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놈터미널에 가장 적절한 글꼴? expose와 같은 기능?
ppc용 우분투를 아이북에 설치했습니다. 무선랜도 잘 잡혀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 글꼴이 그다지 예쁘지 않아서 좀 불만입니다. language-support-ko 패키지를 설치해서 은글꼴, alee 글꼴을 모두 설치하고 시스템 기본 글꼴을 은방울체로 설정해서 사용 중입니다.
1. 그런데 firefox에서 kldp에 글을 올릴 때에 입력하는 폼에서는 은방울체가 나오지 않고 보기 싫은 글꼴이 나옵니다. 여기도 은방울체가 나오도록 하려면 어떻게 할까요? 첨부 파일 참고하세요...
2. 그놈 터미널에서 사용하기 좋은 글꼴은 무엇이 있을까요? 글꼴이 번져 보여서 영 별로네요. 개인적으로는 예전 한텀의 필기체 글꼴이 가장 마음에 들었었는데 언제부터인가 한텀을 설치하면 백묵 글꼴이 기본으로 딸려가더군요. 그놈 터미널에서 사용하기 좋은, 번지지 않는 글꼴과 예전 필기체 글꼴을 한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 주세요.
3. mac os x에서 가장 편리한 기능은 expose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정 펑션 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를 사각 구석에 위치시키면 모든 창이 나열되면서 원하는 창을 아주 쉽게 선택할 수 있는데 혹 그놈에서 이런 기능을 해주는 프로그램은 없을까요? kde에서는 kompose라는 것이 있고 그놈에서는 skippy라는 것이 있던데 kompose는 kde용이라 넘어가고 skippy는 마우스 포인터를 사각구석에 위치했을 때 expose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아직 지원되지 않지요. skippy의 대체 소프트웨어가 있다면 좀 알려주세요...
첨부 | 파일 크기 |
---|---|
![]() | 159.56 KB |
brightside라는 게 있습니다.
화면 가장자리에 커서가 있으면 그에 반응해서 동작을 해주는 녀석입니다.
http://kldp.org/node/71939 를 보시면 어떻게 쓰는 건지 알 수 있습니다.
1번 항목...
입력 창쪽은 Monospace 글꼴을 잡아주셔야 할껍니다.
(파폭의 Preference - font setting 쪽입니다. fontconfig가 아니라..)
원하는 monospace 글꼴조합을 만드시려면.. /etc/fonts/local.conf 에 alias를 사용해서 구성 하거나, 폰트 바인딩을 하면 될껍니다.
폰트 바인딩에 대한 내용은 KLDPWiki:FontConfig 을 참조하시면 될것입니다.
뭐 이건 취향대로 하시면 될 듯 하구요..
2번은.. 개인적으로 작은 영문글꼴을 선호해서 Terminus + ucs-fixed(ko) 9 글꼴을 사용합니다만, 추천해드리기는 조금 거시기한면이 있습니다.
일단 한글 글꼴이 백묵처럼 생겼습니다. (...) 첨부파일 참조하시길.
Terminus font : http://www.is-vn.bg/hamster/jimmy-en.html
ucs-fonts : http://www.cl.cam.ac.uk/~mgk25/ucs-fonts.html
----
It's Friday I want to play,
on Saturday don't want to stay, at home
thinking of you
so let me party all night long.
from m-flo, Come again lyrics
http://luna.onionmixer.net
3. compiz의 scale
3. compiz의 scale 플러그인을 쓰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ubuntu.compiz.net(quinn's repo와 같은 곳입니다.)에서 Dapper용 ppc 바이너리 deb도 제공하나 봅니다.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Ubuntu Dapper user / Ubuntu KoreanTeam
----
I paint objects as I think them, not as I see them.
atie's minipage
음.. gnome에서 그냥
음.. gnome에서 그냥 kompose를 사용해도 잘되는군요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