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속도

flexhide의 이미지

파이어 폭스로 인터넷 검색할때 네이버나 다음 같은 우리나라 포털 사이트 속도가 너무 안나와서
좀 개선해보려고 찾아봤는데 ipv6 support하고 플래시만 없애도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해서 시도해봤습니다.

젠투를 쓰는지라 USE="-ipv6"를 추가해서 파이어폭스를 재컴파일했는데 컴파일 시간이 좀 압박이었지만 일단 무사히 설치하고 돌려보니
확실히 나아졌네요. 이전에는 페이지 하나 띄우는 동안에 컴퓨터가 버벅거릴정도로 자원을 많이 잡아먹더니 그런 현상도 많이 줄어들었고요.
Fasterfox,Flashblock 확장까지 설치하니까 만족스런 속도가 나왔습니다.
Flashblock이 속도에 한 몫했지요. 플래쉬가 엄청나게 속도에 악영향이었던것 같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Fasterfox는 속도 향상에 도움됐는지 잘 모르겠네요 -_-;)

근데 궁금한게 ipv6 서포트를 제거할때 꼭 컴파일을 할 필요 없이 about:config 로 해서 ipv6 서포트를 꺼주기만해도 되는건가요?
왠지 삽질을 한거 같은 생각이..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nave.png410.49 KB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메모리 용량이 충분하다면 메모리 캐시를 좀 늘려주고 디스크 캐시를 아예 꺼 버리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한다고 해서 특별히 불여우의 메모리 사용량이 늘어나는 것도 아니더군요. 또한 웹브라우징 할 때 하드디스크가 드르륵 거리는 소리가 없어져서 좋더군요.

about:cache 하셔서 적당한 캐시사용현황을 파악하신 후 about:config 로

browser.cache.disk.capacity = 0
browser.cache.disk.enable = false
browser.cache.memory.capacity = 65536
browser.cache.memory.enable = true

처럼 값들을 조정해 보세요.
neuron의 이미지

인터넷이 참을인자 인터넷이고 컴퓨터를 하루에 수차례 켰다 껏다 해야하는 경우에는 메모리 캐시 효율이 많이 떨어집니다.

ff 2.0에서 "browser.cache.memory.capacity = 음트트" 이부분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직접 입력 해주셔야 하는 부분이네요.

답글 달아주신 익명사용자(미확인) 님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dns 쿼리를 캐싱하여 브라우징 속도 향상을 얻는 방법도 있군요. 다분히 주관적인 느낌이긴 하지만 약간 빨라졌다는 느낌입니다. :)

http://www.ubuntugeek.com/local-dns-cache-for-faster-browsing-on-ubuntu-machine.html

제 시스템은 "데비안 시드"인데 /etc/resolv.conf 대신에 /etc/resolvconf/resolv.conf.d/head 파일을 편집한 걸 제외하면 같은 방법을 사용하였습니다.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firefox가 자체적으로 dns 캐싱을 지원하기 때문에 dnsmasq 를 사용하는 게 firefox의 브라우징 속도 개선에는 크게 도움이 되질 않을 것 같군요. 위에서 빨라졌다는 느낌은 제 착각인 듯합니다.

flexhide의 이미지

조언 감사합니다.특히 디스크 캐쉬없애고 메모리 캐쉬를 늘려주는 부분도 속도에 한 몫을 하는것같습니다.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이 쓰고 있습니다.
Fasterfox,Flashblock 확장 +
browser.cache.disk.capacity = 0
browser.cache.disk.enable = false
browser.cache.memory.capacity = 65536
browser.cache.memory.enable = true

고치기전 국내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는 시간과 비교도 할수 없을 정도의 시간이 나오네요
IE보다 아주 조금 느린듯하지만(국내 포털의 경우) 외국계사이트나 텍스트 위주 사이트에서는
만족스럽습니다.
----------------------
능력이 없는자는 시간도 없다

------------------------
인생은 어떻게 흘러갈지 알수 없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