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 JXTA로 MS .NET에 대응

geekforum의 이미지

http://korea.internet.com 에 올라온 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중략....
이번엔 Sun은 다시 한번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의 모습으로, 자원 분배 방식의 컴퓨팅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웹의 모습을 크게 바꿔 놓으려 하고 있다.

이미 지난 2월에 발표된 바 있는 프로젝트 주스타(Project JXTA)가 이제 그 진짜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이다.

이 JXTA는 사용자와 개발자들이 언제든지 넷에 쉽게 접속해 '확장형 웹'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정보를 얻어갈 수 있게 해주는 풀랫폼을 말한다. 풀어 설명하자면, 여러 종류의 플랫폼으로 나뉘어 있는, 그리고 여러 개의 네트웍의 갈라져 있는 인터넷을 모두 하나로 엮어 정보의 소통을 훨씬 원활하게 해준다는 말이다.

JXTA는 기본적으로 사용자 단말기와 네트웍 인프라를 모두 이용해 컴퓨팅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P2P 방식의 자원 분배 방식의 컴퓨팅 플랫폼이다. 아이러니컬 하게도 Sun은 이전까지는 이렇게 냅스터와 같은 P2P 자원 배분 컴퓨팅 모델에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어쨌든, 이번에 주스타 컴퓨팅 모델을 도입한다 하더라도 Sun이 지금껏 기초 사업 모델로 삼아 왔던 "강력한 서버에 간결한 기능의 사용자 단말기"라는 대전제에서는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Sun은 JXTA를 선 원(Sun One)소프트웨어 전략의 핵심으로 삼고, MS의 닷넷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설 것으로....
-------
관리자 코멘트: JXTA 소개 및 구조/명세서 관련 정보는 http://www.jxta.org 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한번 살펴 보시고 .NET 및 기존 응용프로그램 환경 등과 비교해 보시길.... 제가 본 느낌으로는, .NET이 윈도우즈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면 JXTA는 Java 및 유닉스 플랫폼에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을 활용하고 있네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JXTA 는 MS 의 헤일스톰과 대응된다고 들었던거 같습니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둘다 P2P 플렛폼이죠. ^^;; 아마도..

정규현의 이미지

.Net의 대응 플랫폼은 선의 Sun ONE이지.
JXTA는 아닙니다. JXTA는 Sun ONE에 포함되는 P2P플랫폼일뿐
.Net의 대응 플랫폼이라고 불릴수는 없습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패스워드라는 영화 보셨어요 ?

원제목은 antitrust라지요 ?

팀 로빈스가 빌게이츠처럼 그리고, 주인공들이 썬에서 상받는 장면들이 나오구...

영화속의 프로젝트는 자바로 하구... 운영체제는 레드햇7.0인걸루 보이구...

계속 싸우며 기술이 발전하나 봅니다...

그러나 그걸 배우려는 저는 에구..허리휘어진다...

언제 따라나 가 볼려나...에구에구...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레드헷 이라고 어떻게 알죠?
그놈을 사용할 뿐입니다.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Project JXTA (pronounced "juxta"), an industry-wide research project led by Sun Microsystems and contributed to by many, will enable developers to create flexible, interoperable applications that are available on a variety of devices.

주스타가 아니라 Juxta니까 적스타가 아닐런지요..

익명 사용자의 이미지

적스타가 맞습니다.

언론매체에서도 주.. 발음으로 표기되는 것이 많은데,
juxtapose를 뜻하는 것이므로 JXTA는 juxta, 적스타로 표기하는 것이
올바른 것으로 사료됩니다.