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답] 우분투를 새로 설치했습니다. ati드라이버 설치도.. 스타까지..

neumann의 이미지

우분투 대퍼 6.06이 나왔다길래.. 새로 설치해봤습니다.
우선 글꼴은 윈도우에서 쓰던 tamoha 던가 이 글꼴였는데. 이게 무슨글꼴인지모르겠고. 전 이게 좋더라고요.
글꼴외에는 특별히 손될곳이 없더군요. 전에 효리할때도 잔손이 많이 갔엇는데.
단지 설치가 잘 안된다는거~~

인터넷하면서.. os를 설치하다니 참 재미있습니다. 심심하지도 않고 문서도 그때그떄 볼수있고.^^

우분투 버전이. 데스크, 서버, 대안. 이런게 3종류가 있던데.
우선 다 받아 놓았지요. 그리고 전부 시디로 구워서.rw를 이용 ;;

맨처음. 우분투 대안(그냥 대안이라할께요)버전을 설치했는데 언어팩 부분에서 오류가 뜨더군요. 2번이나.

그래서 항상 그놈 만 사용해서 KDE도 사용하라는 계시로 받아들여 쿠분투를 설치했습니다.
깔끔한 아이콘. 반응도 빠르고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기분마음으로 컹커러를 실행했더니 응답없음........ 콘솔 실행해도 응답없음....... 뭔가 이상해서..
reboot을 했는데 역시 응답없음... 나중에 알고보니 다른분들도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글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역시 그놈이다..라고 생각에.. install ubuntu-desktop을 해서 샹 넘겼는데.. 잘되네요.
쿠분투 유틸까지 다 설치되어있고. 잡뽕되엇네요..-_-; 쿠분투꺼는 지워지는줄알앗는데.

그래도 특별히 이상도 없고 잘돌아가고있습니다.

토템이 mp3재생이 안되고 동영상보기도 안되더군요.
원래 mplayer로 avi wma mpg같은거 들을려고 mplayer설치했더니. 되라는 mplayer는 안되고.
잘안되던 토템하고. amorok만 잘돌아가네요... avi wma mpg도 잘되고. ;;

그리고 분위기 타서 스타도 돌려보자란 생각에 설치해봤습니다. (전에는 안되던데. 계속 시디 넣어라 뜨더군요.)

그때 게시판 검색했을때 누구 winconfig하라고 적어넣았던데.(이번에도 검색하니 있더군요.)

wineconfig를 winconfig로 적어서.. 저같은 초보는 winconfig 치고 안된다. 생각하는데.
sh ./install-test.run 이것도 sudo ./install-test.run 이라고 적어서 안되던데군요. 그냥 ./해도 안되는경우 sh치라고 들었습니다.

wine으로 설치후 wineconfig로 시디 설정해주니. 이상없이 잘되엇습니다.

저같은 초보들을 위해서 스펠링 잘 써주세요.

스타 하면서 약간 느리더군요 그래서 그래픽 가속이 안된거 같아서 ati드라이버를 설치해봤습니다.

전 ati 8500을 사용중입니다. (예전엔 좋았는데ㅠㅠ)
검색해서 설치해봤는데 계속 안되는 것이였습니다. 그래도 결국 설치 완료했군요.

http://wiki.cchtml.com/index.php/Ubuntu_Dapper_Installation_Guide
이 가이드에서 2번째 방법으로 설치했습니다. 이상없고요.

fglrxinfo 하니 이렇게 나오더군요.

display: :0.0 screen: 0
OpenGL vendor string: ATI Technologies Inc.
OpenGL renderer string: RADEON 8500 DDR Generic
OpenGL version string: 1.3.1091 (X4.3.0-8.27.6)
제대로 된거 맞죠? 버전. 1.3이란게 좀 마음에 걸리지만. 가이드엔 2.0엿던거같은데 ;;

glxgears 를 해보니 톱니 바퀴가 잘돌아가네요. 설치전에 엄청 느렸는데.. 기름칠 한것처럼 쌩쌩합니다.

이것도 ati드라이버 검색하다 찾은건데 이거 잘되는건가요? 예전에 3d데스크탑 동영상봤는데 그거 같더네요.
http://www.igooo.net/Tattertools/entry/How-To-Run-Xgl-compiz-Gnome-whit-ATI-Radeonfglrx

이건 내일 설치해봐야겟습니다. 재미있게 생겼네요 스샷이.
이상 초보의 잡답였습니다. 요즘 보면 kldp에 글이 예전보다 뜸하길래 저라도 한몫하기위해. 잡답해봤습니다.

File attachments: 
첨부파일 크기
Image icon batang1.png418.12 KB
Image icon batang2.png1.25 MB
Image icon batang3.png260.98 KB
권순선의 이미지

저도 이번주에 휴가라 그동안 벼르고 별렀던 ibook에 리눅스 설치하기를 오늘 드디어 단행했습니다. 그동안은 hdd가 작아서 못하고 있었거든요. 막상 설치해 놓고 나니 무선인터넷이 안돼서 설정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 걱정입니다. 삽질은 별로 하고 싶지 않은데... :-(

bus710의 이미지


에어포트 익스프레스가 리눅스에서도 동작을 하는군요?

오호...

그동안 귀동냥으로는 라이센스가 문제라서 안된다고 들었는데...

life is only one time

권순선의 이미지

airport express 카드가 동작하는 주파수 대역 일부가 군사용에 속해 있어서 제조사(브로드컴)에서 스펙을 릴리즈하지 못하기 때문에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의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들었습니다. 참고하세요....

litdream의 이미지

ibook 에 bcm43xx 드라이버라면, 고생은 되시겠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있다고들(?) 하니,
순선님께서는 성공하실줄로 압니다.
저는 싼게 비지떡이라, Dell 에 기본만 붙여서 샀다가 따라온 dell 1390(bcm4317) 이 무지하게 애먹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ndiswrapper 로 버티고 있습니다만..

삽질의 대마왕...

삽질의 대마왕...

권순선의 이미지

지금 성공해서 ibook으로 무선 인터넷을 통해서 글을 쓰고 있는 중입니다. 매우 간단하더군요. :-)

지금 방법을 간단히 올리려고 하는데 ibook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것과 같은 효과를 내려면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버튼이 한개뿐이라) 못올리고 있습니다. -_-;;

warpdory의 이미지

원래 맥에서는 ...
옵션키(사과키) 또는 다이아몬드 키랑 같이 마우스를 누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누른 것과 같던데... 한번 해 보세요.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권순선의 이미지

그건 해 봤는데 안되더라구요...

dasomoli의 이미지

시스템->도움말->시스템 문서를 참고하시고
ubuntu.or.kr 의 문서들을 참조해 보세요.
많은 부분 해결책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mp3 나 동영상 재생등의 문제는
http://ubuntu.or.kr/wiki.php/RestrictedFormats 페이지를 한번 보세요.
-----------------------------------------------
*경고* 아바타 따라하지 마세요!!
dasomoli = DasomOLI = Dasom + DOLI = 다솜돌이
다솜 = 사랑하옴의 옛 고어.
Developer! ubuntu-ko! 다솜돌이 정석



dasomoli의 블로그(http://dasomoli.org)
dasomoli = DasomOLI = Dasom + DOLI = 다솜돌이
다솜 = 사랑하옴의 옛 고어.
Developer! ubuntu-ko! 다솜돌이 정석
ftfuture의 이미지

쿠분투 kde 에서 그렇게 동작하는것은

sudo apt-get install scim

으로 scim 설치하시면 해결됩니다.

doodoo의 이미지

근데...스타 베틀넷 되나요?

여러번 하다 실패해서리... 이번꺼는 어떤지?

neumann의 이미지

엉둥한게 되서 저도 당황스럽지만.
mp3 avi mpg 이런거 지금 다 재생이 됩니다. 토템에서.. 문제는.. mplayer가 작동안되네요^^.
그래서 그냥 토템이랑 amorok잘 쓰고 있습니다. 그래도 그 위키에 가서 문제원인은 알아봐야겟네요.
나중에 다시 설치할때 문제해결에 도움이되게.

그리고 쿠분투는 scim설치하면 된다고. 검색한결과 알아 냈는데. 문제는 벌써 우분투 세팅을 다해서(특별히 한거는 없지만,) 다시 쿠분투쓸려니. 귀차니즘이 발동..-_-;
더욱이 지금 쿠분투+우분투 짬뽕된상황이라.. 양쪽유틸이 다 잇어요. 단지 테마는 우분투라는점.

그리고 스타 베틀넷은. 안되요.... 이거 검색해보니. 무슨 dll어찌고 저찌고 하라고 써있는것을 보았는데요. 뭔말인지 도통 모르겟네요-.- 시간나면 천천히 해보게요.
wine써본게 처음이라서요.

---
세상은 비선형한 존재

세상은 비선형한 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