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이나 MS 에서 제공해주는 메일서비스.. 차이가 크게 나나요?

망치의 이미지

구글이랑 마소에서 제공해주는 자기 도메인을 이용한 메일서비스에 대해 궁금해서요.

구글은 https://www.google.com/hosted/
마소는 http://domains.live.com/

혹시 두개 다 사용해보신 분 계시면 기능상 차이나.. 체감상 성능.. 인터페이스 등등에 대해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략한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pung96의 이미지

방금 해봤는데 아무리 찾아도 라이브메일을 어디서 쓰는지 모르겠네요.
그냥 핫메일은 25메가밖에 안줍니다.
사용자 계정을 만든다음에 라이브메일로 초대를 하면 2기가가 된다는데.. 초대하고 나서 라이브 메일을 찾을 수 없어 그냥 핫메일 25계정으로 남아있네요.
그리고 계정 등록하는데 클릭을 한 열댓번은 한 것 같습니다.

일단은 바로 2기가바이트를 주는 구글 호스팅에 한표.

Heeya의 이미지

우선 Gmail for your domain는 승인 메일이 조금 늦게오고
Windows Live Custom Domains는 신청즉시 바로 됩니다.

그래서 저는 MS꺼 먼저 해봤는데 윗분 말씀대로 클릭 많이 해야합니다.
먼가에 동의도 많이 해야 하고 적는 것도 많습니다.
계정은 핫메일 계정(25M)을 무한대로 만들수 있으며(관리자가 초대안해도 사용자가 그냥 직접 만들수도 있다고 하네요)
라이브메일계정(2GB)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초대장을 40명까지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은 메일 확인을 'http://www.hotmail.com' 에서 해야 합니다.
POP/SMTP는 지원안됩니다.
그래서 메일 잘 오고 가는지만 확인해보고 해지하였습니다 -_-;;

지메일은 승인 메일은 몇시간 기다려야 오지만 메일 받으면 가입절차는 간단합니다.
사용자들은 'http://mail.google.com/hosted/도메인'에 접속해서 로그인 합니다.
초기화면에 지메일 로고가 있지만 관리자 메뉴에서 직접 이미지를 업로드해서 바꿀 수 있습니다.
계정당 2G의 용량을 줍니다.(MS의 경우도 마찬가지겠지만 용량이나 인터페이스 같은 것은 일반 지메일이랑 똑같습니다 도메인만 다를뿐)
관리자로 지정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위쪽에 관리 메뉴로 가는 링크가 있으며 사용자는 50명까지 추가가능합니다.
POP/SMTP 됩니다.

저도 지메일에 한표!!

----
재미있게 살자 !!

pung96의 이미지

저는 구글호스팅에 100명을 신청했는데.. 문제없이 되던걸요.

Heeya의 이미지

아 제각 착각했네요 죄송합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신청할때 계정을 50개만 신청해서 그런것이었군요.
윗글 수정해놓겠습니다
----
답글 달린 글은 수정이 안되는군요ㅠㅠ

----
재미있게 살자 !!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여러 계정 통합해서 쓸 수도 있고 첨에 Gmail 생길때부터 써서인지 너무 익숙하고 적응되서
딴걸 전혀 안씁니다. daum이나 nate쪽에도 메일이 있고 학교 계정 메일도 있지만
딴 멜 주소로 보내는 사람들한텐 제발 gmail로 보내달라고 부탁하죠.
학교 메일은 forwarding 기능이 있어서 무조건 gmail로 forward하도록
해두었습니다. ㅋㅋ

망치의 이미지

간편한 구글쪽으로 맘이 가는군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
http://www.waitfor.com/
http://www.textmud.com/

alee의 이미지

저는 Gmail의 단축키 때문에 다른 메일은 못 씁니다.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마소:

개별 사용자가 등록하기 쉽다.(등록 URL이 있어 관리자가 별도로 등록하지 않아도 됨)
DNS에서 MX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가능하다.
실시간으로 적용된다.
로그인 URL을 따로 있지 않다.

구글
pop3와 smtp를 지원한다.
용량이 크나 사용자의 한계가 있다.
확인하는데 시간이 소요된다.
주소록 공유가 가능하다.

bus710의 이미지

지메일이나... 구글 사내 풍경을 봐서는... 구글은 아마 자선단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업의 이윤 보다 이용자와 사원들에 대한 퍼주기...

life is only one time

1day1의 이미지

어허!! 괜히 봤다. 메일호스팅 하나 연결해봐야 겠네요.(이봐!! 자네 이럴시간있나?)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 : [[FOSS/Supporters]], [[FOSS/Supporters/Group]]) - 게시판 활성화 프로젝트 : 하루에 2개의 새글 쓰기 -

F/OSS 가 함께하길..

망치의 이미지

구글 서비스 이용시에.. Gmail Notifier 같은 유틸이 제공되나요?
기존 Gmail Notifier 랑 중복해서 사용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http://www.waitfor.com/
http://www.textmud.com/

사랑천사의 이미지

근대 왜 둘 다 2GB를 제공하는 걸까요? MS가 Googel를 따라한 걸까요? ㅋㅋㅋ!!! 저거 한번 해 봐야 겠네요. 매일 서버를 제대로 가출 수가 없으니 매일 시스템은 내려 버리고 Gmail 호스팅을.. ㅋㅋㅋ 아니면 다른데도 뭐 좋은 매일 호스팅 없나요? Global하게 흐흠... 돌릴 수 있는 거 말이죠. ID딱 2 개 준다 뭐 이런거 말고요.. 용량은 그렇게 많이 안 줘도 뭐랄까... 사용자는 많이 주면 좋겠는데 말이죠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망치의 이미지

전 서버 뒤 엎으면서.. qmail 재설치 안하고 이런 서비스를 이용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바꿀 경우 어떤 단점이 생길까 고민중입니다. ㅡ.,ㅡ;

DNS 도 외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긴 한데.. 우음.. DNS 는 왠지 외부 서비스 이용하면 해당 서비스 정지시 서버에서 운영중인 사이트 전체가 먹통이 돼버리니 문제가 될듯해서 많이 고민되네요..

---------------------------------------
http://www.waitfor.com/
http://www.textmud.com/

사랑천사의 이미지

DNS 외부 서비스에 대한 것을 여기에서 또 보는 군요. 전 Qmail이고 뭐고 매일을 돌릴 수가 없으니 저런걸 써야죠 어쩌겠습니까 윽. Google를 Googel이라고 썼네요. 으 족팔려라 윽.

글쎄요? DNS를 외부 것을 쓰면 그러려나요... 후훗... 문제가 될 수 있겠죠... 완전 사설이나 완전 공설 서버가 아니라도... 사설에 가까운 서버라면, 혹은 사이트 운영의 문제점에 대한 부분을 양애를 구할 수 있고 이해가 되는 사람들과 사용 하는 서버라면... 큰 문제는 없겠죠. 하지만 그런 거죠 뭐.. DNS가 멈춰도 한동안 서비스 정지! IDC가 뭐 작업 한답시고 전부 내려도 문제... 망치님 경우는 그렇게 되지 않을까요... 저는 전기 나가면 끝장입니다 큭! 뭐, 모뎀으로 BBS 돌리던 시절보다야 훨씬 나은거 아닐까요.. 근대 말씀 하시는거 봐서 왠지 사설에 가깝기 보다 공설에 많이 가까운 서버를 돌리시는듯.. ㅋㅋㅋ. 연구소 서버나 중대형 커뮤니티라도... ㅎㅎㅎ!!!

그리고 Qmail, Sendmail, Postfix 등등등... 뭐.. 이런거 서버에 깔아서 안 쓰고.. 외부 매일 서비스를 이용 한다는 것은... 어떤 단점이 있을지.. 글쎄요??? 운용상의 제한이 따르겠지요. 자체적으로 매일을 해결 하면, 개성있고 그 그룹에 맞는 웹매일등르 제작해서 운영 할 수 없을 것이고, 뭔가 커스터마이즈가 힘들어 지겠죠... 그리고 사용자 접속에 있어서도 별로 그렇게 좋아 보이진 않는군요. URL이 길어지면 사용자는 불편한 거죠. 그리고 자존심 강한 사람은 저런거 쓰지 말아야죠 ㅋㅋㅋ! 뭐 제가 생각 하는건 그정도 아닐까요. 가장 큰 단점이 되는건 매일 서비스에 대해서 커스터마이즈가 자체적인 매일 시스템 운영보다 많이 떨어질 거라는 것.. 뭐 그정도로 보이는군요. 어차피 제 생각이니깐.. 알아보지 않고 말 하는 ㅋㅋㅋ(그럼 니가 언제 제대로 알아본건 있었냐???)

흐흠 그럼 이만.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keizie의 이미지

Quote:

자존심 강한 사람은 저런거 쓰지 말아야죠

라면서 모든 걸 스스로 해결하겠다고 하면, 리눅스고 뭐고 다 필요 없이 커널부터 스스로 만들어 써야 하고, 더 자존심 세우자면 반도체 구해다가 칩도 스스로 만들어 써야겠죠. 어디 컴퓨터뿐이겠습니까? 햇반 같은 건 물론이고 컵라면이나 빵도 안 됩니다. 계란은 스스로 닭을 쳐서 아침마다 한두 알 씩 걷어다 먹고 우유를 마시려면 젖소를 길러야 합니다.

용감한 신세계에 잘 가세요.

pung96의 이미지

google 호스팅의 경우

1. 그룹메일 설정이 어렵다.(alias기능이 해당 도메인 메일 사용자로 제한되기 때문에.. 이런 저런 공수를 써야합니다.)

2. 첨부가 10mbyte로 제한된다. gmail의 제한이죠.

3. url이 길다.(forwarding으로 어느정도 해결할 수는 있습니다.)

라는 단점이 있죠.

사랑천사의 이미지

그렇기에.. 자존심을 어느정도 죽여야 겠죠... 사람은 혼자 사는게 아니니.. 하지만 실제로 상황이 되면 자존심이 없어도 그래야 되는 사람들이 생길지 누가 알까요 음. 인생 포기하고 죽는 사람도 생기겠죠. 그래야 하는 상황이 생기면. 글쎄요? 어저면 자존심하곤 상관 없는 문제로 죽는 사람이 더 많겠지만요 후후훗. 그러고 보니 오타 있군요 아주 오해가 생길 만한 오타 윽. 그리고 신세계도 좋지만, 아직 그런 신세계에 갈 생각은 저는 없네요. 지금 세계에 어느정도는 만족하니까요. 이 곳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없게 된다면 혹시 또 신세계로 갈라나요. 말 한마디를 정상적으로 나눌 수 있는 사람만 있더라도, 그 어쩌면.. 외롭지 않을 수도 있겠죠 으음.
----
일어나라! 싸워라! 그리고 이겨라!
다만!!! 의미 있는 것에 그 힘을!!!
그 능력과 노력을!!!

사람천사

익명사용자의 이미지


메일서버 없이 호스팅받고 있는 회사인데..

구글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존 메일주소의 변경없이 그대로 사용가능한건가요?

혹시.. 저희 회사 총인원이 100명이 넘는데 등록이 가능한가요?

만약 된다면 이 서비스 너무 좋은데요.

구글은 pop도 되고 smtp도 되니까 메일확인, 메일쓰기 기능을
현재 업무프로그램에 추가하면 상당히 좋아할것 같아요.

pung96의 이미지

넵.. 그러나 기존 메일들은 당연히 옮겨지지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