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가 불방결정을 내린 '추적60분-줄기세포 편'의 방송용 원고가 공개..

ㅡ,.ㅡ;;의 이미지

잠적 KBS 문형렬PD '추적60분' 원고 독점 공개

서울대 조사위 정말 어처구니 없었네요.....

ㅡ,.ㅡ;;의 이미지


이제와서 이런소리하네요....

KT “서울대 조사위 실수인정” …정명희 “의미 잘못 이해”

...........

지난달 서울대 의대에서 NT-1의 ‘각인 검사’ 가 실시됐고, 그 결과 처녀생식에서는 보기 어려운 부계 유전자가 발현돼 1번 줄기세포의 ‘정체’를 둘러싼 논란은 새로운 국면을 맞았었다. 특히 당시 서울대 조사위에서 NT-1과 관련해 자문을 했던 서울대 서정선 교수까지 ‘체세포 복제 줄기세포 가능성’을 제기했다.


----------------------------------------------------------------------------

Anonymous-의 이미지

이래서 서울대가 없어져야 한다는 얘기가 나오는듯 하네요.
예전에는 서울대 없어지면 안된다 생각했는데.
지금은 얼렁 없어져야 한다고 보인다는.
서울대 과연 지식인들의 대표인지.
지식인을 가장한 기득권들의 대표인지...

himrchoi의 이미지

모든 독점대학은 학벌의 피해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한체대 학벌마피아의 폐해로 이번에 쇼트트랙도 일터졌죠.
지난번 KAL 파업도 공군사관학교 학벌마피아들이 원인이 됐고.

누가 그러던데, 한국영화가 발전하는 이유가 서연고에 연극영화과가 없어서랍니다. 씁쓸하지만 사실인거 같습니다.

오리의 이미지

한국예대 영연과 인맥도 무시못할 인맥인데요.
중앙대 영연과도 있고요.
그런 당연히 영화도 발전 못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서울대 경제학과가 있기때문에 한국경제는 파탄나야 하는데 왜 파탄 안나고 버티는거죠?

이분법을 적용할 때와 안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무턱대고 이분법을 적용하니 이분법은 무조건 나쁘게 보이는 겁니다.

himrchoi의 이미지

연극영화쪽은 서울예대, 서라벌, 중앙대, 한양대, 단국대 등등이 서로 경쟁하는 관계인데,

서울대, 한체대, 공군사관학교는 독점이기 때문에 전혀 다른 경우이죠. 그리고 한국경제 97년에 한번 파탄 오지 않았었나요?

남의 글을 잘 읽어보지도 않고 이죽거리기부터 하는거 별로 좋은 매너 아닙니다.

오리의 이미지

도대체 그놈의 서울대는 뭐가 독점인가요?
한체대는 또 뭘 독점하는건가요?
공군사관학교는 어디를 독점하는건가요?
서울대가 독점하고 있는게 무엇이 있나요?
그 잘난 인맥빼고는 없어보이는데요.

한체대가 독점하는게 뭔가요?
축구, 배구, 농구, 야구, 마라톤, 하키, 수영, 사격...
한체대가 독점해서 문제가 되고있는게 무엇인가요? 쇼트트랙?

공군사관학교의 독점은 설마 전원 공군소속이 된다는게 아니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에 입사해서 독점하고 있다는 말이시죠?
아시아나야 전원 공사출신으로 뽑고있는걸 알지만
얼마전 크게 문제가 되었던건 대한항공이었습니다.
독점해서 조용히 끝나고 독점 못한곳은 시끄러워졌다는 이야기는 아니죠?

독점...공사출신을 전원 뽑는다는 아시아나빼고는 독점하는곳이 없어보이네요.
아시아나도 2005년도부터는 어찌되었는지 모르니 변했을지도 모르죠.

제가 이렇게 떠드는게 아니꼽고 꼴보기 싫으시다면
서울대, 한체대, 공사가 독점하고 있다는 증거를 대시면 됩니다.
(공사의 아시아나항공은 제가 이야기했네요.)

지금이 쌍팔년도도 아닌데 아직도 학교이름으로 서로경쟁이니 뭐니 하시니
답답해서 한마디 적어봤습니다.

kernuts의 이미지

황우석교수 사태의 진실은
국가정보기관에서도 이미 파악하고 있습니다만 함부로 손대지 못하고 있는걸보면 더 큰 검은 손이 관여하고 있는게 틀림없습니다.

그리고 오리님 너무 흥분하지 마세요...
우리 사회에 파벌문제가 있는 것 사실입니다.
서울대... 잘난 사람들이 몰리다보니 요직을 많이 차지하고,
요직을 차지하다보니 파벌이 형성되고, 그러다보니 부작용도 터지는 것이겠지요. 어느것이든 장단점이 함께 존재하는 것입니다.

없어져야한다고 주장하면 급진개혁파가 될것이고
개선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면 온건개혁파라고 할 수 있을것입니다.
무엇이 옳은지 정답은 없습니다.
고려가 옳다, 조선이 옳다... 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 이고요.
물론 외세를 끓어들이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은 통일신라와 고려 원종의 역사가 명백히 말해 주고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모두가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야구에서처럼 미국의 얄팍한 상술을 깨부셨으면 합니다.
줄기세포 관련 사태에서든, 스크린쿼터에서든, 국익을 위한 전쟁 문제에서든...
이런 문제에서도 우리나라가 7대3으로 대승한다면, 또 세계는 깜짝 놀랄것입니다.

덧붙여 OS대결구도도 MS-Windows vs. Mac OS X & Linux가 아니라
Korean OS vs another OS(include Linux, windows, os X, etc)의 구도가 된다면 좋겠습니다.

The knowledge belongs to the World like Shakespear's and Asprin.

The knowledge belongs to the World like Shakespear's and Asprin.

오리의 이미지

파벌이 아닌 독점에 대해서 말한것입니다.
애초에 파벌문제만 말했으면 위의 글들은 쓰지도 않았을 겁니다.

crimsoncream의 이미지

어떤 기관이 뭘 파악하고 어떻게 함부로 손을 못대고 있는 건지 궁금하군요.
더 큰 검은 손이라... kldp 자유게시판에 그 존재가 거론되는걸 보면 그리 대단한 놈 같지는 않지만 얼마나 큰지 한번 보고 싶네요.

근데 제가 볼 땐, 물론 의도하신 바는 아닐 수도 있지만, 국익을 위한 전쟁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하자는 글이 만배는 더 검어 보이는 군요. 국익이라...

--------------------------------------------------------------------------------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오늘 우리는 동지를 땅에 묻었습니다. 그러나 땅은 이제 우리들의 것입니다.
아직도 우리의 적은 강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보다 많습니다.
항상 많을 것입니다.

himrchoi의 이미지

도대체 뭐때문에 그렇게 흥분하는지는 모르겠군요. 틀린 부분이 있으면 지적하고 근거를 대면 될 일입니다.

별것도 아닌일에 그런식으로 게거품 물고 원색적인 글질을 해봤자 자신의 십원짜리 인격만 드러내는걸 모르는건지, 아니면 알고도 그러는 건지.

앞뒤도 안맞고, 상대방의 글을 잘 읽어보지도 않고 쓰는 글에 일일이 답변할 가치도 못느끼지만, 자신과 생각이 다른 사람과 사는 법에 대해 생각을 좀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상에서뿐 아니라 사회생활 하면서 대화할때도 그런식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오리의 이미지

그러니까 그 세곳이 독점하는게 뭐가있냐는거죠
십원짜리 인격이라고하시니 십원짜리 인격으로 상대해드리죠.

서울대, 한체대, 공군사관학교가 도대체 독점하는게 뭐가있소?
서울대가 대학생을 독점했소? 한체대가 운동기구를 독점했소? 공군사관학교가 비행기를 독점으로 팔고있소?
도대체 그 세군대가 독점하는게 뭐냐는거요.

독점하고있는 증거도 못대면서 막무가네로 그 세곳을 독점이니 학벌마피아니 비방하는건 십원짜리 인격으로는 도저히 할 수 없는 일인것 같은데
그 세곳을 그렇게 씹어대는 인격은 도대체 몇원짜리요?

위 세곳의 독점에 대해서 말을 꺼냈으니 (무엇을)독점하고 있다는 증거를 보여주세요.
그 이전엔 이 글타래에서는 이 글을 마지막으로 상대 안하겠습니다.

죠커의 이미지

독점과 파벌이 황박사 파문과 뭐가 관련있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황박은 구라를 쳤고 제자도 구라를 쳤다 정도이지 않습니까?

- CN의 낙서장 / HanIRC:#CN

정안의 이미지

쇼트트랙에 관해서는 알고있는게 좀 있습니다.

제 친한 동생이 쇼트트랙은 아니고, 스피드 스케이팅을 하고 있는데, 지금껏 비한체대 출신들은 올림픽이나 세계선수권에서 한체대 출신들 이끌어주는 역할만이 주어졌답니다.

거기에 감정이 쌓이다가 서호진이라는 선수와 안현수랑 구타사건 생기고 하면서 뭐, 지금은 양쪽이 다 진흙탕 싸움이 됐지만, 아무튼 청담동 호루라기가 20대에 빙상연맹 이사가 되고 한거 보면 정상적이라고 볼 순 없겠죠.

독점의 폐해 분명히 있습니다. 그리고 오리님 막말하는건 삼자가 보기에도 않좋습니다.

aaa의 이미지

파벌이고 뭐고간에, 데이터를 속이는 과학자가 아직까지 사람들 입에 오르내려야 되다니 대한민국의 수치입니다.

paw의 이미지

황박이 가장 크게 욕을 먹는 부분이 데이터 조작이란 건데, 저는 좀 다르게 생각하거든요. 논문에 포함되는 그림은 무슨 재판받을때 필요한 증빙자료의 개념이 아니라, 논문에 씌어진 텍스트를 보완하고 설명하는 역할입니다. 예를 들어서 과거에 우주나 해양학자들 논문을 보면, 그림들이 손으로 그린 것도 있죠. 그래픽도 없고, 사진도 촬영 불가능한 현상이니까.

이번에 조작이라고 욕먹은 사진도 그냥 "줄기세포를 만들었는데, 이렇게 생긴 놈이다" 라는걸 말해주는 것이고, 줄기세포를 만든건 사실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사진을 부풀려서 넣었던 거고, 그런걸 알기 때문에 네이쳐에서도 처음에 사진조작 얘기 나왔을 때 시큰둥 했던거 같습니다. 딴지에서 인터뷰했던 서울대학교의 박사과정 설모씨도 그림조작같은건 비일비재하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런데, 있다고 믿었던 줄기세포들이 바꿔치기 돼서 없는걸로 되니까 졸지에 완전한 사기행위가 돼 버린거죠.

대부분 사람들이 사진조작이 무슨 엄청난 죄악이나 되는 것 처럼 얘기하는게 좀 답답해서 적었습니다.

P.S.
익명 뒤에 숨어서 막말하는 트롤은 어디나 있군요. 뻔히 있는 학벌폐해가 없다고 생각하는 거야 자유인데, 눈쌀 찌푸리게 하는 네티켓이란...... 제가 있는 분야의 모 국책 연구소도 연구소장부터 말단까지 70%가 부경대 출신입니다. 끼리끼리 마피아짓 하면서 나랏돈 말아먹고 있죠. 그래도 안보이는 사람은 안보이나 봅니다.

24시간형 인간

warpdory의 이미지

그리고 논문에서 들어가는 포함은 텍스트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는 게 아니라 그 자체로 논문의 한 부분입니다. 논문들을 보면 '그림 1. (a) 에서 볼 수 있듯이 카본 조직이 치밀하지 못하며 ... ' 이런 식으로 진행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즉, 그림 1.(a) 가 조작되었거나, 다른 그림이라면, 그 논문 자체가 성립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즉, 논문을 쓴 게 아니라 소설을 쓴 거죠. 정확히는 논문 형식을 따른 소설을 쓴 겁니다.
과거에 우주나 해양학자들 논문 얘기를 여기서 꺼내는 건 좀 적철치 못한 겁니다. 그때는 말 그대로 그래픽도 없고, 사진 촬영도 불가능해서 손으로 그린 것이었지, 소설을 쓰려고 그린 건 아니었으니깐요.

'줄기세포를 만들었는데, 이렇게 생긴 놈이다.' 라고 해서 사진을 넣은 건 맞습니다. 그렇다면 그 사진은 줄기세포 사진이 되어야 하는 것이지 조작된 사진이 되어서는 안되는 겁니다. 딴지일보에서 인터뷰 했던 서울대 설모씨 얘기는 bbs.kldp.org 에 있던 글타래에서 한참 얘기했었으니깐 다 빼고 간단하게 결론만 얘기하면 조작이 비일비재하다는 건 그 사람이 헛소리를 했거나 거짓일 뿐입니다. 그림 조작이 비일비재하다면 그 논문들 모두를 공개하면 됩니다.

사진 조작은 그 자체로 과학사에 씻을 수 없는 죄악이고 해서는 안되는 짓이었습니다. 물론, 황우석씨의 잘못은 그것말고도 무수히 많습니다.

이미, http://bbs.kldp.org/viewtopic.php?t=66812&start=0 이 글타래에서 지겹도록 얘기했던 내용이므로 더이상은 생략하곘습니다.

--- 약간 논외로 학벌의 폐해는 정말로 사라져야 합니다.

---------
즐겁게 놀아보자.
http://akpil.egloos.com
---------
트롤 출현시 대처요령 (phpBB 용)
불여우 1.5.x ;
http://www.extensionsmirror.nl/index.php?showtopic=4814&st=0&p=16579&#entry16579


---------
귓가에 햇살을 받으며 석양까지 행복한 여행을...
웃으며 떠나갔던 것처럼 미소를 띠고 돌아와 마침내 평안하기를...
- 엘프의 인사, 드래곤 라자, 이영도

즐겁게 놀아보자.

neuron의 이미지

데이터 조작으로 구라를 친 과학자는 한 100년쯤 입에 오르락 내리락 해도 할 말 없습니다.
그리고 계속 입에 오르내려야 조작을 마음먹었던 과학자들이 조금이나마 정신을 차릴 수 있지 않을까요.
직업에 귀천은 없다지만, 과학자의 위치에서 조작이나 구라, 카피로 과학을 할 바에는 차라리 고철수집이나 하면서 영구기관이나 꿈구는게 나라나 시민을 위해서는 더 바람직 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twisted:
Hakunamatata~
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곶감 돼지발~오리발~

aaa의 이미지

대한민국의 암담한 현재 수준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그래도 일반인들이 그런말을 했다면 무식해서 그런거라 이해하겠습니다만...

kernuts의 이미지

저도 쓸데없는 말을 했지만, 재미없군요...
crimsoncream님// 국익을 위한 전쟁에서 승리하자는 것이 아니라... 이라크 전쟁을 비롯한 여러 전쟁 때 어쩔 수 없이 미국편을 들어주고 참전한 경우도 있지 않습니까? 그런데 결국은 그것이 미국 자신들의 이익을 위한 전쟁에 끌려간 것이 되기도 하는데, 그런 문제에 대해서 미국을 견제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하지 않냐 이런 말을 한 겁니다. 전쟁을 해서 승리하자는게 아니라...ㅜㅜ
국익이라... 하셨는데
저도 국수주의를 경계하는 편입니다만,
여타의 나라들은 그런척 하면서 다들 국익을 챙기는 것 같더군요...

황박사님에 대해선
개인적으로 기대를 걸어야 했던 상황도 있었고, 존경하는 마음도 있었지만,
이번 사태는 정말 유감이었습니다.
'원천기술은 대한민국의 것이다' 등의 발언으로 봤을때
조작같은 건 하지 말았어야 합니다.
잘 못한 것은 잘못한것이지만, 그렇다고해서 우리중에 돌 던질 만한 사람은 없다고 봅니다.

파벌... 독점은 아닐지 모르지만 그것때문에 불이익을 겪은 사람이면 엄청난 반감을 가질 수도 것입니다. 사실 그렇지요. 개인의 인생을 망쳐버린 경우도 있으니까요. 저는 법조계(?)에서 그런 분들을 몇몇 보긴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작은 문제가 될 수도 있지만, 개인을 봤을 때는....ㅜㅜ

The knowledge belongs to the World like Shakespear's and Asprin.

The knowledge belongs to the World like Shakespear's and Asprin.

ㅡ,.ㅡ;;의 이미지

주범은 황박사가 아니라 김선종 이란게 이제 다들어 났죠..

아무리 황박사를 모함하려해도 줄기세포사건의 주범은 김선종이란것이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조만간 그동안 쇠털의 한짓도 드러나겠죠..
그저 자신의 이익을위해서 나라팔아먹을짓을 한사람들도 있다더군요..


----------------------------------------------------------------------------

Anonymous_의 이미지

줄기세포 사건의 주범이 김선종이라면 김선종이 저자로 있는 그 논문도 조작이라는 게 더 확실해 졌네요. 아이러니하게도. ㅎㅎ

aaa의 이미지

마치 줄기세포는 자기 혼자 만든 것인양 설치고 다니셨던 우리 황우석 박사님께서는 대체 논문쓸때 뭐하셨답니까? 밑에 쫄따구가 줄기세포 하나 만든거 가지고 11개로 뻥튀기 할때 확인조차 안하고 영롱소 설렁탕 푸러 다니셨답니까? ㄲㄲㄲ

백번 양보해서 황우석 박사는 아무것도 몰랐고, 밑에 김선종이가 혼자서 다 나쁜짓 한거라 쳐도, 버젓이 자기 이름을 걸고 논문을 발표했으니 마땅히 책임을 져야죠.

ㅡ,.ㅡ;;의 이미지

두말할것 있나요?..

논문조작의 주범이 김선종이 임이 드러났는데..

그리고 먼가 잘못생각하시는것이 "연구"랑 "빼돌리기"를 동일시 보시는거같은데. 단어도 틀리고.. 다듵린데 왜그러실까..

연구는 황박사가하고 김선종이가 빼돌렸습니다.
황박사는 그빼돌린사실을 모른다했구요...
벌써똑같은말 한 20번쓴거같네요..


----------------------------------------------------------------------------

el의 이미지

토픽은 분명히 추적60분-줄기세포편 미방송 원고에 관한 글이고 지금은 링크의 기사가 삭제되었지만 그 내용은 분명히 새튼의 특허에 관한 문제와 서울대조사위가 발표한 처녀생식 논란에 관한 반대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주렁주렁 달린 글들은 황박이 데이타를 조작했으니 "다른 건 다 볼 거 없이 황박 나쁜 놈"이라는 글 뿐이로군요. 차라리 "서울대 독점론"이 오히려 이 토픽과 부합되는 글로 보입니다.

지난 글타래의 지겨운 논쟁을 되풀이 할 생각은 없으시다면 "논문조작했으니 황박은 무조건 나쁜 놈"이라는 뻔한 말 대신, 토픽에 집중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처녀생식 논란 문제. 새튼 특허문제. 등등...

무엇보다도 전 kbs가 이걸 방영못하게 하는 이유가 궁금한데... 링크의 기사도 삭제된 걸 보니 전방위적으로 압력을 넣는 모양인데 도대체 왜(!) 그러는지 모르겠군요. 찔리는 게 있나?

Anonymous_의 이미지

1. 쥐어짜기 기법 - 이미 일본 어느 교수가 99년에 특허 등록 마침. 참고로 미국의 경우 선발명 우선주의라서 쥐어짜기 기법은 미국에서는 특허가 될 가능성 낮음

2. 세튼의 특허 - 세튼의 특허는 줄기세포를 만드는 방법 중의 하나로 다른 방법(예를 들어 쥐어짜기가 아닌 빨대로 뽑아낸다든지 등)이 더 유용한 방법으로 되면 의미 없는 특허가 되어버림. 그리고 세튼은 우습게도 황박사의 쥐어짜기 방법을 참조했다고 기재해놨음

3. 특허 로얄티 - 비상업적인 목적으로는 로얄티를 내지 않음(연구 등등) 설령 쥐어짜기 기법이 채세포 복제의 유일한 방법이 된다 한들 상업화되지 않으면 돈이 안됨

4. 특허 효력 기간 - 특허는 보통 20년 정도의 한시적인 기간을 가지고 있음 20년 내에 세포분화를 조절할 수 있어야하고(이말은 암세포를 정복할 가능성을 얘기함) 수많은 부작용과 임상실험을 거쳐야 상업적 결과물이 나올 수 밖에 없는 의약계의 전철을 볼때 채세포 복제를 통한 치료용 의약품(혹은 방법)이 20년 내에 상용화될지는 미지수

5. 황우석 박사의 특허 - 아쉽게도 황우석박사가 특허 출원 후 영문으로 번역한 자료를 재출하지 않아 취소됨. 게다가 특허를 도용했다고 하는 세튼 박사에게 핵심 기술을 가지고 있는 박을순, 박종혁 연구원을 스스로 피츠버그로 파견 시켜줌

ㅡ,.ㅡ;;의 이미지

방송용원고 공개되었을때. 사람들이 엄청읽고 리플장난아니게 달리며 가장많이본기사 1위던데..

조금있으니 가장많이 본기사라고 기자 사설같은 엉뚱한기사를 토픽으로 올리더니.
좀있으니 못찾게 어디에 숨겨버리더니..
이젠 기사를 아예 삭제했네..
정말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놈들...하여튼 미국이 대단하긴대단하네..


----------------------------------------------------------------------------

Anonymous2의 이미지

김선종이가 빼돌리기의 주범이라고 하고,
그럼 내가 낸 피같은 세금으로 연구하는 황우석 박사가,
멍청하게도 아래 연구원들 관리 잘못해서,
연구 실적도 없고, 국제적으로 학계에서 망신도 당하고...

무능도 죄가 됩니다.
특히 전 정치인들과 사진찍기, 잦은 방송 출연, DJ에게는 곧 정상적으로 걸어다니게 만들어주겠다고 이야기했다죠?
이런 것들이 과학자로서 바른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대체 황우석 변호하시는 분들은 무엇을 변호하시는 겁니까?
연구실적도 별로고, 학자로서 존경할 만한 모습도 없는데,
왜 그리 열변을 토하면서 변호하는 겁니까?
지난 몇개월 동안 정말 궁금했던 겁니다.

Anonymous2의 이미지

Quote:

김선종이가 빼돌리기의 주범이라고 하고,
그럼 내가 낸 피같은 세금으로 연구하는 황우석 박사가,
멍청하게도 아래 연구원들 관리 잘못해서,
연구 실적도 없고, 국제적으로 학계에서 망신도 당하고...

망신시킨넘들이 바로 MBC 랑 설대 조작위..

Quote:

무능도 죄가 됩니다.
특히 전 정치인들과 사진찍기, 잦은 방송 출연, DJ에게는 곧 정상적으로 걸어다니게 만들어주겠다고 이야기했다죠?
이런 것들이 과학자로서 바른 모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볼땐 황박사보다 님이훨씬 무능해보이는데...
사진찍든 멀하든 그게 무슨상관이죠?따질껄따져야죠.. 슬데없는트집이 안좋아보입니다.

Quote:

도대체 황우석 변호하시는 분들은 무엇을 변호하시는 겁니까?
연구실적도 별로고, 학자로서 존경할 만한 모습도 없는데,
왜 그리 열변을 토하면서 변호하는 겁니까?
지난 몇개월 동안 정말 궁금했던 겁니다.

변호라니요. 사실을 사실대로 말하는건데, 전대체 황까분들은 무엇을 까내리려는지.. 누워서침밷기?
연구실적은 국내외에서도 다 인정받은게 사실이고 학자로서 사소한일에도 책임을지는모습을보였으며 자신의 말한마디 조차도 숨기지 않고 솔직히 말했던것 아닌가요..
도대체무엇을위해 모함을하는건지 그게 궁금하군요..
사촌이 땅을사면 배아프다더니 너무 생각이 짧아보이네요.

Anonymous2의 이미지

1. 망신을 시킨 것이 아니라, 사실을 꼬발린 것이지요.
오히려 조작된 논문 발표해서 국가와 열심히 일하는 많은 학자들에게 먹칠한 것이 망신시킨 것 아닙니까?

2. 제가 무능한지 안 한지는 것은 피디수첩이 검증하지 않았습니다. -_-;;;
제가 보기엔 "쓸데없는", "침뱉기" 정도의 맞춤법도 잘 모르시는 님이 더 무능해 보입니다.

3. 연구실적은 해외 저널에서 취소되었고(이게 인정 받은 거란 말씀인지? 하하)
논문이 조작되었다고 하자, 병원에 드러눕고, 절간에 짱박히시고, 병풍처럼 제자들 둘러세워 회견하시는 "솔직한" 모습을 보이셨지요.
그런데 도대체 사촌이 산 그 땅의 실체는 무엇입니까? 말씀하시는 그 땅이란게 지금 어디에 있나요?

Anonymous_의 이미지

Quote:
제가볼땐 황박사보다 님이훨씬 무능해보이는데...
사진찍든 멀하든 그게 무슨상관이죠?따질껄따져야죠.. 슬데없는트집이 안좋아보입니다.

낄낄낄 결론은 인신공격입니까? 1억이면 대략 사람 하나 목숨과 맞먹는 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십~수백억이나 되는 돈을 지원금으로 받아 잡수시고 고작 사골국물이나 푸러 다니셨다면 마땅히 비난받아야 하는 일이지요.

댓글 첨부 파일: 
첨부파일 크기
Binary Data 79.07 KB
el의 이미지

"논문조작했으니 황박 나쁜 놈" 대신 이젠 "애들 관리 못했으니 황박 못난 놈" 모드인가요?

아무래도 이 토픽에는 사람들이 별로 관심이 없는 듯 하군요. 지난 번의 글타래와는 무척 대조되는 현상입니다. 흥미롭군요.

ㅡ,.ㅡ;;의 이미지

이거 누가 추적60분처럼 만드려고 했던모양이네요..
여기에도 쇠털의 음모가 나오네요..한번보세요..

http://www.corewedding.co.kr/hws0408.wmv


----------------------------------------------------------------------------

ffnhj의 이미지

황박과 관련해서 글타래가 뜨면 시작 주제가 뭐든 결국 '황박은 나쁜놈' 아니면 '황박은 무죄' 둘 중 하나로 수렴해가는군요.

저는 이번에 KBS가 문PD의 프로그램을 방영불가하고 프로그램 공개를 막은 조치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램 원고로 판단컨데, 그가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는 결국
"NT-1은 체세포 복제 줄기세포라고 보는 것이 처녀생식 줄기세포라고 보는 것보다 과학적으로 훨씬 더 타당하다"라는 말과 특허에 관한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들인데, 이런 이야기도 방송을 못한다면 대체 우리가 외쳐왔던 언론자유는 어디에 존재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떠드는 것이야 자유지만 방송은 부적합하다면, 인터넷 공개까지 막은 것은 도저히 설명이 안됩니다.

이번일로 정연주 사장에 대해서도 많이 실망했습니다.

fourmodern의 이미지

문PD가 스스로 밝힌 것 처럼 아직 불완전한 데이터에 심증만 잔뜩 있는 기사로는 내봐야 손해만 갈 거라고 KBS도 판단한 것 같은데요.. 프로그램 보완할 생각 안하고 방송안된다고 외국에서 인터넷으로 내보내겠다느니.. 내보내고 자살하겠다느니 하는 건 오버 아닌가요? 아무리 해도 보완이 완되는 방송이니.. 윗선에 설득도 못시키겠고.. 거듭된 악수를 두는군요.. 내보내고 국제적으로 과학자들한테 얼마나 망신살려고 저런답니까? 제발 나머지 과학자들 좀 살게 놔두시면 안될까요? 이러다 한국 과학계는 국제적으로 완전히 설 땅이 없겠습니다.. 한국 과학계의 씨를 말리시는군요..

ffnhj의 이미지

어떤 샘플에 대해서 얻은 모든 데이타를 과학적으로 해석하지 못하거나 그로부터 과학적으로 타당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는 것이 망신이지 데이타가 의미하는 바를 설명하는 것이 망신은 아닙니다.
NT-1에 대한 각인검사 결과는, 만약 그 주제가 체세포 복제 줄기세포가 아니었다면, 통상적으로 단성생식을 배제하는 증거로 아무도 의의를 제기하지 않는다는 것이 정설입니다.

황박 관련 이야기만 나오면 '한국 과학계의 씨를 말린다는 둥' '과학계의 입지가 없어진다는 둥' 과학 외적인 요소로 압박을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제가 미국에서 연구 활동(생물학은 아니지만)을 하는 관계로 좀 잘 알지만, 아무 관련 없습니다. 아무리 황박 이야기 떠들어도 다 각자 자기 갈길 가는 거지 한국인 과학자만 차별할 거라는 식의 '일반인에 대한 선전'은 실상과는 상관 없습니다.

데이타 조작이 수치임은 두말할 필요가 없지만, 어디까지가 fake이고 어디까지가 true인지를 따지는 일은 하나도 수치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오히려 정당한 과학적 행위를 망신이라고 생각하는 과학적 사대주의가 수치스러울 뿐이지요.

fourmodern의 이미지

각인검사는 그 자체가 있느냐 없느냐는 것을 비교한다기 보다 정상적인 것 보다 두드러지느냐 아니냐를 비교하는 것입니다. 체세포 복제냐 아니냐를 일부 유전자의 각인검사로 알아낸다는 발상 자체가 이미 틀렸다는 것입니다. 각인검사보다는 DNA 지문 검사가 더 일반적입니다. 연구활동 하시는 분이라면 생물학 하시는 분들의 고충을 이해해 주십시요. 저도 잠시 생물학 했습니다만.. 발생학쪽 공부하시는 분들 중 몇몇 분들은 공부하는 걸 포기할 것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있더군요..

어디까지가 사실인지를 따지는 것은 정당한 과학행위입니다마는.. 방법도 틀리는 데다 데이터 자체부터 믿을 수 없다면 훨씬 더 망신이지요..

Anonymous_의 이미지

이렇게 뛰어나신분이 계신줄 몰랐습니다.

다른 교수님이나 박사님들은 다 필요하다고하고 기것은 기본이다고 하는데

님은 전혀 소용없다니 ㅎㅎ

근데 그정도 실력이라면 그방면에 실적은좀있으신지요?

yschoi의 이미지

일단 기사를 보아하니...

김선종 조작: 팩트인것 같구요
황우석이 몰랐다: 팩트(?)

황우석이 논문의 숫자 부풀리기를 지시했다: 사실입니까 아닙니까?

뭐 이전에 이상한 일들 있지 않습니까? 동시에 오염이 되었다든지 하는것들. 그것도 김선종이 한건가요? 어떻게 결론이 난건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결국 "바꿔치기"는 김선종 단독으로 흘러갈꺼 같긴 한데 그게 김선종 혼자서 될 일인지좀 알려주세요

솔직히 저에겐 이게 몽땅 미국의 음모다!!! 하는것도 믿기는 어렵지만...
개인이 그렇게 큰 일을 벌일수 있을까?하는것도 미심쩍기는 마찮가지거든요 지금은.

ㅡ,.ㅡ;;의 이미지

인터넷 포털 싸이트가 뉴스에 달린뎃글을 일괄삭제하는만행을 저질렀네요..

여론을 강제로 조작하는 만행을 저질렀네요..

DAUM은 추적60분 관련 댓글 강제삭제 이유를밝혀라 153명 서명 서명목표 1000명 06.04.12발의 - 06.05.12 마감 마감일까지 30일 남았습니다.

....................
↑1시 21분 불과 2분사이에 2944 로 줄어듭니다
..........................
↑오전 1시 19분에는 3007개였던 의견댓글이
.......................
생략..
---------------------------------------
뎃글줄어든 증거샷까지 삭제하는 포털싸이트...

=======================================
언론들의 전방위적인 언론조작...
1. 핫이슈에 핫이슈가 아닌 물타기식 기사만 내보낸다.분명히 핫이슈인데 어디에서도 웬만해선 찾아볼수없게 되있다
2. 핵심기사는 감추고 핵심기사를 평하는 사설적인 기사를 TOP 로 내세운다.
3. 제목과 기사내용이 딴판이다.(제목을보고들어가면 내용은 정작반대이다)
4. 황우석논란 토픽란에 전혀 상관없는 기사(론스타..현대차..)를 잔뜩내보낸다.

5. 마지못해 내보냈던 기사도 몇시간후면 슬슬 감춘다.
6. 뎃글을 삭제한다.(전혀 욕이나 그런것도 아닌데..)
7. 특정언론은 현제추적60분 영상물배포사건 에대해 아예 일언반구도 없다.


----------------------------------------------------------------------------

ㅡ,.ㅡ;;의 이미지

추적60분-줄기세포편’ PD가 인터넷에 영상 공개 파문

Quote:
‘추적60분-줄기세포편’ PD가 인터넷에 영상 공개 파문

[동아일보] KBS가 방송 불가 결정을 내렸던 ‘추적 60분-섀튼은 특허를 노렸나’(가제) 편의 일부가 11일 오후 7시경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동영상으로 공개됐다.

가제본 테이프를 갖고 잠적했던 문형렬 PD는 자체 편집해 공개한 약 14분짜리 이 동영상에서 미국 피츠버그대 제럴드 섀튼 교수가 황우석(黃禹錫) 전 서울대 교수의 특허를 가로채려 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변호사 변리사 등과의 인터뷰 내용을 근거로 제시했다.

누리꾼들은 프루나, e동키 등 P2P(개인 간 파일공유) 프로그램을 통해 이 동영상을 급속히 확산시키는 한편 KBS2 ‘추적 60분’ 인터넷 게시판에는 “국민의 알권리를 위해 즉각 방송하라”는 댓글이 이어졌다.

문 PD는 이 동영상에서 섀튼 교수가 2003년 4월 1차로 출원했던 줄기세포 관련 특허신청에서는 흡입식 핵이식 방법을 제시했으나 2004년 4월 보완해 제출한 보정특허신청 서류에는 황 전 교수팀의 독특한 방식인 쥐어짜기식 핵이식 기술을 포함시켰다고 주장했다.

섀튼 교수는 특허 보완 출원에 앞서 2003년 11월 방한해 황 전 교수팀 연구실을 찾아 쥐어짜기식 핵이식 방법을 보고 돌아갔다는 것. 황 전 교수는 쥐어짜기식 핵이식 기술을 2003년 12월 30일 특허 출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