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DP에서의 블로그 운영 관련 공지

권순선의 이미지

최근 개인 블로그에 질문을 올리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원래 이곳 KLDP에 블로그 형식의 컨텐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은 FOSS나 IT 등 이곳 사용자들이 관심있을 만한 정보를 나누거나 특정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좀더 자유롭게 남기고 다른 사람들과 논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든 것입니다.

질문은 포럼(BBS)에 해 주시고, FOSS/IT관련하여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적극적으로 블로그에 남겨 주세요. 좋은 글은 초기화면으로 올려서 좀더 많은 분들에게 읽힐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사이트 개편 이후에 제대로 된 공지가 없었던 것도 있고, 기존에도 새로운 화두를 제시하는 것보다는 답글을 남기는 것이 더 익숙한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곳에 블로그 형식을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은 바로 이러한 사용 형태를 타파(?)하고 좀더 적극적으로 사용자 여러분들이 가지고 계신 정보와 의견을 개진해 주시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만약 특별히 사용 형태에 변화가 없다면 이곳에서 블로그를 운영하실 분들은 별도의 과정을 거쳐 모집하고, 해당 블로그들은 사이트 안에서 최대한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시킬 수 있도록 운영 방향을 대폭 수정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질문은 포럼(BBS)에 해 주세요. 그리고 좋은 정보나 뉴스거리 혹은 토론거리는 좀더 적극적으로 올려 주세요. 이미 올라온 내용들 중 좋은 내용에 대해서는 감사의 답글이라도 한 줄 남겨 주세요. 그래서 이곳을 한국의 slashdot이나 lwn.net과 같은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도와 주십시오.

특히 FOSS와 관련해서 아직 KLDP는 해야 하는데 제대로 못하고 있는 일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거나 버그 리포팅을 하고, 뭔가를 번역하는 것 등의 활동만이 FOSS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FOSS에 관련된 많은 화두들이 활발히 생산되고 확대되는 것도 새로운 FOSS를 만들어 내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아직 부족한 점도 많고 불편하거나 익숙하지 않은 부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조금씩 고쳐 나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 주제: 

댓글

1day1의 이미지

블로그에 tag 기능하나만이라도 넣어주세요.

F/OSS 가 함께하길.. (F/OSS서포터즈,F/OSS서포터즈그룹)

F/OSS 가 함께하길..

권순선의 이미지

free tagging 기능은 drupal 4.7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재 drupal 4.7은 베타 버전이며 한두달 안으로 정식 버전이 릴리즈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때 KLDP도 같이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heavy.monster의 이미지

사이트가 개편 되고 나서 적응 못하는 유저들을 위해서라도 작으마한 사이트 이용 도움말이라도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drupal 도움말이 아닙니다.:))

많은것을 바라는것이 아닙니다.
단지 새글을 올릴때 포럼 주제와 블로그 항목의 구분이 좀 모호한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럼 주제와 블로그 항목 링크 밑에 설명문을 좀더 추가 해 주세요.^^;;

목표 : 1. KLDP를 해킹하자.
  2. 과거 가입한 내 계정을 찾자.
  3. KLDP를 해킹한 후 온라인에 남은 모든로그들을 삭제 하자.
  4. 가명으로 가입된 인터넷을 해지한다.
  5. 수 많은 KLDP 사용자들의 공격을 피해 -절대 후한이 두려워서가 아니고- 도피하자~

aeronova1의 이미지

블로그를 지원하면서부터 공간 구분이 참 애매해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론 기존의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다시 여기서 블로그를 열기란 힘들것 같고, 차라리 F/OSS에 특화된 메타 블로그를 운영하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keizie의 이미지

예전 긱포럼에 있던 글이 geekforum이란 사용자의 블로그로 분류되어 있는데, geekforum이란 계정에 블로그 권한이 없는지 댓글 받아보기를 할 수가 없습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