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은 많습니다만, 최근에 제가 만든 모델은
MxN이었습니다. M개의 프로세스와 각 프로세스당 N개의 쓰레드로 구성된 서버였습니다. 다수 수용도 문제긴 하지만, 서버자체의 관리체계 및 안전성 때문이랄까요?
메모리 1기가정도의 보통 사양 PC(리눅스, 선등)에서 대략 8천개정도(총쓰레드수)까지 테스트해봤습니다. 그럭저럭 쓸만했습니다. 단지 실제(사이트적용시)로는 수십개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다수(관리대상이 소수라는...)였으므로, 현장에서는 환경파일을 이용해 10여개(?)정도 띄어서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관리대상이 10k개에 근접하는 작업이라니(?!) 궁금하군요. 단지 게임등 다수 사용자(클라이언트)를 수용하는 경우라면 모를까...
------------------ P.S. --------------
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제가 질문을 너무 무성의 하게 올렸네요 .. 죄송합니다.
질문을 올릴당시에 설명해 주신 분이 너무 추상적이게 말씀을 하셔서 .. 이해를 잘하지 못한 상태에서 질문을 올렸습니다... ㅜ.ㅜ
그리고 작업은 게임쪽은 아니고요 ...
인코더/ 디코더 /DB /NAS 등등 여러 디바이스들의 로그인, ALive 라든지 여려가지 연결상태를 체크 하기 때문에 최대 10000개 정도 를 예상한것입니다.(물리적으로 디바이스 많이 증가할수 있음)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관리서버인데,
관리서버인데, 클라이언트가 10k개인가요?
...
잘~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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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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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ㅎㅎ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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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ㅎㅎ 가
음... ㅎㅎ 가 나오다니, 제가 장난이 지나쳤나봅니다. 질문자님께는 송구하지만, 질문도 만만치 않더군요 ^^;
방법은 많습니다만, 최근에 제가 만든 모델은
MxN이었습니다. M개의 프로세스와 각 프로세스당 N개의 쓰레드로 구성된 서버였습니다. 다수 수용도 문제긴 하지만, 서버자체의 관리체계 및 안전성 때문이랄까요?
메모리 1기가정도의 보통 사양 PC(리눅스, 선등)에서 대략 8천개정도(총쓰레드수)까지 테스트해봤습니다. 그럭저럭 쓸만했습니다. 단지 실제(사이트적용시)로는 수십개도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다수(관리대상이 소수라는...)였으므로, 현장에서는 환경파일을 이용해 10여개(?)정도 띄어서 쓰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관리대상이 10k개에 근접하는 작업이라니(?!) 궁금하군요. 단지 게임등 다수 사용자(클라이언트)를 수용하는 경우라면 모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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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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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은 오픈해서 검증받아야 산지식이된다고 동네 아저씨가 그러더라.
ㅎㅎ 답변이
ㅎㅎ
답변이 지나친게아니라 질문자체가 구체적이지 못해서 답변이 나올수 없는글맞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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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을 너무 무성의 하게 올렸네요 .. 죄송합니다.
질문을 올릴당시에 설명해 주신 분이 너무 추상적이게 말씀을 하셔서 .. 이해를 잘하지 못한 상태에서 질문을 올렸습니다... ㅜ.ㅜ
그리고 작업은 게임쪽은 아니고요 ...
인코더/ 디코더 /DB /NAS 등등 여러 디바이스들의 로그인, ALive 라든지 여려가지 연결상태를 체크 하기 때문에 최대 10000개 정도 를 예상한것입니다.(물리적으로 디바이스 많이 증가할수 있음)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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