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의 게시물 관리와 삭제의 기준을 정확히 정했으면 합니다.

candinate의 이미지

drupal로 인하여 포인트 제도로써 분명히 여러사람들의 다수결의 원칙에 따른 민주주의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저도 그것은 참 좋은 제도이며 누구나 공감하고 인정할만한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게시물 삭제와 같은 극단적 조치에 대해서는 아직도 특정인의 개인적인 감정과 기준에 의해 관리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게시물 잠금처럼 삭제에 대해서나 ID차단과 같은 것은 다수결에 의해 결정되어야 되는 것 아닐까요?

포인트 제도로 일정 포인트 이하면 게시물 쓰기가 금지되며 다시 올라가야 적을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삭제나 블럭이 임의대로 행해진다면 포인트 제도의 취지가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냥 공지에 이곳은 개인이 관리하는 사이트니 관리는 내 마음대로 한다고 미리 적어야 되는 것 아닌가요?

근데 오픈 소스 커뮤니티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열려있다는 얘기인데..

대체 그 기준이란 것에 대해 토론 좀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keizie의 이미지

한 글에서 -30점을 채우면 계정 차단, 뭐 그런 '명확한' 기준을 원하시나보군요. 어렵지 않을 테니 계속 엇나가보세요. 기대하겠습니다.

1day1의 이미지

충분히 잘 관리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계정차단, 잠금에 있어서 무리가 있는 경우는 없었다고 봅니다.(최소한 제가 보기에는 ...)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 : [[FOSS/Supporters]], [[FOSS/Supporters/Group]]) - 답글 프로젝트 : 왜! 이글에는 답글이 없나요? 덤으로 포인트도!! -

F/OSS 가 함께하길..

소타의 이미지

포인트 제도가 차단의 기준을 위해 존재하는건 아닙니다
님 차단되면 일단 제 속은 시원할 것 같네요
마이너스 포인트 모으느라 수고하셨습니다. 그동안 즐거웠습니다;

m의 이미지

kldp 활성화를 위해 수고하시는 고마운 분이죠ㄲㄲ

wildcat의 이미지

사이트의 제재가 '오픈'소스 이니 만큼 말그대로 자율에 맡기고 건드리지 마라 시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어느 사이트건 커뮤니티의 의도되지 않은 무의미한 분쟁을 막기 위해선
관리자의 최소한의 개입이 필요하겠지요..
-,.-;;
많은 분쟁과 함께하시네요.

--------------------------------------
자유와 권리

익명입니다의 이미지

게시판 분쟁이 익명에 의해서만 일어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밝혀주시는 고마운 분이죠.

세이군의 이미지

이 글이 -19까지 나올만한 글은 아니라고 봅니다.
원문을 쓰신 분이 다른 스레드에서 트롤성 글을 올렸다고 하더라도요.

원 글을 쓰신 분이 말하신 그 기준은 순선님이 올리신 여러개의 글에 들어 있습니다.
글이 올라온 이후에 수정된 내용도 있구요.
문제라면 그 내용들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다는 것이겠군요.

candinate님, 그 기준들을 정리해서 하나의 글로 모아드리면 되겠습니까?
원 글만 올려놓고 이후 진행사항에서 빠지시겠다면 -19를 인정하겠습니다.

한 걸음 더 가까이

권순선의 이미지

본인이 오늘 올렸던 대구에 범죄율이 높고 어쩌고 한 글은 본인이 삭제한 것으로 나와 있는데 게시물 삭제의 기준을 명확히 하자는 것은 무슨 의미입니까?

제가 경고드렸던 대로 접속을 차단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런 것은 어차피 기계적으로 정해질 수가 없는 일인 바, 더이상 저를 포함한 다른 사람들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troll 짓을 계속하고 싶다면 id를 다시 만들어서 접속하시든 말든 마음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id는 물론 그간 접속하시던 ip도 차단해 드렸습니다.

그리고 이 글에 대한 답글도 더이상 달지 못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면 별도의 글타래를 열어 주시기 바랍니다. 더이상 시간낭비하고 싶은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