치가 쉽게 느껴지는 것은 설치 과정 중에 필요한 장치(디바이스)들을 자동적으로 인식하고 설치하기 때문일 겁니다. 이것은 PNP 때문에 가능한 것인데 이런 기능이 없는 PC에서 윈도즈의 설치도 과연 쉬울까요? 리눅스 설치보다도 쉬울까요?
최근에 386 PC에서, 또는 486 PC에서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 중인 경우를 많이 알고 있지만, 윈도즈 95조차도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더라구요.
도스는 설치가 쉬워요. 설치가 쉬운 것은, 파일을 복사하는 것 말고 설치과정 중에 달리 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다? 음, 리눅스 설치와 비교할 만한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컴퓨터가 게임기인가요? 그것은 컴퓨터로 할 수 있는 일 중에 하나일 뿐이지요. 예전에는 컴퓨터가 워드프로세서로 간주된 적이 있었어요. 지금도 사무자동화 도구로 둔갑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컴퓨터를 게임기로만 여긴다면, 리눅스가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봅니다. 자유 정신과 정보 공유를 소중하게 여기는 데서 출발한 리눅스가 꿈꾸는 세상은 게임이 판치는 '노는 세상'만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2001년의 글이라 세월이 좀지났지만..
동감가는 말씀입니다.
지금은 우분투라이브 씨디 까지 무료로 전세계에 배포하는 세상이 되었군요 ^^
00년때 처음으로 리눅스를 깔아보았는데 저로써는 윈도우보다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또한, vi편집기사용법,터미널 등의 막강한 툴들은 기본적인 컴퓨터 지식을 요했고,
가장 중요한것이 주변에서 잘쓰지 않는다는 것이였습니다.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닷넷은 실패하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사실 기대가 되기도 하죠.
닷넷은 실패하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실 기대가 되기도 하죠.
리눅스는 1년정도 사용하고있는데 ... 약간 질렸읍니다.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게 이유라면 이유입니다.
MySQL을 소스로 설치할때 몇번을 해봐도 설치매뉴얼이 없으면 헤매는것은 이젠 신공질이 날정도입니다.
http.conf smb.conf등등 config파일 다루는것두 물론 당시에는 알고 있어도 시간이지나면 쉽게 생각이 안나는 것은 ... 머리가 나쁜게 1차적인 원인이지만^^
~참 답답하죠.
네트워크에대한 설정화일은 또 어디에있었는지 ...
생각해보면 ~~ ~~~~~~역시 생각이 나질 않는군요-.-;;
셀프로그래밍이 작업효율을 배가 시키는 ...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이지만 배울려면 많은 시간을 보내야하고.
좀더 어드밴스하게 다룰려면 C/C++/perl을 또한 알아야 하니. 정말 끝도 없네여~~
애초에 이런줄 알았으면 안하는건데 ...
리눅스를 모르는것두 아니고 그렇다고 아주 잘아는것두 아니고 정말 어정쩡한 지경이군요.
리눅스가 공짜인지 아닌지 이제 알겠군요.
솔직히 닷넷이 저도 기대는 됩니다.과연 얼마나 대단한 기술이길
솔직히 닷넷이 저도 기대
는 됩니다.
과연 얼마나 대단한 기술
이길래 세상을 뒤집으려
고 하는지 말이죠..
하지만 리눅스에 대해서
신물이 나지는 않습니다.
윈도그를 접하면서 느끼는건
OS를 다루면서 느끼는 것
이 없다는 겁니다. 그냥
만들어진대로 쓰는것이죠
.. 기껏
만져봤자 레지스트리 수
정정도로 운영체제를 약
간 변화시킬수 있습니다.
솔직히 리눅스와 같은 유
닉스계열 운영체제가 다
루기 힘든것은 사실입니
다. 저도 거의 2년 넘게
하고 있으니까요.. 하지
만 설정이 그렇게 어렵다
고 보진 않습니다.
생각하기 나름아닐까요?
너무 윈도우에 익숙해져
서 그렇습니다.
리눅스를 오래 접하다 보
면 리눅스도 윈도그처럼
쉬워지겠죠.. 지금 많이
쉬워졌지만...
아 그런데 레드햇은 정말
싫어.. 패키지
방법을 바꿀수는 없는건가..
M$에서...운영체제로 점점 밀려가니까인터넷을 독점하려하나 보군여.
M$에서...운영체제로 점점 밀려가니까
인터넷을 독점하려하나 보군여.
글쎄여. 전 한가지 운영체제만을 사용하고싶지는
않습니다.
예전에 저희학교사람들이 리눅스를하는저를보고
이렇게얘기하더군여.
"야! 이멀티미디어 시대에 그딴걸로 어케먹고사냐?"
그사람은 리눅스를 설치해본적도 없는데 말이죠
윈도우밖에 모르는사람이었습니다.
요즘 배포판에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이 다들어있죠
한가지만 사용하면 그것이편해지는것은 물론입니다.
자신이 편한것이기때문에 이것이 세상에서 제일
편하다는 생각은 바보같군요,.
저는 리눅스를 제컴퓨터공부에 가장커다란
스승이라고생각합니다.
저에게 자신이 알고있는 모든것을 가르쳐주니까요.
윈도우를 공부하면서 "나 컴퓨터잘 알아!"
하는 사람보면 답답합니다.
도대체 뭘안다는거죠?
Opne Source 인Linux를 이용하여 만든 Application을
Opne Source 인Linux를 이용하여 만든 Application을 팔아 이익을 남기려는 Linuxer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리눅스에서 말하는 자유("Free")는 공짜가 아닙니다.GPL은 GP
리눅스에서 말하는 자유("Free")는 공짜가 아닙니다.
GPL은 GPL기반의 소스를 수정하여 상업적으로 판매하는
행위에 대해 아무런 제한을 달고 있지 않습니다.
리눅스의 자유는 누구나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자유.
서로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유.
프로그램을 자신의 생각대로 수정할수 있는 자유입니다.
리눅스기반 어플리케이션으로 돈을 벌려는 행위는 지극히
정당한 행위입니다.
저는 nt기반의 서버관리자 인데여..몇년 되는데여...작년에 리눅
저는 nt기반의 서버관리자 인데여..
몇년 되는데여...
작년에 리눅스를 배울까 하다가..
os가 지저분 하다는 얘기도 있고 그런것 같아
때문에 배우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언 1년이흘러 겨울에 시간이 남아 리눅스좀 배울까 해서 설치도 해두고.좀 사용하다가 보니 궁금한것들이 많아 자료를 찾다가 이리로 굴러 들어왔는데요..
참..
웃끼다는 말뿐이 할수 없군여. 몰라여 리눅스 신봉자들이 이글을 보고 나면. 바로 삭제 하겠지요..
그런데 왜 멀쩡한 ms사를 가지고 맨날 꼬투리죠..?네.
제가 맘같아서는 리눅슨지 리눅준지 안티 사이트를 만들고 싶은데 그런 힘도 없고. 나이가 들어서 쪽팔려서 참는데요.. 좀 그러지 마세요.. 왜 맨날 꼬투리에여..
ms가 그렇게 미우면 리눅스 대중화시키면 되잖아여..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쓰게하고..
그럴려면 제생각에는 제가 요즘 리눅스 배울려고 하는데
참 강좌라는 사이트를 들어가봐도 강좌 해서 클릭을 하면. 외국 사이트를 그대로 링크시켜두고. 좀되었다는곳은 영문을 그대로 번역해두고.
여러분들도 리눅스 첨해본적이 있잖아요..
여러분들이 필요한것이 고작 그런것이였나여..
ms제품들은 인터페이스가 쉽기도하지만...아주 강좌가 잘올라있습니다.아주쉽게...질문은 보내도 답도안보내고.....
그러니 리눅스는 아직 무료라는것과 안정성(말만그런건지도 모르져.) 떄문에 몇몇사람들이 찾는것뿐이져..
요즘 리눅스 서버쓰는곳 어디있어여..고작잘쓴대봤자
채팅서버 ,, 리눅스는 결코 ms사의 nt, 2000 등을 이길수 없어여.. 암 그건 말도 안되는 소리고..
그냥 그뒤만 조용히 묵묵히 쫓아가는게 멋아닌가여..
이렇게 날뛰는것보다..저는 첨에 아무런 댓가 없이
리눅스 소프트 웨어를 만들어 배포하시는분들 때문에 매력을 느꼈습니다만. 이젠 아님니다. 저도 회사에 그냥
공짜니까 메일서버나 돌려야 겠습니다. 많이 배울필요도 없고.. 그냥 써먹을 만큼만 써먹다 버리고..
제 메일주소는 mtrmotor@alta.co.kr 입니다..
모 제가 한말이 맘에 안든다거나 이글이 GNU정신에(하하하) 어긋나 제가 법에 어긋나는 말을했다거나 제가 쓴글에 불만있으신분 멜주세요
그럼 리눅서 열분 커널 열씨미 업글하세요..
저는 20000....
어떤 님께서 NT옹호..linux에대한 비난..의 글을 읽었는데요..
어떤 님께서 NT옹호..linux에대한 비난..의 글을 읽었는데요.. 저도 역시 NT서버 관리 경력이 2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2000이고 어리버리한 MCSE이지요. 윈도우 2000 저의 생각에는 환상적인 운영체제 입니다. 물론 환상이라는 기준은 4.0시절과 비교해서 하는 이야기입니다. 최소한 4.0처럼 가만히 내버려두면 자멸하는 것은 본적이 없거든요.. PNP는 정말 환상입니다. 하지만 윈도우 서버를 다루다 보니.. 왠지 OS에 끌려 다닌다는 생각을 떨쳐 버릴 수가 없습니다. 일반 사용자가 되었든 시스템 관리자가 되었든 윈도우 서버 앞에서는 창조적인 입장이 아닌 수동적인 입장으로 한수 접고 들어갈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저는 몇년전 부터 선배들 회사 돌아다니면서 리눅스를 많이 보기만 했습니다. 그때부터 막연한 리눅에대한 동경을 하게 되었지요. 386에서 쌩쌩하게 잘돌아가는 웹서버.. 프록시 서버.. 그 놀라운 성능과 안정성에 매료 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NOS와 네트웍입문 도구로 NT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NT의 세계에서 벗어나기가 힘듭니다. 사실 윈도우도 공부 할려고 하면 그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깊고 넓지요.. 전 무작정 윈도우 서버를 욕하는 것도 싫습니다. 저도 첨에는 윈도우 서버를 다르면서 제 자신이 그것에 대한 회의를 가진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지만.. 이제는 윈도우의 장점과 성능을 나름대로 인정하게 되었지요. 윈도우 2000 도메인 인프라는 관리자에게 상당한 만족감을 줄 것입니다. 도메인 클라이언트의 완벽한 통제로.. 관리자의 부담을 상당부분 감소 시켰으니까요.. 하지만 도메인 컨트롤러가 망가졌을 경우의 고통은..-_-;; 아직 액티브 디렉토리는 이러한 점에서 개선의 여지를 남겨 놓고 있더군요.
그리고 저번주 부터 리눅스 서버과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리눅스 서버 관리자가 나가게 되면서 제가 그것을 떠맡을 상황이거든요.. 그런데 리눅스는 사용자가 상상하는 모든것을 이루어줄 수있는 OS도군요.. 물론 그렇게 될려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지만.. 사용자가 창조적인 입장에서 OS와 대등한 입장으로 설 수있다는 것은 윈도우가 가지지 못한 커다란 장점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에서는 제가 격은 봐로는 윈도우보다 앞서고 있고요.. 최근 정보에 의하면 휘슬러에서는 레지스트리까지 없애버린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우리는 더욱더 OS에게 수동적일 수밖에 없죠..
결국 사용의 편의성과 성능.. 그리고 OS와의 교감(?)이라는 측면을 생각해볼때.. 객관적인 입장에서는 사실 어떤 것에 더 점수를 주어야 할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둘다 공부 할려들면 한도 끝도 없이 깊고 넓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적인 견해로는 사용자로 하여금 좀더 창조적인 입장으로 다가 설수있는 리눅스에게 좀더 관심이 가는군요.. 무지 짜증나게 어렵긴 하지만..^^ 참나 이제 리눅스를 접한지 1주일 밖에 않된 놈이..^^
ㅡ_ㅡ??? 전체 서버시장중에 NT 서버는 10%도 않되는데효.ㅡ
ㅡ_ㅡ??? 전체 서버시장중에 NT 서버는 10%도 않되는데효.
ㅡ_ㅡ?? 설마 오락기 보고 말씀하시는건가효???
앗....kldp.org 서버 시간이 틀리다....!
앗....kldp.org 서버 시간이 틀리다....!
리눅스 서버 쓰는곳 엄청나게 많습니다.예를 들어 드리죠.1.지
리눅스 서버 쓰는곳 엄청나게 많습니다.
예를 들어 드리죠.
1.지난번 대선때 MBC가 인터넷방송을 위해 썼던 약 10여대의
서버전부가 리눅스기반의 것이었습니다. MBC는 이 리눅스
기반 분산시스템으로 일 평균 수천명이상의 인터넷방송
시청자들을 감당해냈습니다.(인터넷방송은 평균적으로
한명의 사용자가 웹서버에 비해 수십배의 트래픽을 냅니다.)
2.국내 최대포탈가운데 하나인 다음은 리눅스기반의 서버
수십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3.세계최대의 리눅스배포판 업체인 레드햇은 일평균 트래픽
이 수천만뷰에 달하는 자사 사이트를 리눅스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4.제일모직은 이미 지난 98년에 사내 인트라넷시스템을
리눅스기반으로 재구축한바 있습니다.
5.나사는 엄청난 정밀도에 MTBF 100만년이상이 필요한
실시간 시스템에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리눅스기반으로 각종 서버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곳은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IBM이 할일없어서
리눅스지원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리눅스는 이미 Intel, IBM
,PowerPC, Motorola, Alpha, AMD, Cruso등등 백여개이상에 달하는 기종에서 훌륭하게 작동하고 있으며, 극히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내고 있습니다.
이따구 글을 왜 여기에 와서 쓰고 앉았냐? 사람들한테 욕먹는게
이따구 글을 왜 여기에 와서 쓰고 앉았냐?
사람들한테 욕먹는게 좋냐? 변태 아냐?
.....
..........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상당히 공감합니다만...아직 엠에스와 리눅스를 절대 비교할 때는 아니
상당히 공감합니다만...
아직 엠에스와 리눅스를 절대 비교할 때는 아니라고
봅니다.
엠에스 경우 엄청난 사용자 층이 있고, 엄청난 고급
기술자층이 있고, 도입 시기도 상대적으로 오래되었다
할 수 있고, 또 무엇보다도 뒤를 받쳐주는 단일 기업이
있습니다. (또 관련 업체들 모두 엠에스 기술을 지원
합니다, 관련 문서도 서점에 엄청나게 깔려 있고...
말 하려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즉, 누가 뭐래도 시장의 주류는 엠에스라는 겁니다.
리눅스는 고급 기술자 층이 많은 것도 아니고 일반
사용자 층이 많은 것도 아닙니다.
그러므로 관련 정보를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건 당연한 겁니다.
(물론 너 스스로 알아서 하라는 철학(?)도 한 몫 하는
면도 있지만요...)
당장 이 kldp 사이트를 보십시요. 엄청난(?) 문서들이
개개인의 필요 등에 의해서 번역되고 작성된 것들
입니다. 물론 양이나 질(오래된 것도 많고... 등등)
면에서 시비를 걸 수도 있겠지만, 그것을 시장의 9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운영체제와 절대 비교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리눅스는 이제 시작하는 단계일 뿐입니다.
기술 습득의 기간이 지나가고 저변이 확대되어 갈수록
더 많은 기술 정보가 생성되고 피드백 시스템이 가동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많은 리눅서들이 그러한 시점에 자기 스스로를
올려 놓을 수 있도록 밤을 새워 칼을 갈고 있답니다.
아직은 많이 미비하지만, 님과 같은 분이 동참
하신다면 미비점이 좀 더 많이 개선될 수 있을 겁니다.
아니면 리눅스가 좀 더 대중화한 후에 리눅스를 이용
하신다면, 리눅스에 접근하기가 상당히 쉬워지겠죠.
리눅스와 윈은 서로 다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각자의
고유의 특성을 감안하여 접근하는 게 당근 필요하다고
생각하고요...
자기의 환경이 가장 뛰어난 성능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언제나, 절대로, 오류, 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윈 사용자분들보다는 리눅스 사용자 분들께 더 들려
드리고 싶은 얘기기는 하지만...
오락기로 서버를 돌리려는건 위험한 발상이오. 하지만 당신 머리가
오락기로 서버를 돌리려는건 위험한 발상이오.
하지만 당신 머리가 그것밖에 안되면 어쩔수 없겠군.
우습군요...이렇게도 무지할 수 있을까 싶군요...아니, 그럼
우습군요...
이렇게도 무지할 수 있을까 싶군요...
아니, 그럼 님은 북구 어느 나라 대학생 애가
연습 문제 풀기 숙제로 만든 운용체제로 서버를
돌리실 겁니까?
북구 어느 나라 대학생 애가 연습 문제 풀기 숙제로 만든 운용체제라니
북구 어느 나라 대학생 애가
연습 문제 풀기 숙제로 만든 운용체제라니요?
그건 벌써 몇년전 이야기입니다.
리눅스커널은 리누스 토발즈가 최초로 만들었지만,
현재 커널은 더이상 리누스 토발즈의 것이 아닙니다.
그때와 지금의 커널사이즈는 수백배이상 차이납니다.
그리고 리눅스커널이 곧 리눅스 인건 더더욱 아닙니다.
리눅스를 각광받게 만든 킬러앱인 아파치와 MySQL
,PERL, Python, GCC, Gnome등은 리누스 토발즈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것들은 윈도우NT이전
수십년전에 만들어진 유닉스의 역사를 계승하고
있는 것들입니다.
윈도우NT의 핵심은 DEC의 VMS입니다.
별로 우수한 운영체계도 아니었고, 64KB메모리에서
돌릴려고 만들었던 아주 미약한 시스템에 불과했습니다.
리눅스에서 리누스 토발즈의 위치는 "통합자"입니다.
그가 모든 리눅스를 만든것도 아니고, 모든것을 통제하지도
않습니다. 리눅스는 MS수석개발자급의 개발자들 수천수만명이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그것도 몇년만에 나온것이 아니라
60년대에 만들어진 유닉스의 전통을 따라 나온것입니다.
그리고
리눅스에서 서버를 돌리면서 하루 수백만명이상의
트래픽을 감당하는 곳들이 얼마나 많은데
그런 말씀을 하십니까?
우리나라 최대포탈가운데 하나인 다음만 하더라고
수십여대의 리눅스서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죄송합니다, 규현님... 제 말의 뜻은 오락기(윈2000)
이런! 죄송합니다, 규현님...
제 말의 뜻은 오락기(윈2000)로 서버를 어떻게
돌리겠느냐고 말하는 수준이랑, 리눅스가 학생
프로젝트에 불과하다고 일축하는 수준이랑 동갑이란 걸
얘기한 거 거든요...
둘 다 말도 안되는, 무지한 얘기라는...
제가 오늘 흥분했는지 이리 저리 사고 치고
다니는 군요...
규현님 귀한 시간을 낭비케 해서 죄송합니다...
m$ 계열 제품만 쓰시는 분인가보군엽..꼬투리라... ^^;;
m$ 계열 제품만 쓰시는 분인가보군엽..
꼬투리라... ^^;;
M$ 가 좋으신 분은 그냥 NT 나 2000 쓰세엽..
머 편한거 쓰고 살아야져..
리눅스로 쉽게 메일 서버(기본설정) 깔아놓으시면 문제될 소지가 많을 겁니다.
보안이나 머.. 설정 관련해서.. 우리나라 사람이 만든것이 아닌데.. 한글로 설명 만들어 놨겠습니까..
걍.. 한글로 친절하게 메뉴얼 제공하고 자동으로 설정되는 M$ 메세지서버(이거 맞나..?) 쓰시는것이 낳을 겁니다.
m$ 에서 기술지원도 해주고 서버 관리자가 머 신경 쓸거 없이.. 편하게 되질 않습니까.. ?
리눅스는 네트웍 구조부터.. 서버 기동방식 설정 등
gui 시대에 마우스로 거의 되는것도 없고 되더라도 엉망이고..
리눅스를 써먹다 버리든 NT 를 써먹다 버리든 머 제가 상관 할바 아니지만..
여기 어디도 리눅스에 대하여 책임질 사람도 없고 그래야하는 사람도 없으니... 쓰기 싫으면 쓰지 마세요..
그리고 그런식의 글은 불특정 다수(절대다수가 아닌 다수입니다. ㅡ.,ㅡ) 가 기분 나쁠수 있습니다.
gnu/linux 는 공짜가 아닙니다.
쓰려면 그 만큼 대가로 공부를 해야합니다.
(gnu/linux 가 아닌 컴퓨터나 네트웍이 돌아가는 원리에 대하여..)
그것이 장래를 위해서 당신에게 더 도움이 되는 일일 겁니다.
gnu/linux 를 단순히 무료라고 생각하는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내부를 볼수있고 직접 행할 수 있는 자유입니다.
(NT 소스를 원하는데로 수정하여 컴파일해서 사용할수 있습니까..
물론 만은 노력이 필요하고 많은 사람들은 필요 없는 기능입니다만.
소수는 필요합니다. 그 소수는 NT 를 안쓰겠지요
누구나 쓸수 있는 운영체제는 아니군요)
직접 공부하기 싫으면 대신 공부하고 관리할 사람을 쓰십시오.
(그게 더 비싸므녀 싼 NT를 쓰시구요)
당신이 하려는 작업에는 금전적이던 아니던 대가를 치루어야 합니다..
무임승차하려 하지 마십시오..
MS를 미워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한두가지가 아니죠.무엇보다도 시장
MS를 미워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한두가지가 아니죠.
무엇보다도 시장 독점을 통해 엉성한 운영체제를 쓸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다는 점. 아마 윈도우에서 작업하다 난데없이 뜨는 퍼런 화면에 질려버린 사용자들이 많을겁니다. NT는 기본적으로 다른 아키텍쳐라 그런 문제들을 많이 해결했기때문에, 그리고 유저인터페이스도 친숙하기때문에 선호되는 것 뿐이죠. 결코 OS가 뛰어나다거나 안정성이 최고라서가 아니죠. 물론 리눅스도 문제가 없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인간이 만든 프로그램이 버그 하나없이 완벽하게 동작한다는건 어려운 일이죠.
일단, 윈도우와 리눅스는 출발이 틀립니다.
윈도우는 철저한 상업용 프로그램입니다. 제품 자체도 비싸고 라이센스도 비싸죠. 그럼 MS가 가격에 합당한 제품의 질을 제공하느냐.... 그건 아니라고 봅니다.
게다가 경쟁사들을 실력이 아닌 돈으로 죽여나가는 전략, 이것이야말로 지탄받아 마땅한 일이죠. 기업의 이윤창출을 위해 사회에 공헌할 의무를 멀리하는거죠.
저 역시 NT서버와 리눅스 서버를 동시에 사용하지만, 겉보기에 깔끔해 보이는 NT서버는 administrator입장에서 보면 훌륭합니다. 일단 관리가 쉽죠. 일관성도 있습니다. 반면 리눅스는 까다롭습니다. 점점 개선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엄청난 공부를 해야 합니다. 대신 운영체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까지 가능하게 해 줍니다. 나름대로 최적화할 수 있는 기회도 줍니다. 게다가 그 모든 기능이 무료입니다. 안정성도 NT보다는 뛰어나고 이식성도 뛰어납니다. 그 안정성이라는 게 어떤것이냐...
수치로 두 OS를 비교하는건 그다지 의미가 없습니다. 어떤 상황이 어떻게 발생할지 모르는 일이니까요. 개인적인 견해로는 수백만원대 NT와 무료인 리눅스가 큰 문제없이 잘 돌아간다는 점 때문에 리눅스에 더 점수를 주고 싶은거죠. 우스운 이야기지만 전 windows2000이 나왔을때 기절할뻔 했습니다. windows98을 거짓말 약간 보태서 98번 인스톨했는데, 2000번을 인스톨해야 할것 같아서 말이죠. MS는 분리되어 갈기갈기 찢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공정하게 경쟁해서 더 좋은 제품이 나오고 유용하게 쓰여야 할 것 입니다. 거대한 MS제국을 이루는게 빌게이츠의 목적이겠지만, 그로인해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기회를 얻는데 방해가 된다면 후대에 좋은 평을 듣기 어렵겠죠. 말이 좀 빗나가기는 했지만, 리눅스... 아주 훌륭한 OS입니다. NT... 성능에 비해 비쌉니다.
윈 2000 써 보셨나요?마치 리눅스 한번 써 보지도 않고 리눅스 욕
윈 2000 써 보셨나요?
마치 리눅스 한번 써 보지도 않고 리눅스 욕하는 거
같군요...:-<
제대로 알고 옹호를 하든 비판을 하든 하십시요.
님같은 분 보면 제가 화가 납니다.
리눅서들 편협하고 옹졸한 놈들이란 거 자랑할 일
있습니까?
윈2000은 그네들이 장기적으로 투여한 노력으로
일궈낸, 나름 자랑할 만한 과실입니다.
인정할 건 인정하고 축하해 줄 것은 축하해 줍시다.
윈도2000을 윈도98과 비교하시다뇨윈도2000은 NT의 연장선상에
윈도2000을 윈도98과 비교하시다뇨
윈도2000은 NT의 연장선상에 있다라는 건 아시고 하시는 말씀인지
NT보다도 훠어어어얼씬 안정적입니다.
MS도 알고 있다는거죠.
블루스크린으로 통하는 기존 윈도의 안정성에 대해서
MS개발자도 MS도 부끄러운줄 안다는 겁니다.
이전 버전에 비해 안정성만큼은 (적어도 제가 보기에는) 비약적인 발전을 보이고 있으니깐요.
윈도95, 98때의 블루스크린을 보고 계속 윈도운영체제가
불안정하다라고 말하려고 하는건 글쎄요...
윈도보다 안정적이다라는 것은 지금은 맞는 말이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리눅스의 경쟁력(윈도에 대한)으로는 힘들겁니다.
MS의 대안으로 리눅스가 이야기되고
혹자는 MS가 있어서 리눅스 개발자들의 개발의욕이 불붙는다라고 하시는데
리눅스 발전의 원동력, 그 구심점이 MS에 대한 반감정이라면
리눅스가 사랑받는 이유로는 좀 초라하네요.
자유롭다라는 것
그것에 취해서 모인 사용자들
그들이 모여서 만든 새로운, 커다란 세상
벌써 승리했다면 승리했고, 기적이라면 기적이죠...
그 기적의 순간을 같이 하고 있는 것이구요.
꼭 MS랑 결부시켜서 MS의 실패를 리눅스의 성공이라고 하는데는 강한 거부감을 느낍니다.
그런 것이 리눅스에 대한 제 첫 이미지를 망가뜨리는 거라고 생각해서
이런 글에는 덧글을 달게 되더군요.
이런 양반들의 글을 보고 흥분해야 하는건지 말아야 하는건지 모르겠군요..
이런 양반들의 글을 보고 흥분해야 하는건지 말아야 하는건지 모르겠군요...
아마도 리눅스 좀 배울려고 깔짝대다가 질문했는데 사람들이 답변을 잘 안 해줘서 삐진 모양입니다.
하긴 그렇게 잘 삐지는 양반이라면 리눅스를 배우기가 쉽지는 않죠.. 호호
글구 desktop이라면 모를까 서버쪽은 리눅스가 결코 뒤지지 않는걸로 알고 있는데. 지가 쓰기 싫으면 안 쓰면 그만이지 왜 여기와서 시비를 거는지 알 수 없군요... 쩝
개념없는 초딩들은 좋은 말로 할때 DC나 웃대가서 놀아라. 응?
MS는 존재해야 합니다.MS가 없어지면 Linux에서는 공적이 사라지
MS는 존재해야 합니다.
MS가 없어지면 Linux에서는 공적이 사라지기 때문에
개발열기가 쭈~~~욱 떨어질겁니다. ^.^
MS가 예전에 Xenix만 팔아먹지 않았어도
지금 세상은 많이 바뀌었을텐데...
MS도 예전엔 Unix가지구 있었는데...
바보들 실수했어 ^.^
DOS/Windows가 아니라...
Xenix/Windows였다면...
그렇게 Windows 95가 나오고 했다면... ^.^
역사는 가정이 없습니다. --;
이상 잡설...
이 글고 님도 열내는거 보니...
별반 다르지는 않군요...
단지 미워하는 대상이 다를 뿐이지.
6년이 지났는데 삭제
6년이 지났는데 삭제 안됐습니다. ;)
절망으로 코딩하고 희망으로 디버깅하자.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닷넷의 기술적 실패가능성1.닷넷의 VB는 더이상 예전의 VB가 아닙니
닷넷의 기술적 실패가능성
1.닷넷의 VB는 더이상 예전의 VB가 아닙니다.
이건 완전히 C++이더군요...
(아니 정확히 말하면 닷넷의 VB나 새로운 언어인
C#이나 거의 차이점이 없습니다. 아예 언어자체를
C#으로 통일했다는 표현이 정확할것 같군요.)
사용의 용이함으로 인해 많은 개발자를 확보했던
VB를 MS는 사실상 포기한겁니다.
닷넷이 실패할수도 있는 거의 유일한 취약점입니다.
닷넷의 마케팅적 실패가능성
1.거의 제로라고 생각합니다.
닷넷에 기술적으로 새로운게 없다고 지적하시는
무수히 많은 분들이 계시지만, 그런 예기는
이제 지겹습니다. 언제는 MS가 새로운거 발표해서
돈벌었습니까? 기존에 있던거 잘 묶어서 포장잘해서
돈벌은게 MS입니다.
MS의 제품에 신기술이 없다고, MS는 망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정말 난센스라고 말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저도..
VB에서 system.~~로했을때 완전 적응이 안돼었습니다.
물론 확장성과 더욱 정교해진 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하였습니다만,.
문법이나 그런것이 너무 달라졌더군요.
c#...정말 동감합니다:wink:
아참,
---------------------------------------------------------------------------------
C(++)과 php 펄등을 공부하고있습니다.
반갑습니다! 리눅스 :-)
헹~~~~ 닷넷이 얼마나 유용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MS가 또
헹~~~~ 닷넷이 얼마나 유용할지는 모르지만..
일단 MS가 또 큰공헌을 하는군여.. 이래야지 리눅스도
분발을 하지 않을까요?
초기에 DOS가 없었다면 지금의 대중화도 힘들다고 봅니다.
저역시도 M$를 좋아하는 타입은 아니지만.. 그런면은
잘했다고 봅니다. 돈빼고..
제가 보기에는 절대로 실패는 하지 않을것 같은데.. 당분간은
제가 보기에는 절대로 실패는 하지 않을것 같은데..
당분간은 윈도가 세상을 지배하는 시대일껀데
그 윈도를 지배하는 M$의 뜻을 거스르면서
세상을 살아갈수가 있을까여?
제 생각으로는 리눅스 커널 3.0이 발표될 쯤에도
윈도 세상일꺼 같은데 (M$가 쪼개지지 않는다면...)
그리고 M$의 $를 이용한다면 C#도 상당히 성공할꺼
같은데 C#의 성공은 결국 .NET의 성공이 아닐까여?
띠#이건또 무슨 삽질 쑌지 모르지마 .net발표하고주
띠#
이건또 무슨 삽질 쑌지 모르지마 .net발표하고
주까가 떨어졌따는 말이 있떤디..ㅋㅋㅋㅋ--+
띠#이 jsp대적할만한거라고 하더군요?
근디 띠#은 플랫폼 독립적입니까? api야 많을끼고...물론 api야 짜바도 엄청나구...뭐 띠#을 궂이 사용해야할 이유가 있남...아직 초기 계발단계고...2000년도 발표했짜나요????? 그거보다 훨씬앞에 발표된 짜바...95(?)도 있꼬...그외에 여러랭귀지도 있는디...굳이 말도안대는 .net의 선두라구하는 띠#을 사용해아하는건지...
글구 전번에 띠#을 학회에 맞낀다는 말이 있떤디.m$가 워짠일로? 하두 독점머다하니까 괜히 쪼는척하기느...
흠..주장에 걸맞는 근거가 아니네여..다른 기술을 모방했기 때문에 M
흠..주장에 걸맞는 근거가 아니네여..
다른 기술을 모방했기 때문에 MS 의 .Net은 먹히지 않는다..?
인터넷을 운영체제시 한다는건 넷스케이프사에서 90년채
중반 쯤에 한 말이 아닌가여?
수많은 개발자들이 엠에스의 기술에 종속돼 있는데..
앞으로 수년간은 아니 어쩌면(그래선 안되지만) 수십년은 엠에스의 기술이 컴퓨팅 세계를 이끌어 갈거 같습니다..새로운 길을 개척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정치인들이 보수적이고 비리속에 있듯이..개발자들에게도 적용되는거 같네여..쉽고 간편하게 개발할수 있고 돈(?)도 벌수 있는 MS 를 택하는건
당연 지사겠져..
리눅스 신봉자들은 MS를 흠내기 좋아 합니다..하지만 아무 이유도 없이, 적절한 이유도 없이 흠잡기만 하는거는
아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표준화 되지 않은 것들이 컴퓨터에서 성공한 사례가 별로(잘 모릅니다..책에서 가끔 본거라) 없듯이 MS의 종속되지 않은 개발자들이 굴하지 않고 (개발자들만으로는 도저히 해결될수 없는 문제지만..) 계속 노력해야 한다고 봅니다..
리눅스 진영과 같은 진영이 몇개 더 생겨야지만이 좋을거 같네여..현재의 독점을 막는..
말이 안되는 거 같은 소리 몇자 적었습니다...논리적으로 문제가 많지만 암튼..이만..
설마 수십년 씩이나요...MS가 대단한 기업이긴 하지만,이 바
설마 수십년 씩이나요...
MS가 대단한 기업이긴 하지만,
이 바닥에서 수십년간이나 시장을 지배한다는건
한낱 허황된 꿈일 겁니다. *^^*
개념없는 초딩들은 좋은 말로 할때 DC나 웃대가서 놀아라. 응?
제가 볼땐 가능할수도물론 게이츠도 자기자신의 회사는 코카콜라와 같
제가 볼땐 가능할수도
물론 게이츠도 자기자신의 회사는 코카콜라와 같지 않다고 말한적도 있지만...
모르겠군요...몇십년이라...건 너무 긴 예측이 아닐런지...
> 자전거 패달은 너무 지엽적이다 라고 얘기하는군요. > 이말이 성립
> 자전거 패달은 너무 지엽적이다 라고 얘기하는군요.
> 이말이 성립할려면 .NET은 자전거 페달에만 적용된 다. 라는 가정이 있어야 됩니다.
> 그래야 이글에서 추구한 결론
> 즉 그런거 왜 만드냐가 나오는 겁니다.
-------------------
사실 이말은여 MS가 .net을 광고하면서 쓴 내용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MS가 광고할 적에 당신집의 냉장고는 매일 업그레이드 되고 당신의 자전거는 매일 새로워진다..뭐 이런식의 내용을 적었거든요...
생각해보세요.. 당신이 차를 몰고 가고있는데 당신의 차를 운용하는 시스템이 갑자기 업그레이드됩니다.(버그가 있을지도 모르는 그 새로운 시스템이 ㅋㅋ) 당신은 매일 공포의 차를 몰아야할껄요.. 그런데 .NET광고에 보면 그게 있슴니다. 켜켜
그 얘기가 아닌거 같은데 ㅋㅋ
그 얘기가 아닌거 같은데 ㅋㅋ
난 .Net이 실패하리라 보지 않는다..Internet Explore
난 .Net이 실패하리라 보지 않는다..
Internet Explorer 2.x버젼을 써본사람이 있는가?
Internet Explorer 3.x버젼을 써본사람이 있는가?
졸라 후진거였다..그러나 5년이 지난 지금..넷스케이프는
어디에서도 볼수가없다..
뭐때문이라고 생각하는가?
윈98에 끼웠기때문에?넷스보다 빨리 실행되어서?
아니다..
MS는 철저한 상업주의로 무장한 파쇼집단이다..
소비자의 가려운곳을 긁을줄아는..무서운 놈들..앙팡테러블..
이미 NC라는 개념을 95년에 말해서 개쪽당한 오라클의 회장..래리..뭐시기..
다들 알다시피 MS.NET은 별반 새로운게 아니다..
기존에 있던것들을 짬뽕시켜서..근사한 요리같이 만드러 낸것에
불과하다..
허나..MS는 성공할것이다..
지금 자기 주변에 있는 PC중에 윈도우 안깔린 PC가 몇개나되는지
봐라..
pc가 post-pc로 바뀌어도 마찬가지다..
이미 MS는 방송까지 점령하고있고..모바일쪽도 이미 진출해있다
글을 읽는 도중에 이런 황당해서 몇자 적습니다.(윗글에 댓글 답니다.)
글을 읽는 도중에 이런 황당해서 몇자 적습니다.(윗글에 댓글 답니다.)
넷츠스케이프가 어디에도 없다니요?
혹시 우리나라만을 대상으로 말씀하신건 아닌지????
제가 알기로는 우리나라만 익스플로우가 강세고, 전 세계적으로는 넷츠스케이프가 아직도 60%인가 80%가 쓰이고 있다고 어느 신문기사에서 읽은 기억이 나는데...
자신의 주위를 기준으로 전체가 모두 그런것이다는 모순은 적지 말았으면 합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M$ 는 돈을 벌수 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M$ 는 돈을 벌수 있습니다..
많기 때문에..
전 그저 장사꾼으로 밖에 안보입니다.
돈을 벌기 위해 프로그램짜는 그리고 파는 회사져..
컴퓨터 업계를 지배하는 지배자나.. o/s 황제 권좌에 않아 있는 왕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말이져..
아무도 그렇게 보지 않겠져.. ^^;;
리눅스 배포판에는 대부분 넷스케이프가 들어있는데어디서도 볼수 없다
리눅스 배포판에는 대부분 넷스케이프가 들어있는데
어디서도 볼수 없다니요.. 이론~!!!
제목은 거창해서 함 읽어봤더니, 내용자체는위의 분들 말마따나 별 설득
제목은 거창해서 함 읽어봤더니, 내용자체는
위의 분들 말마따나 별 설득력이 없어 보입니다.
전 개인적으로 빌게이츠와 그 패거리들을 무척
싫어 합니다. 왜냐면 윈도즈건 닷넷이건 그들
대가리에서 나온 하나의 개념에 불과한것이니깐
말이져.. 그 개념은 실현되고, 사용자는 편리하고
좋은거 같으니깐 함 써보고.. 그게 퍼져나가고
마냥 MS의 세상이 온것처럼..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가 자본주의 사회니깐
그런겁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사회시스템도
막스를 비롯한 여러 사회학자들이나 정치가들에
의해 생각되고 발전 된거 아닙니까? 그러니
이바닥도 기술있고 대가리 쓰는놈에 의해 어쩔수
없이 지배될수 밖에 없는 겁니다.
물론 ms가 욕을 들어먹는건 많은 이유가 있겠지
만, 그중에 가장 많이 언급되는게 역시 정보공유
라든지, 기술공개, 독점에 관한 부분들 아니었던
가요?
재차 말하지만 전 어릴땐 아무 생각없이 ms를
쓰다가 지금은 무척이나 ms를 증오하는데,
증오하긴 하지만 그들의 닷넷 전략이 실패할것
인가?
전 무례하게 말하건대.. 성공은 몰라도 절대
실패하진 않을거 같다 입니다. 성공하면 물론
세상은 절딴 나는거죠.. 플랫폼 독립성? 그건
자기네들 기술을 기반으로한다는것에 대한 사탕
발림이란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닷넷을 실현하기 위해 회사의
사운을 걸고있습니다. 더럽고 치졸하긴 하지만
자기네들이 개발한 패러다임인 com+/dcom을 비롯
하여 xml, wap, asp+ 등을 동원해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바도 물론 썬마이크로 시스템에서 머리짜내고
짜내 만든 하나의 패러다임이죠.. 그리고 어느
정도 자바의 세상이 왔듯이, 마소도 일을
이렇게 벌여놓은 이상, 아무리 그들개념이
씨알이 안먹히더라도 어떤 방법을 쓰든지 약간
의 족적을 남기긴 남길 겁니다. 참 세상이
웃깁니다. 몇명의 머리에서 나온 생각으로 인해
이렇게 시끄럽고, 업계가 좌지우지 되고..
전 닷넷 밥상을 차려놓은 ms의 행로를 아주 재미
있게 지켜볼겁니다. 바로 역사의 현재 진행형
이니깐요..
죄는 미워해도 기술은 미워하지 맙시다. :)OLE, COM, DCOM
죄는 미워해도 기술은 미워하지 맙시다. :)
OLE, COM, DCOM, COM+
그냥 그 기술 자체로도 좋은 기술들입니다.
구현이 쉽다 어렵다를 떠나서 어느정도 개발자들을 자유롭게 하는
(익혀야 될 기술 수가 늘어나서 자유롭지 않다고 생각하면 섭섭하죠 -_-)
그리고 xml, wap이 MS의 기술이라뇨?
xml쪽은 MS가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만 MS의 것은 아닙니다.
wap은 더더욱요...
뭐든지 극단적인 글은 싫더라.
맞는 말씀입니다.
맞는 말씀입니다.
후움 어제 .net과 C#에 관한 세미나 동영상을 봤는데쩝 전 .ne
후움 어제 .net과 C#에 관한 세미나 동영상을 봤는데
쩝 전 .net멀티 플랫폼에서 돌아갈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한마디로 지금은 윈도 기반 환경이고
앞으로 딴데도 포딩된다 .net의 핵심역할을 하는게
MSIL이란건데 이놈이 아직 딴데는 포딩 안되어있으니
지금 현재는 M$제품의 OS에서만 돌아간다는거죠
그리고 C#이란게 .net을 가장 확실하게 지원하는 언어고
쩝 도체 멀티 플랫폼이란게 M$전제품에서 돌아가면
되는건가???
그리고 유닉스진영에서 과연 저놈을 지원할려는지
그리고 M$가 MSIL이란 (java의 jvm같은역할을함돠)놈을
과연 기타 OS에 포딩을 할려는지
과연 저기서 M$는 어떻게 이익을 창출할려는지 설마 MSIL을
상용으로 파는건가???
아님 C#이란놈을 돈받고 팔려는지
현제 C#은 윈도의 api를 80%를 사용할수 있다는데
그럼 기타 운영체제는
기타운영체제에서 과연 윈도의 api를 사용할수 있나???
아 고민땡겨진다 저게 과연 얼마나 성공할려는지
그리고 M$의 궁극적인 목표 돈은 어디서 벌려는지원
저거 자체로는 돈벌구멍이 없는디
흠 암튼 .net이 멀티 플랫폼만 지원한다면
괜찮은것 같던데요
.net은 언어에 구애를 받지 않고 돌아가니까
기존에 만들어논 소스들을 재활용해서 사용할수도 있고말이죠
근데 과연 M$가 그렇게 해줄려나 몰려
암튼 지켜보져머
windows api 80%지원은 사실 알고보면 윈도에 종속된다는 말이겠
windows api 80%지원은 사실 알고보면 윈도에 종속된다는 말이겠죠..
쿠쿠 윈도에 종속되는 프로그램 짤려면 더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델파이나 파워빌더, 비주얼 베이식같은것 쓰지 왜 C#을 쓰요? 전에 J++하고 똑같은 운명일것같은 느낌..
J++왜써 윈도에서만 돌아가는 자바 ㅡ,.ㅡ; 차라리 C++쓰지 켜켜..
그래서 자바가 아직은 한수 위군요..
.NET은 C#뿐 아니라 Visual Basic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NET은 C#뿐 아니라 Visual Basic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론상으로는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그러나 결국은 c#이 메
이론상으로는 모든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러나 결국은 c#이 메인테이너가 되겠죠...
윈도 2000 플랫폼 XP
윈도 2000 플랫폼 XP 플랫폼 비스타 플랫폼 CE 4.0 5.0 6.0
"멀티 플랫폼"
절망으로 코딩하고 희망으로 디버깅하자.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이글을 올린 monster입니다...참고로 이글을 쓴분이 저도 처음에
이글을 올린 monster입니다...
참고로 이글을 쓴분이 저도 처음에는 그저
.net의 내용을 모르고 쓴그런 사람인줄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런 시스템 분석쪽에 굉장히 많이 알려진 사람
이더군요.. 그리고 위의 내용은 .net에 대해 MS가 올려진 글입니다..
그리고 관련된 링크는 위의 글을 올려진 곳에 보면
링크가 되었습니다...
인용이 조금 잘못된것 같아 원문이 저희 회사 계시판에 올라왔길래 다시 올
인용이 조금 잘못된것 같아 원문이 저희 회사 계시판에 올라왔길래 다시 올립니다. 그럼. ^^
MS .NET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급속한 기술 변화는 많은 것들을 절박하게 만든다. 노다지를 꿈꾸며 인터넷을 찾은 많은 사람들은 이제 수많은 닷컴 기업들의 도산을 경험하며 현실의 변화가 얼마나 냉혹한 것인지 깨닫게 됐다. 업계에서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는 기업들조차 이제 뭔가 새로운 것을 모색하지 않으면 언제고 나락으로 굴러 떨어져 버릴 수 있다는 현실을 절감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는 이런 냉혹한 현실에 적응하기 위해 내놓은 새로운 전략이 바로 닷넷(.NET)이다. MS가 내놓은 인터넷 전략 .NET(닷넷)은 사람들의 컴퓨팅 환경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려줄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닷넷을 둘러싼 엄청난 과장 광고을 접하는 일반인들은 한 가지 원초적인 질문에 부딪치게 된다. 닷넷이 도대체 뭐길래?
.NET은 무엇인가
닷넷은 PC에 저장돼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인터넷으로 옮겨 주는 일종의 ‘호스팅’ 서비스다. 이 호스팅 서비스를 통해 인터넷 상의 애플리케이션을 일반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닷넷이 제공하는 기술이다.
예를 들어 어도브(Adobe)의 포토샵(Photoshop)과 같은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개인용 PC에 설치해 두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상에 올려 놓고 필요한 사람은 누구나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물론 저작권 문제가 해결된 뒤의 얘기겠지만)
이런 식으로, MS의 닷넷 전략의 핵심 중 하나는 인터넷을 가상의 운영체계로 삼는다는데 있다.
이론적으로, 개발자들은 닷넷을 이용해 인터넷 상에서 모든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고, 사용자들은 개발자들이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과 개인 데이터를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게 된다.
MS는 닷넷 개발자들을 위해 여러 가지 툴들을 마련해 놓았다. 비주얼 스튜디오 닷넷(Visual Sudio.NET)과 윈도 닷넷(Windows.NET), 이러한 툴들은 닷넷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공장 건물'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이렇게 보면 닷넷은 분명 매우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보인다. 하지만 사실 닷넷은 ‘새로운’ 컨셉이 아니다. 이미 선 마이크로시스템즈(Sun Microsystems)는 자바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의 개념을 선 보인 바 있다. 선의 자바가 바로 이 닷넷 아키텍쳐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셈이다.
결국, 닷넷은 MS 단독으로 고안해낸 '신개념의' 컴퓨팅 환경이 아니다.
이 닷넷의 창의성 여부를 떠나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단지 이것이 우리 실생활에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겠는가 이다.
MS의 닷넷 홈페이지에는 닷넷의 실제 활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다. 다음은 MS의 닷넷 홈페이지에서 인용한 부분이다.
”일기예보에 의하면 이번 주 토요일은 날씨가 맑을 것이며 화씨 75도의 기온이 될 것이라고 한다. 그날 오후 1시에 골프 스케줄과 저녁 식사 예약이 끝났으며, 그때 아이들을 돌봐 줄 보모와의 연락도 이미 된 상태다. 이 모든 것을 나는 스포츠 센터의 자전거 운동 기구를 이용하며 그 앞에 달린 모니터로 실행할 수 있었다.”
개인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스포츠 센터에서 열심히 자전거 페달을 밟으며 토요일 오후 스케줄을 짠다는 것은 그리 흔하게 있는 일은 아닌 듯 싶다.
이 홈페이지의 내용을 더 읽어 내려가면 닷넷이 “컴퓨터를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 더 쉽고 편리하게 만든다”라는 내용이 나와 있다. 하지만, 스포츠 센터에서 운동을 하면서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이 정말 컴퓨터 이용을 쉽게 하는 방법일까?
요지인 즉, MS가 설명한 닷넷의 장점은 사실 극히 사소하고, 대수롭지 않다는 것이다. 여기에서 소개된 닷넷은 그저 사람들의 일상에 지극히 깊게 들어와 있을 뿐, 그것이 실제로 어떤 도움이 되는지는 설명해 주지 않고 있다.
MS의 닷넷은 사람들이 컴퓨터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간과함으로써 완전히 그 초점을 잃고 말았다. MS가 닷넷을 성공적인 전략으로 만들고 싶다면 보다 현실적이고 유용한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사람들이 실생활에 유용하지도 않은 기술이 어떻게 대중화될 수 있다고 생각하겠는가?
.NET에는 선택의 기회가 없다
이미 익히 잘 알고 있는 얘기이긴 하겠지만 인터넷은 이제 모든 첨단 기술을 아우르는 집합체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 인터넷은 아무도 소유할 수 없는 하나의 거대한 시스템이다.
인터넷이 갖고 있는 끝없는 자유와 개방성은 모든 인터넷 기술의 핵심 아이디어가 되어야 한다. 인터넷의 자유와 개방성을 무시한 인터넷 기술 사업은 이미 그 본질을 잃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MS도 분명 인터넷의 이런 성격을 잘 파악하고 있으리라. 그러나 MS는 고집스럽게도 인터넷의 이런 개방적인 성격을 자사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려 하고 있다.
즉, 인터넷의 개방성과 연결성을 컨트롤("harness the connectivity")하기 보다는 인터넷이 가져 다 주는 이익을 컨트롤하려는 욕심이 더 강하다는 것이다. MS는 절대 자사에 돌아올 이익이 없는 상황에서 닷넷의 기술을 제공하려 들지 않을 것이다.
이에 반해, 선 마이크로시스템즈나 오라클(Oracle),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즈는 새로운 기술, 새로운 포맷, 그리고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자신들의 고객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하지만 MS는 달랐다. 유독 ‘전체주의적’ 입장을 고수하면서 자사의 기술이 미숙한 단계라 할지라도 고객들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지 않고 ‘강매’하다시피 해 왔던 것이다.
이러한 '기업 성향'은 닷넷 전략에서도 그대로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NET에는 사생활의 기회도 없다
어떤 이들은 MS의 닷넷 전략이 컴퓨팅의 혁명적인 변화를 몰고 올 것이며,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에 엄청난 기여를 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닷넷이 MS가 주장하는 바대로, 혹은 일반인들이 기대하는 바만큼, 그렇게 엄청난 영향력을 과시할 것이라고 보진 않는다.
그와는 반대로 MS의 닷넷은 오히려 실패할 공산이 크다. 그 이유는 단 한가지, 오늘날 사람들의 사생활에 대한 집착 때문이다.
오늘날은 무선 인터넷 휴대폰이나, PDA와 같은 이동 기기의 개발로 통신 환경이 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많이 발달됐다. 세상은 이제 서로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매우 깊숙이 연결돼 있는 셈이다.
요즘 이렇게 고도로 발달된 인터넷 환경 속에서 사람들이 절대 잃지 않으려 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바로 ‘사생활’이다. 사생활을 보존하려는 욕구는 바로 발달된 네트웍 사회가 만들어준 위기감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지나친 비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마치 동물원의 짐승들이 숲을 그리워하듯, 꽃병 위의 꽃이 잘려나간 뿌리를 찾으려는 것처럼, 사람들은 파괴되어 가고 있는 개인의 사생활에 깊은 애착을 갖게 됐다.
바로 이 사생활 보전에 대한 사람들의 애착이, 슬프게도, 닷넷을 실패로 몰고 갈 가장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인터넷은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만들어 줄 도구로 자리잡아야 한다. 타인에게 급하게 돈을 전송해야 하는 경우처럼, 반드시 필요할 때만 그 역할을 수행하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운동을 하는 중에, 목욕을 하는 중에, 친구와 잡담을 하는 중에 그 사적인 순간순간에 과연 '인터넷'이 꼭 끼어 들 필요가 있을까?
PC란 개인용 컴퓨터(Personal Computer)를 의미하는 단어다. 그리고 개인용이란 단어는, 기계가 사람들의 삶에 너무 깊이 관여하지 않도록, 스스로의 ‘선택’을 중요시 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선택이 없는 '강요된' 컴퓨팅 환경은 사람들의 멸시 속에 잊혀지기 마련이라는 사실을 MS가 너무 늦기 전에 깨닫기 바란다.
원문보기
[코리아인터넷닷컴, 2001년 01월 17일]
(Steve Williams)
딴 건 아니고 c#이나 .net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같아서 여쭙니다.
딴 건 아니고 c#이나 .net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 같아서 여쭙니다. 전 MS 개발자가 아니라서 잘 모르고요 우리팀에 딴 개발자가 잠깐 얘기해주는 걸 들었는데 도대체 python이나 java하고 뭐가 다른 거죠 ?
.net의 개념 자체는 사실 자바에서 이미 상용화를 시도하고 있는 부분에 대한 동어 반복으로 보이고 c#의 기술적 특성들은 python의 동어 반복으로 보여서 말입니다. 이거 단순히 딴회사 제품을 자기 코어에 쓸 수 없다는 MS의 영업 전략 아닌가요?
예전에 나온 잡글이죠...뭘 애기하려고 하는지 저자 자신도 모르는 거
예전에 나온 잡글이죠...
뭘 애기하려고 하는지 저자 자신도 모르는 거 같고,
또 닷넷이 뭘 추구하고 있는지 조사해 보지도
않고 피상적으로 갈겨 쓴 글 같더군요...
짜증만 나죠...:-<
이런 글이 국내외 여기 저기 떠돌아 다니는 게
신기할 뿐입니다...
(그만큼 닷넷에 대한 비평에 목말라들 하는 건지...)
누가 썼는지 모르겠지만... ^.^설득력은 없군요 --;스포트
누가 썼는지 모르겠지만... ^.^
설득력은 없군요 --;
스포트센터의 자전거 페달 얘기는
제가 읽어보니(이글에서 처음 봤지만)
데스크탑PC에서 프로그램들이 해방된다.
는 얘기인데...
그러니 임베디드나 뭐 그런 얘기겠죠...
그런데 이 글은 논리학이란걸 아는지 모르는지...
자전거 패달은 너무 지엽적이다 라고 얘기하는군요.
이말이 성립할려면 .NET은 자전거 페달에만 적용된다.
라는 가정이 있어야 됩니다.
그래야 이글에서 추구한 결론
즉 그런거 왜 만드냐가 나오는 겁니다.
제가 알기로는 .NET이 MS 최초의 오픈소스(?)같던데...
자바는 아직 공개안했는데
MS는 공개했죠...
자바도 곧 공개 한다고 하지만...
하여간 제 말은...
비난이 아닌 비판을 하자는 겁니다.
비난과 비판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JAVA는 공개 되어 있습니다.
JAVA는 공개 되어 있습니다.
자바는 자기들 스펙 공개 안한걸로 알고 있는데
자바는 자기들 스펙 공개 안한걸로 알고 있는데
JCP를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SPEC의 제정, 변경, 관리등을 모
JCP를 통해서 하고 있습니다. SPEC의 제정, 변경, 관리
등을 모두 하고 있지요. 참가하고 싶으시면 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래전 글이군요
.
닷넷도 모노 프로젝트를 해서 리눅스에서 쓸수 있습니다.
물론 닷넷이 아니라 C#이지요..
모노 아직도 하고 있겠죠.. suse가 밀어준다고 하니까요..(이것도 꽤 된 이야기라서 =_=)
솔직히 닷넷이 무조건 망할 언어라는 것은 좀 억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C만 있으면 다돼! 다른건 망할꺼야 하는거랑 똑같은거 같은데요..
리눅스 있으니까 윈도우 다 망할꺼야 하는거랑 똑같은거 아닌가요?
윈도우가 망하면 리눅스의 배폰판들끼리도 싸우지 않을까요 =_=;
물론 xbox360 이나 플스도 윈도우가 리눅스 였던걸로 아는데...
전 솔직히 모든 문서나 애플리케이션의 통신, 이런걸 규격에 맞추면
리눅스에서 MS 문서열고, 작성하고 결과물들의 교환도 쉽게 할 수 있으면서 공존하면 되지 않을까요..
개발자도 리눅스만, 윈도우만 하는것이 아니라.. 어디서든 되는것을 할 수 있는 =_=;
옛날글에다 이상한 글
그냥 예진아씨 사진으로 이만 댓글을 마감합시다
임예진 팬클럽 ♡예진아씨♡ http://cafe.daum.net/imyejin
임예진 팬클럽 ♡예진아씨♡ http://cafe.daum.net/imyejin
해낸다 해내..
해낸다 해내..
윗분에 의해 계획이
윗분에 의해 계획이 실패하셨으니 이제 하나 더 다실 건가요?
절망으로 코딩하고 희망으로 디버깅하자.
Real programmers /* don't */ comment their code.
If it was hard to write, it should be /* hard to */ read.
닷넷도 했고 주로
닷넷도 했고 주로 자바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머로서
닷넷에 대해 비판하자면....
음....
프로그래머의 상상력을 막아버린다는데 그 단점이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닷넷 자체가 프레임웤이라고 불리우는데 그 이유가 있습니다.
기술 자체에 폐쇠성이 짙다고 할수 있습니다.
암튼 닷넷 가지고는 제 상상력이 불붙지 않더군요.. -_-;;;
요즘엔 그리
요즘엔 그리 폐쇄적이라고 생각되진 않네요
Releasing the Source Code for the .NET Framework Libraries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07/10/03/releasing-the-source-code-for-the-net-framework-libraries.aspx
E/S 입장에서 보자면
"내가 있는곳이 내가 있어야 할 곳이고 내가 하는일이 내가 해야할 일입니다" -탐그루 수르카 모스부르거에게
뭐 헛소리라고 봐야겠지요. 닭잡는대 쓰는칼하고 소잡는대 쓰는칼이 어디 같습니까?
닷넷이건 자바건 C건 "용도에"맞춰서 쓰면 되는겁니다 그와중에 떨어져나가는 언어들도 있겠지만 지금시대에서는
그럴일은 잘없을거라고 보네요. E/S 입장에서는 그런개 늘어가면갈수록 더더욱 머리아픕니다만.
"내가 있는곳이 내가 있어야 할 곳이고 내가 하는일이 내가 해야할 일입니다" -탐그루 수르카 모스부르거에게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