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ekforum moderator 모집

권순선의 이미지

본 geekforum의 moderator로 활동해 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본 사이트는 오랜 기간 동안 moderated 체제로 운영되어 왔으나, 관리자 1인이 자의적으로 게재 여부를 판단하다 보니 좀더 많은 분들의 폭넓은 시각을 공유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에, 사이트에 실릴 기사의 내용을 결정하고 방문자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기사의 게재 여부를 함께 결정해 주실 moderator를 모집합니다. 본 사이트를 http://slashdot.org 와 같은 소위 "geek"들의 자유로운 토론의 장, 정보 습득을 위한 유용한 공간으로 만들어 주실 분들의 많은 지원 기대하겠습니다.

모집 대상 인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2. 시스템 관리자
3. 네트워크 관리자
4. 하드웨어 디자이너
5. 프로젝트 매니저
그외 IT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분들

geekforum moderator로 선정되시면 moderator로서 사용자들이 올린 글의 게재 여부를 스스로 결정하실 수 있으며 그외 본인의 판단 기준으로 geekforum에 올라갈 만한 내용이다고 생각되면 어떤 내용이든 올릴 수 있습니다. 일단 1차 활동 기간은 6개월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간략한 자기 소개 및 관심 분야, 사이트 운영 계획 등을 kss _at_ kldp.org 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moderator로서 활동하실 수 있으리라 판단되는 분들께 다시 개별적으로 연락을 취하여 moderator가 되기 위한 권한을 발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이트가 slashdot처럼 좋은 정보와 토론거리를 제공하는 geek들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건전한 비판의식을 가진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moderator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메일 주시거나 글을 올려 주십시오.

관리자 주제: 

댓글

bsheep의 이미지

조금 늦게 글을 올리네요.

글은 moderate하지 않나보군요.
주제 역시 걸러야하는 것은 있지만..
글도 걸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slashdot의 것을 적용하게 되어
글에도 moderate를 할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면 다시 한번 공지를 해주세요.
그렇게되면 moderate가 재미있을듯합니다.^^

tloen의 이미지

KLDP는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GeekForum에는 처음들러 본 사용자입니다.

/.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페이지중의 하나인데, 궁극적으로 그 사이트를 지향한다면, 대부분의 코드 (slashCode)와 방식을 가져오는게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그 사이트는 3년 넘게 운영되면서 검증을 거쳐왔기 때문이죠. 또한 페이지 코딩 상에서의 시행착오 (e.g. 이박스는 긴글을 쓰게 좀 작군요) 또한 피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Give me karma.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모더레이터가 하는 일은 처음에 글을 올리는 글에
대해서만 올릴것인지/아닌지를 결정하는 일인가요?

모더레이터가 여럿일 경우 그 분야를 담당하는
한사람이 결정을 내리게 되나요, 아니면 여럿이
함께 결정하게 되나요, 아니면 한명이라도 올리도록
결정하면 올리게 되는건가요?

...

권순선의 이미지

예를 들어 moderator가 a, b, c 이렇게 세명이라고 합시다. 그리고 d라는 사람이 글을 올려놓고 moderator의 결정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가정할때, a, b, c 중 아무나 글을 올려도 되겠다고 생각하고 ok버튼을 누르면 글은 올라갑니다. 그리고 a가 자기 생각에 이런 글은 올려도 괜찮겠다고 생각되면 자기가 글을 올리고 자기가 ok하면 됩니다. moderator가 대기열에서 등록을 기다리고 있는 글을 삭제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만 삭제 권한까지 moderator에게 부여할지 안할지는 아직 생각 중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이런 답글들도 모더레이션을 받게 되나요, 아니면 첫번째 즉 토픽을
시작하는 글만 모더레이션을 받게 되나요?

권순선의 이미지

본 사이트의 구조가 잘 이해되지 않으시나 보네요. 답글은 아무런 제한 없이 누구나 올릴 수 있습니다. 답글에 대해서는 처음부터 아무런 제한이 없었습니다. moderator가 걸러내는 부분은 토론/뉴스/칼럼/리뷰/질문/공지 로 구분될 수 있는 "토픽"입니다. 즉, 위의 "글 올리기" 링크를 통해 올라온 글이 올려도 될만한 글인지 아닌지 살펴보는 겁니다. 이런 답글은 "글 올리기"로 올리는게 아니지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moderator가 되시는 분들에게 미리 수고의 부탁을 드립니다.
그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해 드립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항상 KLDP 에서 문서만 쏘옥 훔쳐가는 사람인데 이번에 처음 글을올리는군요
저는 매일이곳에 들려서 GeekForum 란에서 즐거움두찾게되구 이맛살을 찌부리게도 되는내용도 보게 되는데 늘 얻어가는 입장입니다
항상 여러분들의 노고가 빛나길 바라며 번에 새로 Moderator 되시는분께 아래 야나기님처럼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