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STL multimap에서 value를 struct로 하는 방법 좀...
글쓴이: sulsj / 작성시간: 화, 2006/06/13 - 9:01오전
안녕하세요
STL 어렵네요 ^^;
제가 4개의 필드를 갖는 데이타 세트를 multimap에 넣으려고 하는데요
long, long, bitset, int
이렇게 구성되거든요. 첫번째 long이 반복될 수 있구요...
그래서 첫번째 long 데이타를 키로 하고 나머지 3개를 struct로 해서 multimap으로 구현하고 싶은데
struct myStruct { long h2; bitset bs; int cnt; }; typedef std::multimap<long, struct myStruct*> map_type2; map_type2 M2; struct myStruct* pStruct = NULL; pStruct = new myStruct; long h1 = 123123; if(pStruct) { pStruct->h2 = 123213123; pStruct->bs = bset; pStruct->cnt= 12; M2.insert(map_type2::value_type(h1, pStruct)); }
이런식으로 하는거 아닌가요? 잘 안되네요...
long, long, bitset, int 이렇게 4개 필드로 구성된 record를 효율적으로 저장하는 STL 방법이
따로 있으면 조언해주세요...
도와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시길...
Forums:
typedef 가 이상하군요.
typedef 가 이상하군요. 꺽쇠가 없는데.... 글 등록문제 때문인가요?
저는 map의 경우 insert 함수를 사용 안해서 위의 insert 코드가 올바른지는 모르겠네요.
map 에 insert 는
M2[h1] = pStruct;
로도 가능합니다.저는 map의 insert는 위 방법을 선호합니다. 퍼포먼스 차이는 없습니다.
map_type2는 struct의 포인터를 저장하시는 군요.
struct 자체를 저장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구조체를 복사해서 M2 에 저장합니다.
M2.insert(map_type2::value_ty
M2.insert(map_type2::value_type(h1, pStruct));
->
M2.insert(makepair(h1, pStruct));
이렇게 해보세요.. 아 참 여기서 맵의 value로 들어가는건 포인터라는거 아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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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s better to appear stupid and ask question than to be silent and remain stup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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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드립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
근데 multimap도 [] operator로 삽입이 가능한가요?
암튼 다시 한번 감사드리구요
pair로 해결했습니다.
꾸벅~ ^^
multimap에는 [] 연산이
multimap에는 [] 연산이 불가능합니다.
여담으로 pStruct가 0인지 검사하는 if 문은 필요 없습니다.
new가 실패하면 0을 반환하는 것이 아니라 std::bad_alloc 예외를 던지니까요.
이쪽이 더 간단하지 않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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